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를 만들어라

색의 원리

원제 The Magic School Bus Makes a Rainbow; A Book about Color

조애너 콜 | 그림 브루스 디건 | 옮김 이현주

출간일 2002년 5월 31일 | ISBN 978-89-491-5038-3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5x205 · 32쪽 | 연령 8~13세 | 가격 7,500원

도서구매
무지개를 만들어라 (보기) 판매가 6,750 (정가 7,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무지개를 만들어 핀볼 게임기를 지켜라!

프리즐 선생님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우리가 방문을 살며시 열어 보니 선생님이 이상한 핀볼 게임을 하고 있지 뭐예요. 그건 흰빛으로 무지개를 만드는 게임이래요. 그런데 무지개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한 번밖에 안 남았어요. 이번에도 무지개를 만들지 못하면 이 게임기를 빼앗긴대요. 이 말을 하는 프리즐 선생님이 너무너무 슬퍼 보였어요. 그래! 우리가 프리즐 선생님을 위해 무지개를 만들자!

편집자 리뷰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는 순간,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기상천외한 모험의 세계가 펼쳐진다.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 시리즈는 <신기한 스쿨 버스> 과학 그림동화가 어려웠던 저학년을 위한 것이다. 이 책은 저학년들이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동화로 되어 있다. 또 아이들은 어려운 과학 원리가 아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궁금하게 여겼던 현상들에 대해 배워나간다. 아이들이 견학을 가는 곳도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곳들이다.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는 유아들을 위한 좀더 쉬운 과학 동화이다.

이 시리즈에서도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등장해 각 권마다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모험을 펼친다. 따라서 그림동화 시리즈를 이미 본 아이들이라면 낯설음 없이 책을 볼 수 있을 테고, 또 전편 시리즈를 보지 못한 아이들이라도 각 권마다 독립된 상황과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얼마든지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의 특징

<신기한 스쿨 버스>는 미국 PBS에서 방영을 시작한 이후 40여 개 나라에서 텔레비전 판권을 사서 방영되었다. 미국에서는 에미상, 국제교육협회상 등 여러 상을 수상했고, 아이들이 가장 많이 보는 프로그램이 될 정도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다른 나라에서도 방영할 때마다 반응이 모두 좋았고, 우리나라에서도 1997년과 1998년에 두 번이나 방영되었다.

<신기한 스쿨 버스 키즈>는 이렇게 텔레비전 방영물을 직접 간추려 책으로 만든 것이다. 따라서 내용은 더욱 쉬워지고 글의 이야기적 요소가 증가되었다.

또 그림동화 세대인 유아들에게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그림동화의 등장인물들을 새롭게 창조했다. 이 책에서는 프리즐 선생님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성격도 더욱 확실하게 구분된다. 과학을 무지무지 좋아하는 곱슬머리 프리즐 선생님의 성격은 말할 필요도 없다. 프리즐 선생님의 너무나도 특이한, 아니 상상할 수조차 없는 옷과 구두, 액세서리를 보기만 하면 누구라도 쉽게 선생님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반 아이들도 각자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견학을 아주 싫어하는 소극적인 아널드, 농담을 잘하는 카를로스, 언제나 보고서를 쓰며 연구하는 도로시 앤, 동물들을 무척 사랑하는 피비, 낙천적인 랠프, 적극적인 완다, 침착한 키샤, 얌전한 팀 등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

작가 소개

조애너 콜

미국 뉴저지 주 뉴어크에서 태어났다. 뉴욕 시립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초등학교 사서로 있다가 어린이 책을 쓰는 전업 작가가 되었다. 작품으로는 <닥터 체인지>, <어떻게 태어났니>, <성 프란시스의 선물>, <애너 바나나>, <개구리의 몸> 등이 있다. 그리고 가장 널리 알려진 <신기한 스쿨 버스> 시리즈의 작가로 워싱턴 포스트지 논픽션 상과 데이비드 맥코드 문학상을 받았다.

"조애너 콜"의 다른 책들

브루스 디건 그림

1945년 미국에서 태어나 뉴욕 쿠퍼 유니언 대학과 프라트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전공했다. 한때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연필이나 펜으로 밑그림을 그린 수채화와 연필화가 뛰어나다. 작품 속 캐릭터는 「신기한 스쿨 버스」의 프리즐 선생님이나 아이들처럼 주로 밝고 익살스럽고 활기차며, 자신이 직접 글을 쓴 『잼베리』 등을 비롯해 30권 이상의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다. 자신이 그린 그림 중 가장 인상적인 캐릭터로 프리즐 선생님을 꼽을 정도로 「신기한 스쿨 버스」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며, 현재 조애너 콜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어 「프리즐 선생님의 신기한 역사 여행」 세 번째 이야기인 중국 편을 준비하고 있다.

"브루스 디건"의 다른 책들

이현주 옮김

이화여자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천문학과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숨은 별자리 찾기』와 여러 권의 「신기한 스쿨 버스」 시리즈가 있다.

독자리뷰(6)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무지개를 만들어라-소금 무지개
2 박효정 2010.3.14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무지개를 만들어라를 읽고
2 김주희 2010.2.18
무지개를 만들어라-각설탕 무지개
2 박효정 2010.2.10
빨간색은 파장이 제일 길고.
4 박효정 2009.10.31
핀볼 게임과 무지개라니...
이혜련 2007.1.2
@ 빛의 반사현상을 이용해
이채미 200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