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⑮ 곱셈과 나눗셈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TF Multiplying and Dividing

라라 브라이언 |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 엔리카 루시나 | 옮김 배장열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6월 19일

ISBN: 979-11-8845-478-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초등 영재 플랩북 15 곱셈과 나눗셈


목차

● 목차

 

1쪽 곱셈과 나눗셈

2쪽 여러 가지 곱셈 방법

4쪽 여러 가지 나눗셈 방법

6쪽 두 배로 늘리기, 절반으로 줄이기

8쪽 곱셈표

10쪽 수직선

12쪽 분수 사용하기

14쪽 더 큰 수의 곱셈

15쪽 보물섬 게임


편집자 리뷰

130개 플랩을 열고 문제를 풀면

수학의 기초, ‘곱셈과 나눗셈 정복!

 

*초등 <수학> 교과 연계

 

초등 수학 [2-1] 곱셈, [2-2]곱셈 구구, [3-1], [3-2] 곱셈,

[3-1], [3-2] 나눗셈, [4-1], [4-2] 곱셈과 나눗셈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곱셈과 나눗셈을 잘 푸는 방법!

곱셈, 나눗셈 문제의 개념과 원리를 익히면 셈이 술술!

 

곱셈과 나눗셈을 알면 많은 양의 물건을 더 빨리 세거나 어떤 양을 똑같이 나눌 수 있어요. 이 책의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곱셈과 나눗셈의 개념과 기호, 곱셈과 나눗셈을 잘 푸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가요. 먼저 곱셈과 나눗셈이란 무엇인지 이해하고, 기호로 어떻게 나타내는지 살펴보아요. 그런 다음, 네모 칸을 그려서 풀거나 여러 번 더해 곱셈하는 방법, ‘곱셈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곱셈을 해보세요. 그리고 곱셈의 정반대인 나눗셈은 똑같은 수만큼 빼 나가며 나눗셈하는 방법, ‘분수 사용하기’ 등을 활용해 문제를 풀어 보아요. 또 ‘수직선’을 이용하면 간단한 셈부터 다소 복잡한 셈까지 쉽고 효율적으로 계산할 수 있답니다.

친절한 설명을 따라 플랩 겉면에 적힌 문제를 풀어 본 뒤에 플랩 속 정답과 해설을 살펴보아요. 놀이하듯 정답을 찾는 과정에서 곱셈과 나눗셈의 개념과 원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뒤에 ‘보물섬 게임’을 해 보세요. 셈이 즐거워지고 이해한 내용을 스스로 확인하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도 있답니다.

 

 

◆ ‘곱셈과 나눗셈’을 이해하면 ‘수학적 사고력’이 쑥쑥!

생활 속에서 ‘곱셈과 나눗셈’을 사용하며 ‘문제 해결력’이 Up!

 

수를 세는 데 꼭 필요한 곱셈과 나눗셈은 실제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개념이에요. 이 책은 무작정 구구단을 외우느라 힘든 아이들이나 곱셈과 나눗셈에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 초등 수학의 기초인 곱셈과 나눗셈의 풀이 원리를 이해하게 도와주어요. 수학적 지식을 단순히 나열하지 않고,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는 공룡, 새, 외계인, 펭귄 등을 등장시켜 아이들의 곱셈과 나눗셈의 이해를 돕지요. 또한 ‘곱셈표’를 이해하면 1에서 12까지 쉽고 빠르게 곱셈뿐만 아니라 나눗셈까지 할 수 있어요.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플랩 안에 재밌는 비법도 담았답니다. 나아가 곳곳에 숨어 있는 ‘친구 찾기’, ‘보물찾기’, ‘보물섬 게임’을 통해 정답을 찾는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을 확인해 보고 ‘문제 해결력’을 쑥쑥 키울 수 있을 거예요.

‘바퀴는 모두 몇 개일까요?’, ‘몇 마리의 물고기가 숨어 있을까요?’, ‘사진이 모두 몇 번 찍혔을까요?’ 등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에 도움을 얻을 뿐더러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더불어 자신감도 쑥쑥 자란답니다.


작가 소개

--

라라 브라이언

"라라 브라이언"의 다른 책들

--

베네데타 죠프레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의 다른 책들

--

엔리카 루시나 그림

"엔리카 루시나"의 다른 책들

--

배장열 옮김

"배장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