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원제 Whatever Happened To The Dinosaurs?

글, 그림 버나드 모스트 | 옮김 이은석

출간일 2003년 4월 25일 | ISBN 978-89-491-5115-1 (89-491-5115-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58x211 · 32쪽 | 연령 4~7세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어린이 부문 워싱턴 어빙 상 수상작

지금은 왜 공룡이 보이지 않는 걸까? 혹시 공룡은 다른 별로 이사를 갔거나 휴가를 갔을지도 몰라. 아니면 우리 몰래 변장을 했거나 감옥에 갇혀 있을지도 모르지. 혹시 우리가 곤히 잠든 밤에만 돌아다니는 건 아닐까? 공룡이 보이지 않는 이유를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 낸 재치 있는 과학 그림책.

편집자 리뷰

작가는 이 신비한 동물들을 마치 애완동물처럼 우리 집 안으로 데리고 들어온다. 웃으면서 배울 수 있는 책! ― 뉴욕타임스

어린아이의 눈으로 바라본 공룡 세상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의 눈으로 공룡을 바라본 것이다. 저자인 버나드 모스트는 그래픽 아티스트로 일하던 중 공룡을 가장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공룡 그림책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만큼 저자는 자기 아들을 포함한 어린이 독자가 궁금해하는 내용만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공룡이 정말로 사라졌나요? 혹시 지금도 살아 있는 건 아니에요?” “세상에, 공룡 크기는 대체 얼마만 하죠?” “어? 저 동물은 공룡하고 꼭 닮았어요!” 등 공룡에 대해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할 질문들에 대한 답을 유쾌하게 풀어 놓고 있다.

재치와 유머가 가득한 기발한 상상력 & 생동감 넘치는 그림

이 책의 또 하나의 가장 큰 특징은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있다. 예를 들어 지금 공룡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공룡이 사람들 사이에서 변장을 하고 다닌다거나 우리가 잠든 밤에만 몰래 산책을 하는 걸지도 모른다거나 아니면 감옥에 갇혀 있을지도 모른다는 등 참신하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공감을 얻어낼 뿐만 아니라 유쾌한 웃음도 함께 선사한다. 또 공룡이 실제로는 책 속 그림처럼 알록달록하지는 않겠지만 살아 있는 듯한 공룡 그림과 색채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재미와 함께 정확한 과학적 사실을 한눈에

작가는 다른 동물에 대한 그림책도 많이 발표했지만 주로 공룡 그림책을 전문으로 그려 오고 있다. 첫 작품이 나온 1978년 이후로 지금까지 쭉 공룡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계속 해 왔기 때문에 공룡에 대해서라면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자랑한다. 정확한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공룡의 특징, 습성, 행동뿐만 아니라 현재 살아 있는 동물과 공룡의 공통점까지 알려 주므로 어린 독자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 소개

버나드 모스트 글, 그림

현재 가장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 중 한 사람이다. 지금까지 수십여 권이 넘는 그림책을 발표하였고, 그중 많은 책들이 어린이 부문 워싱턴 어빙 상, 미국 도서관 협회에서 뽑은 올해의 책, 미국 전국 서적상 협회가 뽑은 최고의 어린이 책, 부모가 뽑은 올해의 책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주로 동물에 대한 그림책을 그리며 특히 전문가 못지않은 공룡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공룡 그림책 시리즈는 그의 대표작이 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꼬마 공룡 모여라』,『너, 공룡 사촌이니?』, 『If The Dinosaurs Came Back』,『How Big were the Dinosaurs?』,『Theres an Ant in Anthony』,『Pets In Trumpets』등이 있다.

이은석 옮김

1972년 광주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세상을 바꾼 두더지』, 『코알라 코코』, 『꼬마 아가씨의 이상한 모험』 등이 있다.

독자리뷰(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