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⑯ 고대부터 현대까지, 탐험과 발견

원제 See inside exploration and discovery

에밀리 본 | 그림 스티브 스콧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9년 7월 22일 | ISBN 979-11-8845-464-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 분야 경제/역사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⑯ 고대부터 현대까지, 탐험과 발견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초등영재플랩북 16 고대부터 현대까지, 탐험과 발견

편집자 리뷰

70개 플랩을 열어 탐험의 역사와

미지의 세계를 쫓는 인류의 도전을 발견해 보세요!

 

*초등 <사회> 교과 연계
[6-1] 이웃 나라의 환경과 생활 모습

[6-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고대부터 현대까지 계속되는 탐험과 도전을 알아보고

세상을 향한 역사적, 과학적 모험을 두루 살펴보아요!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고대부터 현대까지 여러 용감무쌍한 탐험가들의 모험을 살펴보아요. 바이킹, 마르코 폴로, 정화, 콜럼버스, 찰스 다윈, 로알드 아문센, 닐 암스트롱 등 탐험가들이 새로운 장소를 최초로 발견하거나 아무도 가보지 않았던 곳에 도착하는 과정을 알 수 있지요. 먹을거리와 사고팔 물건을 찾거나, 새로운 지식을 얻고, 권력을 차지하고, 때로는 그저 모험하기 위해 시작된 모험 덕분에 현재 무역이 가능하고 새로운 땅에서 살거나 깊은 바다, 우주, 에베레스트산 등에 대해 알 수 있답니다. 오늘날의 심해 잠수정과 우리 은하 탐사 망원경, 로버 우주선까지 만나 보며 어떤 탐험이 계속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광활한 우주, 깊은 바닷속, 높은 산에 최초로 가본 탐험가들을 살펴보며 호기심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어요.

 

 

◆ 탐험가들의 모험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살펴보면

‘세계사 상식’과 ‘탐구심’이 Up!

 

고대, 중세, 1500년대부터 1800년대, 현재까지 흐름에 따라 탐험가들의 발견과 도전을 살펴보아요. 아프리카에서 전 세계로 이동한 최초의 인류부터 오늘날의 우주 탐험까지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세계사 상식이 쑥쑥 자랄 거예요. 또 지도를 통해 탐험가들이 발견한 바닷길, 이동 경로, 북서 항로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지요. 최초로 발견하거나 연구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험하는 과정에서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볼 수 있어요. 이러한 과정에서 탐험과 모험은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과 위대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돼요. 탐험가들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위험도 겪고 때로는 두려움도 느꼈지만 결국 목표를 이루지요. 이러한 탐험가들을 보면서 탐구심을 기를 수 있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낯설어 할 수 있는 세계사나 탐험 과정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위험하지만 목표를 향해 도전했던 탐험가들의 이야기와 현재 어떤 탐험이 계속되는지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탐험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고대의 탐험가들

2쪽 더 먼 곳으로

4쪽 바다를 건너

6쪽 자연의 발견

8쪽 내륙으로

10쪽 극지방을 향한 경쟁

12쪽 마지막 경계를 넘어

14쪽 세계의 지붕

작가 소개

스티브 스콧 그림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 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신기한 숫자 나라 넘버랜드』 『도서관 생쥐』 『포피케틀』 등이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