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흥, 내 맘이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아이들이 친구를 사귈 때 알아야 할 매너에 대한 그림책

원제 HOW RUDE!

클레어 헬렌 웰시 | 그림 올리비에 탈레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9년 10월 18일

ISBN: 978-89-491-0516-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9x256 · 40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사각사각 그림책 15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줏대있는 그림책 대표 도서


책소개

흥 내 맘이야!_상세 페이지


편집자 리뷰

친구 사이의 예의 존중 그리고 서로 배려하는 법

아이들이 친구를 사귈 때 알아야 할 매너에 대한 그림책

“모든 교실과 도서관에 꼭 필요한 그림책”

“간단하지만 화려한 그림이 예의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알려 준다.”

-《아마존》-

 

초등학교 선생님이자 작가인 클레어 헬렌 웰시의 그림책 『흥, 내 맘이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이 책은 저자가 평소 교실이나 도서관에서 독서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소통을 통해 아이의 심리 상태를 잘 녹인 그림책이다.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겪을 수 있는 상황을 그려 어린이 독자들은 쉽게 감정 이입할 수 있다. 무례하게 행동하던 주인공이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되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할 예의, 존중, 배려하는 법을 알려 준다. 빨강과 노랑이 대비되는 듯 조화를 이루는 귀여운 그림은 이야기를 한눈에 잘 보이도록 한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입말이 반복되며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주인공들의 감정을 쉽게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아이들이 친구와 서로 지켜야 할 예의를 알려 주는 그림책

오리를 집에 초대한 도트. 오리는 반갑게 맞이하는 도트를 밀치고 진흙이 묻은 발로 들어온다. 도트가 준비한 간식을 보고 신이 난 오리는 아무 데나 옷을 던지고 도트에게 정리를 맡긴다. 도트는 당황하지만 준비한 간식을 내밀며 친절을 베푼다. 오리는 계속해서 투정을 부리고, 도트는 마실 것을 준비한다. 오리는 꽃병에 든 물을 마시고 도트가 건넨 차를 뱉으며 투정한다. 도트는 당황스러운 감정이 점점 커져 결국 얼굴이 붉어지며 이야기의 긴장감이 고조된다. 결국 도트는 마지막 남은 케이크를 잘라 준다며 혼자 먹어 버린다. 화가 난 오리는 엉망이 된 주변을 둘러보게 되고, 도트에게 했던 행동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된다. 고조되었던 긴장을 오리가 도트에게 사과하면서 해소된다. 이처럼 『흥, 내 맘이야!』는 친구를 사귈 때 필요한 예의와 태도, 친구를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 과장되고 재미있는 표정, 빨강과 노랑의 대비

『흥, 내 맘이야!』는 단순하지만 사랑스러운 그림이 돋보인다. 흰 바탕에 주인공의 표정부터 몸짓, 점점 엉망이 되어가는 테이블까지 단순하면서도 강하게 표현되어 이야기에 쉽게 집중할 수 있다. 과장되고 재미있는 등장인물의 표정과 빨강과 노랑의 대비는 이야기의 긴장감을 더하기도 한다. 올리비에 탈레크는 타인과 감정을 주고받을 때, 비로소 낡은 생각을 벗고 새로운 것을 창작할 수 있다고 믿는 작가다. 작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감’이 그림에 반영되어 오리가 도트를 이해하면서 친구가 되는 과정을 재치 있게 나타냈다. 또한 연필 스케치가 드러나도록 색을 입혀 세련되고, 여기에 아이들에게 친숙한 입말이 더해져 짧은 글에도 주인공의 감정이 쉽게 상상된다.


작가 소개

--

클레어 헬렌 웰시

--

올리비에 탈레크 그림

1970년 프랑스 브레타뉴에서 태어나 뒤페레 응용예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한때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엄마들의 낮잠>, <우리 엄마 곰은 떠났어요>, <세상에서 가장 사나운 늑대> 등이 있다.

"올리비에 탈레크"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