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숲속 괴물 그루팔로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네슬레 스마티즈 상, 블루 피터 상 수상작 전 세계 1350만 부 이상 판매, 83개국에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환상의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가 탄생시킨 최고의 캐릭터 괴물 그루팔로!

원제 The Grufflao

줄리아 도널드슨 | 그림 악셀 셰플러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9년 12월 9일

ISBN: 978-89-491-1384-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2x266 · 32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267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네슬레 스마티즈상, 노팅엄 어린이 도서상, 블루 피터상


책소개

숲속 괴물 그루팔로_수정 (1)


편집자 리뷰

네슬레 스마티즈 상, 블루 피터 상 수상작

전 세계 1350만 부 이상 판매, 83개국에서 출간된 베스트셀러!

환상의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악셀 셰플러가 탄생시킨

최고의 캐릭터 괴물 그루팔로!

“현대 그림책의 고전!” -«옵서버»

“즐겁고 신나고 싶다면 당장 이 책을 펼쳐라!” -«스쿨라이브러리저널»
“집마다 하나쯤은 있어야 할 최고의 가족 그림책”-«북트러스트»

“반복적이고 리듬감 있는 전개와 개성 넘치는 그림으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친근한 색채와 함께 리듬감을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작품-«혼북»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콤비 줄리아 도널드슨과 악셀 셰플러가 탄생시킨 최고의 캐릭터 그림책 『숲속 괴물 그루팔로』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출간 즉시 영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즈 도서상 금상’과 ‘노팅엄 어린이 도서상’, 그리고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최고의 어린이 책’을 수상하며 그림책으로서의 문학성과 예술성,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또 영국 BBC채널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되었을 뿐 아니라, 영국과 호주 등 전 세계에서 연극으로 공연되며 어린이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 왔다.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작고 영리한 생쥐가 동물들에게 잡아먹힐 위기에 처할 때마다 기지를 발휘해 무시무시한 숲속 괴물 그루팔로를 들먹이며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이다. 생쥐의 뛰어난 재치와 용기가 돋보이는 유쾌한 그림책으로 운율 있는 입말과 반복적인 전개는 이야기에 재미를 더해 준다. 또 악셀 셰플러는 무시무시한 괴물 그루팔로의 착하고 겁 많은 사랑스러운 면모를 그림에 잘 녹여 내며 최고의 그림책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위급한 순간들을 재치 있는 순발력으로 해결하는 위트와 유머가 가득한 그림책

 

“무시무시한 앞발, 무시무시한 이빨, 무시무시한 입! 저 괴물은 누구일까요?

무릎에는 굳은살이 박이고, 발톱은 날카롭고, 코끝에는 사마귀가 있네요!

눈은 벌건 주황색이고, 혀는 시커먼 검은색이고, 등은 섬뜩한 가시로 뒤덮였어요!”

 

어둡고 으슥한 숲속을 혼자 거닐고 있는 작은 생쥐를 보고 지나가던 여우, 뱀, 올빼미가 생쥐를 보고 입맛을 다신다. 위기에 처한 생쥐는 기지를 발휘해 상상으로 지어낸 무시무시한 숲속 괴물 그루팔로를 들먹이고, 그루팔로에 겁먹은 숲속 동물들은 허겁지겁 도망간다. 그런데 더 깊은 숲속으로 들어서자 상상 속 괴물인 줄만 알았던 무시무시한 그루팔로가 진짜로 생쥐 앞에 나타나고 마는데···! 과연 영리한 생쥐는 이번에도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까?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위기에 처한 작은 생쥐가 재치 있게 위기를 모면하는 이야기이다. 책을 읽은 아이들도 작은 생쥐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해낼 수 있다는 용기를 얻을 것이다. 또 겉모습은 무시무시하게 생긴 괴물이지만, 작은 생쥐 말에도 속아 넘어가는 겁 많고 착한 그루팔로의 모습을 통해 독자들은 겉모습으로 누군가를 판단하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는다.

운율이 살아 있는 입말과 반복적인 구성의 최고의 잠자리 그림책!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반복적이면서도 유쾌하게 살아 있는 운율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숲속을 걸어가는 생쥐가 동물들을 차례로 하나하나 만나고, 또 생쥐가 동물들을 하나하나 도망가게 만드는 반복적인 전개 방식이다. 어린이들이 푹 빠져드는 구성 덕분에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영국 최고의 잠자리 그림책으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림을 그린 악셀 셰플러는 개성 넘치는 그림으로 이야기와 딱 맞는 캐릭터 괴물 그루팔로를 탄생시켰고, 숲속 동물들까지 하나하나 더없이 사랑스럽게 그려냈다. 또 생쥐가 동물들을 만날 때마다 무시무시한 그루팔로 생김새 특징을 하나씩 설명하는데, 나중에 등장한 실제 그루팔로의 모습과 확인하고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다. 이렇듯 『숲속 괴물 그루팔로』는 재미나고 리듬감 있는 이야기에 개성 있고 사랑스러운 그림이 더해져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고전 그림책이 되었다.


작가 소개

--

줄리아 도널드슨

런던에서 태어나 브리스틀 대학교를 졸업했다. 어린이를 위한 노랫말을 작사하기도 했으며, 이 책에 그림을 그린 악셀 셰플러와 함께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다. 쓴 책으로는『괴물 그루팔로』,『우리 마을 멋진 거인』,『세상 구경 시켜 줄 고래를 찾습니다』등이 있다. 2011년 영국 계관 아동문학가(Children’s Laureate)로 선정되었다.

 

 

 

"줄리아 도널드슨"의 다른 책들

--

악셀 셰플러 그림

1957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예술사를 공부했고 1982년 영국으로 건너가 그래픽을 공부했다. 현재 런던에 살면서 광고와 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독일 출신 그림 작가로 꼽힌다. 1999년에 나온 『그루팔로』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어린이 문학상 중의 하나인 ‘네슬레 스마티스 상’과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한 ‘블루 피터 상’을 수상했다. 『홍당무 리제와 독수리』, 『우리 마을 멋진 거인』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다.

"악셀 셰플러"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