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ily

글, 그림 케빈 헹크스 | 옮김 이경혜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0년 6월 19일

ISBN: 978-89-491-4004-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0x260 · 32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68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SBS 어린이 미디어 대상,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책교실 권장 도서, 한우리독서운동본부 추천 도서


책소개

선생님이 자기 맘을 몰라 준다고 토라진 아이가 선생님의 관용과 이해를 통해 스스로 잘못을 깨닫는 이야기. 릴리는 학교도 좋아하고, 선생님도 좋아해. 하지만 오늘은 아니래! 선생님이 릴리 마음을 몰라 주는 것 같았거든. 무슨 일이 일어났길래 그랬을까?


작가 소개

--

케빈 헹크스 글, 그림

1960년 미국 위스콘신에서 태어나 위스콘신 대학에서 공부하였다. 1981년 그린윌로우 출판사에서 작품을 처음 출간, 어린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아이들의 세계를 따뜻하고 재치 있게 표현한 작품들을 발표하면서 많은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1993년에는 위스콘신 도서관 협회에서 매년 위스콘신의 어린이를 위해 좋은 작품을 낸 동화 및 일러스트 작가에서 주는 엘리자베스 버르 상을 받았다. 작품으로는 <내 사랑 뿌뿌>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등이 있으며, 지금도 위스콘신에서 아내 로라와 아들 윌과 함께 살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좋은 글을 쓰고 있다.

"케빈 헹크스"의 다른 책들

--

이경혜 옮김

1960년 진주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불어교육학을 전공했고, 1987년 동화 <짝눈이 말>을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1992년 문화일보 동계문예 중편 부문에 과거 순례로 당선되었고 2001년 <마지막 박쥐 공주 미가야>로 어린이 부문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을,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로 SBS 어린이 미디어 대상 번역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형이 아니라 누나라니까요!>,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유명이와 무명이>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내 사랑 뿌뿌>, <웬델과 주말을 보낸다고요?>, <내가 만일 아빠라면>, <내가 만일 엄마라면>, <다시는 너랑 안 놀거야>, <우리 선생님이 최고야>, <잘 자라, 프란시스>, <가스파르와 리자 이야기> 시리즈 등이 있다.

"이경혜"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