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아인슈타인이 보내는 편지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ASK ALBERT EINSTEIN

글, 그림 린 배러시 | 옮김 이연주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7년 3월 30일

ISBN: 978-89-491-5211-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8x228 · 32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과학 그림동화 28

분야 과학/수학, 그림동화


책소개

2005년 미국 학부모 협회 추천 도서
《뉴욕 타임스》에 소개된 아인슈타인의 실제 이야기

 

실화와 픽션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이야기 – 스쿨 라이브러리


편집자 리뷰

아인슈타인의 일화를 다룬 그림동화 출간

비룡소에서 과학그림동화 『아인슈타인이 보내는 편지』가 출간되었다. 1952년 5월, 《뉴욕 타임스》에 소개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책은 아이의 눈을 통해 20세기 최고의 과학자인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에 대해 들려주는 책이다. 실제 인물이나 일화를 재구성해서 따뜻한 감동을 들려주는 작업을 해 온 린 배러시는 아인슈타인의 인간적인 면을 보여 줌으로써 천재 과학자의 또 다른 모습을 알게 해 준다.

 

위대한 천재 과학자에 대한 친절하면서도 따뜻한 접근

아이들은 흔히 과학자 하면 아인슈타인을 떠올린다. 그가 천재 과학자라는 것은 익히 들어왔지만 정작 왜 위대한지, 그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작가는 아인슈타인의 생애나 상대성이론에 대해서는 대략적으로 들려주되 중요하게 다루지 않는다. 대신 아인슈타인의 일상이나 일화, 인용문 등을 통해 그의 따뜻하고 인간적인 성품을 부각시켜서 아이들이 천재 과학자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부록으로 실제로 아인슈타인이 보냈던 편지와 수학 문제의 풀이를 실으면서 이야기의 사실적인 부분을 한 번 더 짚어 준다.

 

글과 그림을 대비시켜 자아내는 웃음과 감동

파스텔 톤으로 꾸며진 만화풍의 그림은 1950년대 당시의 미국의 분위기를 잘 살려 준다. 작가는 아이의 생각과 아인슈타인의 모습을 대비시켜 잔잔한 웃음을 자아낸다. 주인공 에이프럴은 아인슈타인 같은 유명한 과학자는 무척이나 바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작 그림에서 아인슈타인은 꽃에 물을 주거나 악기를 연주한다. 아인슈타인에 대해 발표하는 수업 장면을 찬찬히 살펴보면 선생님 몰래 딴 짓 하는 아이들의 모습들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져 있다.

* 줄거리 소개

일곱 살인 에이프럴은 열다섯 살인 애너벨 언니를 참 좋아해요. 그런데 애너벨 언니에게 걱정이 생겼대요. 수학 문제를 이 주일 만에 풀지 못하면 수학 과목에서 낙제를 하게 된다는 거예요. 에이프럴은 언니를 돕고 싶어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에게 편지를 썼어요. 과연 아인슈타인 박사님이 문제를 푸는 방법을 가르쳐 줄까요?


작가 소개

--

린 배러시 글, 그림

파슨스 스쿨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배러시는 여러 그림책을 쓰고 그렸다. 지은 책으로는 『라디오 구조 Radio Rescue』, 『시골 학교 A Country Schoolhouse』가 있으며 지금은 가족들과 함께 뉴욕에서 살고 있다.

--

이연주 옮김

옮긴이 이연주는 경북대학교 물리학과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같은 대학에서 일반물리학 등을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알기 쉬운 현대 물리』등이 있다.

"이연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