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엄청나게 큰 우주 백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Big book of stars and planets

에밀리 본 | 그림 파비아노 피오린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7월 2일

ISBN: 979-11-8845-439-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40x290 · 16쪽

가격: 15,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엄청나게 큰 백과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엄청나게 큰 우주 백과


편집자 리뷰

커다란 플랩 4장을 활짝 열면

엄청나게 거대하고 신기한 우주가 펼쳐져요!

 

*3~5세 누리 과정 ‘자연탐구’ 영역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과학적 탐구하기>

 

 

◆ 커다란 플랩으로 보는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

 

나를 둘러싼 세계를 관찰하기 시작한 아이들은 무엇을 궁금해할까요? 호기심 많은 3~5세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그림 백과 형식으로 풍성하게 담아낸 커다란 플랩북 「엄청나게 큰 백과」 시리즈가 아이들을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로 이끌어 줍니다. 각 권에서는 곤충과 벌레, 탈것과 기계, 공룡, 우리 몸, 동물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책장만큼 커다란 플랩을 열고 또 열어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아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커다란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 우리가 사는 지구를 둘러싼 다양한 천체들을 만나 보아요.

거대한 ‘은하’와 우주를 탐험하는 각종 ‘우주선’까지 두루 살펴보세요!

 

우주에는 우리가 사는 지구를 포함하여 여덟 개의 행성이 태양 곁을 돌고 있어요. 또 우주를 탐험하기 위한 우주 망원경, 국제 우주 정거장, 소유스호 우주선 등이 있지요. 책장을 펼쳐 거대하고 둥그런 암석 덩어리인 지구를 살펴보아요. 지구 주변에 떠 있는 여러 가지 위성도 확인해 보세요. 이들 덕분에 우리는 TV를 보고, 날씨, 위치를 알 수 있답니다. 그다음 커다란 플랩을 열면 태양과 태양 곁을 도는 수성, 화성, 목성, 해왕성 등이 한눈에 펼쳐져요. 행성들의 크기를 비율에 맞게 그려 놓아서 행성들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지요. 또한 우주에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별이 있어요. 별이 어떻게 생기고 없어지는지, 지구는 어느 은하에 속해 있는지 살펴보세요.

우주의 모습을 살펴본 다음에는 과학자들이 우주 탐험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아보아요. 과학자들은 우주에 성능이 뛰어난 로켓과 우주선, 망원경을 보내 우주를 탐험했어요. 덕분에 화성까지 로봇을 보내 화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있답니다. 이와 더불어 맑은 밤하늘에 보이는 오리온자리, 시리우스와 같은 별자리나 하늘을 지나가는 국제 우주 정거장을 찾아보세요. 우주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심이 쑥쑥 자라날 거예요.

◆ 책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글자를 익히고 사물을 관찰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커다란 플랩을 활용한 넓은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신비한 우주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요. 또한 특징을 살린 간결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우리가 사는 행성 지구를 둘러싼 다양한 천체들을 알 수 있지요. 태양 주위에서 돌고 있는 여덟 개의 행성들의 각 특징을 이해할 수 있고, 별의 생성 원리와 우주를 관찰하는 다양한 위성, 로봇들을 알아보며 탐구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

에밀리 본

"에밀리 본"의 다른 책들

--

파비아노 피오린 그림

"파비아노 피오린"의 다른 책들

--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