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곤충 사냥꾼의 습격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The Magic School Bus Science Chapter Books

워서 부제: Insect Invaders

앤 케이프시 | 그림 존 스피어 | 옮김 김승태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4년 5월 28일

ISBN: 978-89-491-5139-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40x205 · 104쪽

가격: 7,000원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 7

분야 과학/수학


책소개

신기한 스쿨 버스 타고 떠나는 신나는 과학 여행.

내 이름은 완다예요. 나는 애완동물로 무당벌레를 키우기로 했어요. 하지만 무당벌레가 뭘 먹는지도 잘 몰라요. 우리는 프리즐 선생님과 함께 무당벌레의 먹이를 찾아 견학을 떠났어요. 그런데 공원에서 랠프와 부딪치는 통에 녀석들이 날아가 버렸지 뭐예요. 언제 어디서 무시무시한 곤충 사냥꾼들이 나타날지 모르는데 말이에요. 자연은 곤충들이 서로 먹고 먹히는 무서운 곳이래요. 얘들아, 어서 돌아와!


편집자 리뷰

신기한 스쿨 버스 테마 과학 동화란?

테마 과학 동화는 「신기한 스쿨 버스」그림동화나 키즈 시리즈와는 달리 본격적인 과학 읽기책으로 더욱 폭넓고 심도 있는 과학을 배우고 싶어 하는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분량도 100쪽 내외로 부담이 없어 초등학교 전학년의 아이들이 무난하게 읽을 수 있으며, 우주, 고래, 상어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주제를 하나씩 정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어려운 과학 내용을 배우면서도 마치 동화책을 읽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과학책이다.

테마 과학 동화의 특징 및 구성

한층 깊이 있는 내용과 쉽고 자세한 설명

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는 한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다양하면서도 자세한 지식을 제공해 준다. 예를 들어 테마 과학 동화 1권의 주제인 ‘뼈’는 그림동화 시리즈 중 3권 『아널드, 버스를 삼키다』에 잠시 등장하지만 아주 간단히 다뤄질 뿐이었다. 하지만 테마 과학 동화 1권 『사라진 뼈를 찾아라』에서는 우리 신체 각 부분의 뼈의 명칭, 기능, 특징뿐만 아니라 뼈를 움직이는 관절 및 근육 등에 대해서도 설명함으로써 뼈에 대해 아주 자세히 알려 준다. 또한 7권 『곤충 사냥꾼의 습격』에서는 그림동화 시리즈 6권 『꿀벌이 되다』에서 꿀벌을 통해 설명한 곤충의 생태를 거미와의 비교를 통해 좀 더 자세히 보여 준다.

지루하지 않은 입체적 편집 구성

그림동화나 키즈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재미가 가득한 말 풍선과 알찬 정보가 들어 있는 반 아이들의 보고서가 중간 중간에 소개된다. 또 프리즐 선생님의 공책에는 좀 더 다양하고 핵심적인 정보가 추가되어 한층 높은 수준의 과학적 지식을 전해 준다.

아이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소개하는 짜릿한 과학 세계

테마 과학 동화에서도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신기한 스쿨 버스를 타고 기상천외한 모험을 펼친다. 특히 이 시리즈에서는 아이들 중 한 명이 화자가 되어 직접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짜릿한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아이들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또래의 친구들에게 직접 경험한 일을 들려주듯이 과학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설명한다.

줄거리

완다는 애완동물로 무당벌레를 키우기로 하지만 무당벌레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 프리즐 선생님과 아이들은 무당벌레의 먹이를 찾아 공원으로 견학을 떠난다. 하지만 공원에서 완다의 무당벌레와 랠프의 거미를 잃어버리게 된다. 아이들은 딱정벌레로 변한 스쿨 버스를 타고 애완 곤충들을 찾아 나선다. 이 책에서는 곤충 세계의 먹이사슬과 생태계의 규칙을 알려 준다.


작가 소개

--

앤 케이프시

앤 케이프시는 「신기한 스쿨 버스」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외에 『이제 보이지!(Now you see it!)』, 『조심해!(Watch out!)』를 비롯한 많은 어린이 과학책에 글을 썼다.

"앤 케이프시"의 다른 책들

--

존 스피어 그림

「신기한 스쿨 버스」테마 과학 동화 시리즈 외에 「미라의 비밀」등에 그림을 그렸다.

"존 스피어"의 다른 책들

--

김승태 옮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거미 전문가로서 현재 서울대학교 곤충생태학 연구실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많은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썼으며, 지은 책으로 『열려라! 거미나라』, 『거미의 세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