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⑰ 엔지니어링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ift-the-flap engineering

로즈 홀 | 그림 리 코스그로브 | 옮김 배장열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19년 8월 21일

ISBN: 979-11-8845-427-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가격: 14,0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LTF_Engineering


목차

● 목차

1쪽 엔지니어링이 뭐예요?

3쪽 하늘 높이

5쪽 편리한 전자 기기

6쪽 자연의 발견

7쪽 기계

9쪽 로봇

11쪽 더 크게 더 높게

13쪽 사람을 돕는 기계

14쪽 지구를 살리는 기계

15쪽 문화를 만난 기술


편집자 리뷰

80개 플랩을 열어 엔지니어링이 무엇이고

엔지니어가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 알아보세요!

 

*초등 <과학>, <사회> 교과 연계

 

[4-1] <과학> 무게 재기

[5-2] <과학> 물체의 빠르기

[6-2] <과학> 연소와 소화

[3-1] <사회>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4-2] <사회>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엔지니어링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우리 삶과 밀접한 엔지니어링의 여러 분야를 살펴보아요!

 

엔지니어링은 생활에 유용한 도구와 기계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설계하고 시험하는 과정이에요. 엔지니어는 수학과 과학 지식뿐 아니라 상상력까지 발휘해 이 모든 일을 하는 사람이랍니다. 엔지니어는 항공 엔지니어, 토목 엔지니어, 기계 공학 엔지니어, 전자 공학 엔지니어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만날 수 있어요. 우리가 살아가는 집과 도시, 자전거, 비행기, 핸드폰, 반려동물의 인식표에서도 엔지니어링을 찾을 수 있지요. 엔지니어는 팀을 이루어 퍼즐을 풀 듯 질문하고, 상상하고, 설계하고 시험하는 과정을 거쳐 놀라운 일을 만들어요. 비행기가 안전하게 하늘을 비행하는 방법, 로켓이 중력을 극복하고 멀리 날아가는 방법, 앱 만드는 방법 등을 살펴보면 과학적 사고력과 엔지니어링에 대한 흥미가 자라날 거예요. 또 엔지니어가 맞닥뜨리는 문제점, 해결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력도 기를 수 있답니다.

 

 

◆ 엔지니어들이 해결하는 ‘도전 과제’를 살펴보면

‘탐구심’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엔지니어는 만든 제품을 실제 조건에서 사용하며 관찰과 시험을 반복해요. 이러한 과정에서

생긴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도전 과제’를 해결해요. 각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어떤 ‘도전 과제’를 해결하려고 하는지 살펴보세요. 항공 엔지니어는 로켓을 우주로 쏘아 올리기 위해 중력을 극복하려고 하고, 토목 엔지니어는 자연재해를 감당할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요. 또 의공학 엔지니어는 의료 문제를 단순하고 저렴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있답니다. 엔지니어의 ‘도전 과제’를 살펴보면 ‘탐구심’과 ‘문제 해결력’이 자라날 거예요. 엔지니어 덕분에 우리들의 삶이 더 좋아지고, 세상이 더 편리하게 바뀌어요.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기술을 살펴보세요!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낯설어 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의 개념과 우리 주변의 엔지니어의 기술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엔지니어들의 일하는 과정과 각 분야의 엔지니어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엔지니어링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작가 소개

--

로즈 홀

"로즈 홀"의 다른 책들

--

리 코스그로브 그림

"리 코스그로브"의 다른 책들

--

배장열 옮김

"배장열"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