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18 쓰레기와 재활용

원제 See inside recycling and rubbish

알렉스 프리스 | 그림 피터 알렌 | 디자인 로라 우드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19년 12월 10일 | ISBN 979-11-8845-465-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18 쓰레기와 재활용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12.26)See_inside_Recycling_and_waste

편집자 리뷰

60개 플랩을 열어 쓰레기의 처리 과정과

쓰레기가 어떻게 새로운 자원으로 활용되는지 알아보아요!

 

*초등 <과학>, <사회> 교과 연계

[3-2] <과학> 물질의 상태

[4-1] <과학> 혼합물의 분리

[5-2] <과학> 생물과 환경

[6-2] <과학> 에너지와 생활

[4-2] <사회> 필요한 것의 생산과 교환

[6-2] <사회> 지속 가능한 지구촌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우리가 버린 쓰레기는 어디로 가고, 어떻게 될까요?

쓰레기 수거부터 분류, 재활용되기까지 처리 과정을 살펴보아요!

 

쓰레기통에 쓰레기가 모이면 환경미화원이 모두 수거해 가요. 우리가 쓰레기를 금속, 종이, 유리, 플라스틱, 음식물 쓰레기 등으로 분리수거하면 ‘자원회수시설’에서 재활용할 수 있게 다시 분류한답니다. 커다란 플랩을 펼쳐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쓰레기가 어떻게 분류되고 재활용되는지 처리 과정을 따라가 보세요. 파쇄기가 쓰레기를 잘게 찢고, 광선이 플라스틱을 종류별로 구분하고, 커다란 자석으로 철제 캔을 골라내요. 이렇게 분류된 쓰레기들은 다시 여러 과정을 거쳐 깨끗하고 새로운 유리병, 종이, 금속 캔, 플라스틱 병으로 만들어진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바이오 오일이나 비료 등으로 활용되고, 더러운 물은 정화 과정을 통해 먹을 수 있을 만큼 깨끗해져요. 세밀한 그림을 보며 쓰레기 처리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헌 옷,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등을 어떻게 분리수거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답니다.

 

 

◆ 쓰레기가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로 활용되는 과정을 알아보며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어떤 쓰레기들은 불에 태워 잿더미를 만들어요. 쓰레기를 태우면서 나온 열로 전기를 만들거나, 불에 타고 남은 재로 도로 포장용 아스팔트를 만들 수 있어요. 썩는 쓰레기인 ‘생분해성 쓰레기’를 통해 비료, 톱밥, 바이오 오일 등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로 활용할 수도 있지요. 재활용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세요. 쓰레기가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로 바뀌는 과정을 살펴보며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나아가 낡은 비행기, 커다란 기계, 건물 등 커다란 쓰레기도 어떻게 재활용되는지 살펴보세요.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면 다시 재활용되고, 새로운 자원과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올바른 분리수거의 필요성과 방법도 알게 되지요. 이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도 자란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낯설어 할 수 있는 쓰레기가 처리되는 과정과 활용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어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종이, 캔, 플라스틱, 유리 등 종류별로 어떻게 분류되는지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재활용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쓰레기가 뭐예요?

2쪽 쓰레기 수거

4쪽 쓰레기 분류

6쪽 쓰레기 재활용

8쪽 쓰레기 태우고 묻기

10쪽 썩힌 쓰레기

12쪽 엄청 커다란 쓰레기

13쪽 쓰레기에 관한 놀라운 사실

작가 소개

알렉스 프리스

"알렉스 프리스"의 다른 책들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