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

김산하 | 그림 김한민

출간일 2006년 11월 10일 | ISBN 978-89-491-5184-7 (89-491-5184-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9x244 · 64쪽 | 연령 6~13세 | 가격 9,000원

시리즈 STOP! 1 | 분야 과학/수학

도서구매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 (보기) 판매가 8,100 (정가 9,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국내 최초의 야생 영장류 과학자가 만든 동물 행동학 책

동물들의 행동과 삶에 대한 지식이 가득한 이 책은
어린이들로 하여금 세상을 바라보는 올바른 눈을 갖게 한다.
- 최재천(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편집자 리뷰

동물들은 왜 이런 행동을 할까? 만화로 배우는 동물 행동학

동물들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사람이 이해하기 어려운 이상한 행동을 보이는 동물들에게 궁금한 걸 직접 물어볼 수 있다면? 그림동화와 만화 형식을 절묘하게 조합시켜 어려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STOP!」시리즈는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씩은 꿈꿔봤을 생각들을 실제 눈앞에 펼쳐 보여 준다. 지은이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각 캐릭터와 동물들이 나와 직접 자신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아이들은 노는 듯 자연스럽게 동물과 자연에 대해 배우게 된다. 동물 행동학 전문가의 글과 번역서라고 오인될 만한 새로운 감각의 그림으로 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익히다 보면 사람과 동물의 서로 다른 입장을 이해하는 균형 잡힌 생각도 가질 수 있다.

살아 숨쉬는 캐릭터와 다양한 에피소드

우리의 주인공 지니는 딱 5분 동안 모든 걸 멈출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소녀이다. 동물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지니가 “스톱!” 하고 외치면, 어디선가 동물 방송국 직원들이 나타나 TV 깜짝 동물 토크쇼가 펼쳐진다. 요즘 최대 관심사 중의 하나인 방송 매체를 소재로 선택함으로써 아이들은 더욱 친근감과 흥미를 느끼게 된다. 지니의 친구들인 메두사의 머리카락 뱀 중 하나였던 꼬마 뱀 엘리와 땅 파기 천재인 라몽, 소심하지만 모든 일에 열심인 니꼬 등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는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한다.

동물과 인간을 함께 생각하는 친환경 그림책

동물들은 깜짝 동물 토크쇼에 직접 출연해 뻐꾸기가 왜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는지, 개미가 왜 진딧물을 도와주는지, 비비원숭이의 엉덩이는 왜 빨간지 스스로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한다. 저자는 “생명이 있는 것은 모두 아름답다.”라는 생각으로 모든 동물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한다. 지구를 구석구석 집어삼키고 있는 우리 인간들이 자연과 동물들의 입장을 이해했으면 하는 것이다. 독자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동물과 사람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자연과 환경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전문가가 만들고 감수한 전문 과학책

아이들은 대부분 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통해 자연과 환경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따라서 자연과 처음 만나는 그 시기에 어린이들에게 과학적으로 검증되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STOP!」 시리즈는 동물 행동학을 연구하는 과학자가 직접 글을 쓰고 감수한 만큼 다른 어떤 과학책보다 정확한 지식을 알려 준다. 또한 국내에서 아직 많이 다뤄지지 않은 동물 행동학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쉽게 접하지 못한 다양한 동물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고, 동물들이 왜 특이한 행동을 하는지 답을 찾을 수 있다.

1.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 – 공생과 기생

지니와 니꼬, 라몽은 어느 날 우연히 보물 지도를 발견한다. 아이들이 니꼬네 집 뒷마당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찾기 위해 온 정원을 파헤치는 동안 뻐꾸기가 왜 다른 새의 둥지의 알을 낳는지, 개미는 왜 진드기를 돌보는지, 벼룩은 왜 강아지 몸에 사는지 등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을 배우게 된다.
제1화 : 보물 찾기 (뻐꾸기는 왜 다른 새의 둥지에 알을 낳을까요?)
제2화 : 땅 파기 명수 (개미가 진드기의 유모라고요?)
제3화 : 복슬이가 이상해 (강아지 복슬이의 몸에 사는 벼룩 좀 잡아 주세요!)

작가 소개

김산하

1976년 일본 시모노세키에서 출생했다. 외교관이던 아버지를 따라 일본, 스리랑카, 덴마크 등에서 자라면서 다양한 자연환경을 접했으며 한국 국제협력단의 단원으로 인도네시아, 페루 등지를 돌며 봉사 활동을 했다. 서울대학교 동물자원과학 학사, 생명과학부 행동생태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동 대학원에서 박사를 수료했다. 국내 최초의 야생 영장류 과학자로서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STOP!』 시리즈, 『세상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지혜』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리처드 도킨스의 『무지개를 풀며』 등이 있다.

김한민 그림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고 그림책과 만화 등 이미지로 이야기하는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자연과 동물에 대한 관심으로 많은 동물 캐릭터를 창조해 이야기에 등장시키는 작가다. 어린 시절 스리랑카와 덴마크에서 살았고 2년 간 페루 북부의 도시 치클라요에서 자동차 정비 분야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책 속에 다양한 지역적, 문화적 색채를 불어넣고 있다. 동물학자인 형과 함께「STOP!」시리즈를 만들었고, 그림책『웅고와 분홍돌고래』, 『사뿐사뿐 따삐르』, 그래픽 노블『유리피데스에게』,『혜성을 닮은 방』,『공간의 요정』,『카페 림보』를 쓰고 그렸다.

독자리뷰(13)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스톱 1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 (동물들의 살…
유정민정맘 2014.5.30
동물들의 과학 토크쇼
박정우 2008.12.3
공생과 기생~
이은영 2008.9.16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을 읽고
2008.9.12
과학 입문서
김현경 2008.8.30
지니와 떠나는 재밌는 여행
임도연 2008.8.9
동물들이 함께 사는 법
김예린 2008.8.9
자연과학을 재미있게
석미희 2008.8.5
STOP!! 책이 오기전에,
김희경 2007.1.2
STOP]을 읽고
강은진 2006.12.30
시리즈 제1권-
허정은 2006.12.29
만화라기 보다는 재미있는 한
황인숙 2006.12.14
와.. 그동안 몰랐던 동물
고영민 2006.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