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쭈글쭈글 애벌레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Caterpillar Caterpillar

비비언 프렌치 | 그림 샬럿 보크 | 옮김 장석봉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1년 9월 17일

ISBN: 978-89-491-5020-8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35x255 · 32쪽

가격: 9,000원

시리즈: 과학 그림동화 9

분야 과학/수학, 그림동화

수상/추천: 쿠르트 마슐러상


책소개

공작나비와 쐐기풀나비의 한살이 과정

이 책에서는 어린 소녀의 눈을 통해 쐐기풀을 먹고사는 공작나비와 쐐기풀나비의 애벌레들이 섬세하게 관찰되고 있습니다. 날로 환경이 파괴되어 나비 보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요즈음 이 책을 통하여 아이들이 나비도 보고 자연도 사랑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김성수(한국나비학회 총무)


편집자 리뷰

애벌레가 나비가 되기까지 과정을 어린 소녀의 눈을 통해 관찰

『쭈글쭈글 애벌레』의 지은이 비비언 프렌치는 애벌레를 관찰하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이 글을 썼다고 한다. 애벌레를 발견하게 된 주인공 소녀는 자상한 할아버지의 설명으로 애벌레의 생태 변화를 조금씩 이해하게 된다. 마침내 소녀는 작은 알이 아름다운 공작나비로 변하는 순간을 포착한다. 한 마리의 애벌레가 나비가 되기까지 과정을 담고 있는 이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 생태계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나비의 이름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쭈글쭈글 애벌레』는 1993년에 독일의 쿠르트 마슐러 상(the Kurt Maschler Award)을 수상했다.

각 분야의 국내 전문 연구가들이 직접 감수한 과학 그림동화

『바닷속 뱀장어의 여행』, 『쭈글쭈글 애벌레』, 『버섯 나들이를 가자』 이 세 권의 내용은 아이들이 읽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명칭과 설명 내용의 정확성을 각 분야의 전문 연구가들이 꼼꼼히 확인하였다.『바닷속 뱀장어의 여행』에서는 뱀장어가 자라면서 변하는 특성과 그에 따른 뱀장어의 명칭을, 『쭈글쭈글 애벌레』에서는 나비들의 우리말 이름과 특성을, 『버섯 나들이를 가자』에서는 버섯들의 이름과 특성을 각 분야의 전문 연구가들이 확인하여 내 놓았다.


작가 소개

--

비비언 프렌치

영국 런던의 영 빅 스튜디오 등의 아동 극단에서 십여 년 간 작가 겸 배우로 일했다. 현재는 어린이 책의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

샬럿 보크 그림

1957년 영국 웨일스에서 태어나 런던 대학교에서 예술사를 공부했다. 리버풀에 있는 갤러리에서 일하다가 직접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1978년 첫 책을 출간한 이후 지금까지 마흔 권이 넘는 책에 그림을 그렸다. 스마티스 북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샬럿 보크"의 다른 책들

--

장석봉 옮김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뒤 현재 기획과 번역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바닷속 뱀장어의 여행』, 『누구 발자국일까?』, 『나무하고 친구하기』, 『소인국 사람들의 시끌벅적한 과학 여행』, 『아름답고 슬픈 야생동물 이야기』 등이 있다.

"장석봉"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