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두더지 아줌마의 크리스마스 선물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민정영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9년 12월 13일

ISBN: 978-89-491-0518-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80x210 · 36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사각사각 그림책 17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줏대있는 그림책 대표 도서


책소개

두더지크리스마스상세웹


편집자 리뷰

트랄랄라 빰빰! 즐거운 크리스마스!

숲속 친구들은 어떤 선물을 받을까요?

따뜻한 마음과 함께하는 기쁨을 전하는 유아 그림책

 

등장인물들의 신나는 모험을, 때로는 일상 속의 행복을 주는 이야기로 유아들의 경험의 폭을 넓혀 온 민정영 작가의 신작 『두더지 아줌마의 크리스마스 선물』이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바로 앞서 출간된『두더지 아줌마의 빵 만들기』에서는 빵을 통해 나눔과 협동의 의미를 전달했다면 이번 책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함께하는 기쁨을 담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누군가를 위해 정성스러운 선물을 직접 만들고 나누며, 함께 즐기는 기쁨이 얼마나 크고 값진지 보여 주는 그림책이다. 빨강, 노랑, 파랑, 초록 등 원색 톤을 부드러운 수채화로 맑게 표현해 더 다정하고 정겨운 느낌을 준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선물!

두더지 아줌마는 어느 날 소포 하나를 받는다.‘털실로 모두에게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주세요. 크리스마스까지 부탁드려요.’라고 써진 편지와 알록달록한 털실이 담긴 꾸러미다. 아줌마는 따뜻한 선물이 필요한 친구들을 찾아 길을 나서기 시작하는데……. 재채기하는 다람쥐, 쌩쌩 바람에 떨고 있는 아기 까마귀, 추워하는 토끼 가족과 참새 그리고 오솔길에 떨어진 솔방울들까지 두루두루 챙기며 각자에게 딱 맞는 선물을 털실로 만들어 준다. 신기하게도 아줌마의 뜨개질은 모두에게 따뜻하고 행복함을 주는 선물로 뚝딱 탈바꿈을 한다.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뜨개질을 하는 아줌마와 이를 지켜보고 기다리는 친구들 모두에게 기쁨이 한껏 담겨 있다. 선물은 받는 이도 주는 이도 즐겁고 행복한 것임을 보여 준다.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기를 혹은 주기를 기다리는 아이들 마음과도 닮아 있어 아이들이 쉽고도 즐겁게 공감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와 선물의 가치에 대해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하면 좋을 그림책이다.

 

■ 다정한 입말과 다양한 동물 캐릭터가 어우러진 귀여운 유아 책

쉬운 단문과 다양한 대화문으로 구성된 글은 아이들에게 읽어 주기도, 아이들이 듣기도 편하게 되어 있다. 여기에 다양한 숲속 친구들을 만나면서 각각 받게 되는 선물이 무엇인지 맞춰 보고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다람쥐에게 딱 맞는 노랑 방울 망토, 참새들의 귀여운 귀마개, 솔방울들의 털옷 등 아줌마가 선물한 것들을 짚어 보고, 반복하면 더욱 즐겁게 읽을 수 있다. 또 전나무의 선물까지 완성됐을 때 드디어 등장하는 산타할아버지! 편지를 쓴 사람이 누구인지 밝혀지는 대목에서는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마무리가 된다. 선물이 필요한 친구들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고 정성을 다하는 두더지 아줌마를 통해, 마음을 담은 선물이 주는 따뜻함과 즐거움을 배울 수 있다. 의인화된 동물들의 아기자기한 표정과 귀여운 몸짓 또한 아이들 눈을 즐겁게 한다.

 

 

■ 화합과 어울림이 담긴 다정한 그림

노랑과 황토의 주 톤을 중심으로 파랑, 빨랑, 초록의 원색이 자연스럽고 편하게 어우러진 수채 그림이다. 다양한 동물, 사물 들의 밝고 따뜻한 표정이 정겹고 친근해 아이들이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다. 또 수채화의 장점인 자연스러운 번짐과 스며듦으로 다양한 색들이 잘 어우러져 다정한 느낌을 준다. 거기에 포인트로 준 색연필의 질감이 발랄함을 더한다.


작가 소개

--

민정영 글, 그림

1971년 울산에서 태어났다.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다. 현재 가족들과 고양시에 살면서, 딸 열무를 소재로 한 그림책 작업에 흠뻑 빠져 있다. 지은 책으로 『내 기타』,『열무의 빨간 비옷』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꼬끼오네 병아리들』,『달 따러 가자』,『종이 한 장』등이 있다.

"민정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