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베드타임 스토리 발레 이야기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Ballet stories for bedtime

수산나 데이비드슨, 케이티 데이니스 | 그림 앨리다 마사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6월 10일

ISBN: 979-11-8845-474-7

패키지: 변형판 213x167 · 96쪽

가격: 15,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책소개

Ballet_stories_for-bedtime


목차

● 목차

잠자는 숲속의 미녀 4

코펠리아 16

백조의 호수 32

라 실피드 48

돈키호테 60

호두까기 인형 72

고집쟁이 딸 84


편집자 리뷰

우리 아이의 정서 안정과 독서 습관을 위하여

잠자리에서 읽는

아름다운 발레 이야기 10편

 

◆ 편안한 잠자리 독서 습관을 만드는 따뜻하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

「베드타임 스토리」 시리즈

세계의 옛이야기부터 고전까지, 잠자리에서 읽기에 좋은 따뜻하고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를 엮은 잠자리 동화책 「베드타임 스토리」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동물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세계의 옛이야기, 발레 작품의 바탕이 되는 발레 이야기 등 주제별로 엮인 한 권에 7~10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따뜻하고 낭만적인 이야기, 신비롭고 환상적인 이야기, 경쾌한 모험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잠자리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더불어 즐거운 독서 습관을 갖도록 도와줄 거예요.

 

◆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돈키호테> 등

발레 이야기로 ‘발레’를 더 깊고 풍성하게 이해해요

발레에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곡가가 음악을 쓰고 안무가가 춤의 동작을 짜서 공연을 하지요. 이야기를 알면 발레를 더 깊이 이해하고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 책에서는 일곱 가지 발레 공연에 바탕을 이루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이야기와 더불어 발레 공연에서 어떤 춤과 연기를 선보이는지 등 특징을 간단히 소개하지요.

‘고전 발레’로는 샤를 페로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잠자는 숲속의 미녀」, 러시아와 독일 전래 동화를 바탕으로 한 「백조의 호수」, E.T.A 호프만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호두까기 인형」이 실렸어요. 이 작품들은 마법 같은 사랑과 낭만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지요.

또한 ‘희극 발레’로는 E.T.A 호프만의 두 가지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코펠리아」, 미겔 데 세르반테스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돈키호테」, 피에르 앙투안 보두앵의 판화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 「고집쟁이 딸」을 다루었어요. 이 작품들은 가볍고 유쾌한 이야기로 통쾌한 재미를 선하지요.

마지막으로 ‘낭만 발레’인 「라 실피드」는 샤를 노디에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에요. 신비한 요정이나 아름다운 자연, 이국적인 배경을 담은 환상적인 이야기지요.

각기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일곱 편의 발레 이야기를 따라, 마치 발레 공연의 주인공이 되는 상상의 나래를 펴 보기도 해요. 이야기를 바탕으로 발레 공연을 감상하면 더욱 흥미롭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 편안한 수면을 부르는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이야기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안정되게 잠자리를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짧은 분량의 단편 이야기가 실려 있어, 한두 편씩 적당히 나누어 읽어 나가면 안정된 독서 습관을 갖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이야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야기 속 공주와 왕자 등 주인공이 되어 보기도 하며 술술 읽어내려 갈 수 있어요. 이야기 곳곳에 감각적이고 이국적인 그림이 더해져 상상력과 흥미를 돋우어 주지요. 글과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편안하게 이야기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작가 소개

--

수산나 데이비드슨

"수산나 데이비드슨"의 다른 책들

--

케이티 데이니스

"케이티 데이니스"의 다른 책들

--

앨리다 마사리 그림

"앨리다 마사리"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