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미피 숨바꼭질책


첨부파일


서지 정보

부제: 재미있는 의성어•의태어로 언어력 쑥쑥!

그림 딕 브루너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19년 12월 17일

ISBN: 978-89-491-1743-0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113x113 · 16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미피 베이비 컬렉션

분야 기타


책소개

미피베이비_숨바꼭질책


편집자 리뷰

65년 동안 전 세계 아이들의 사랑을 받은 토끼, 미피가 아기들을 위한 「미피 베이비 컬렉션」 시리즈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명료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캐릭터 디자인의 정점에 섰다는 평가를 받는 미피는 단순한 그림, 정면을 바라보는 시선, 선명하고 흡입력 있는 색채로 아기의 오감을 자극하고, 왕성한 두뇌 발달을 도와줍니다. 헝겊책, 목욕책, 보드북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미피 베이비 컬렉션」을 통해 우리 아기 잠재력을 키워 주세요.

 

■ 아이의 두뇌를 키워 줄 숨바꼭질 놀이!

돌 이전 영아의 뇌는 매우 활발하게 발달합니다. 성인들보다 훨씬 많은 시냅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자극을 주었을 때 빠르게 확장해 나가지만 적절한 자극을 받지 못한 경우는 곧 소멸되고 말지요. 이 시기에 다양한 놀이로 아이의 뇌에 자극을 주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영아기 때 많이 하는 까꿍놀이의 업그레이드 놀이라고 할 수 있는 숨바꼭질은 아이의 인지 발달, 관찰력과 기억력, 공간 지각 능력 발달에 큰 도움을 줍니다. 찾는 대상을 발견했을 때 기쁨을 느끼며 분비되는 엔돌핀과 세라토닌 같은 호르몬은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가져다주어 감정 조절 능력, 잠재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로 언어 감각 쑥쑥!

‘쫑긋!’, ‘빼꼼!’, ‘바스락!’ 같은 흉내 내는 말은 소리를 통해 아이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청력을 자극하는 표현입니다. 아이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시켜 주기도 하지요. 또 ‘꿀꿀 돼지’, ‘꽥꽥 오리’, ‘매애애 양’ 같이 흉내 내는 말과 사물을 연결하며 언어 감각을 길러 줄 수 있습니다.

 

■ 두 권의 책을 한번에, 책을 보며 나를 둘러싼 주변 세계를 익혀요!

미피 숨바꼭질책은 『쫑긋! 누구야, 누구?』, 『바스락! 누가 숨었니?』 두 권의 책이 들어 있습니다. 미피를 둘러싼 주변 인물 찾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친구들을 찾으며 호기심을 기르고, 주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지요. 엄마, 아빠, 친구들, 애착 인형, 돼지, 양, 오리 등을 찾으며 한바탕 숨바꼭질 놀이를 한 뒤에는 우리 가족 또는 아이가 아끼는 물건으로 진짜 숨바꼭질을 해 보세요.

 

■ 아기를 생각한 완벽한 디자인

이 책에 사용된 브루너 컬러는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등 선명하여 아이의 시각을 자극해 줍니다. 특히 영유아가 좋아하는 색깔과 맞아떨어져 아이의 몰입도를 높여 주고, 등장인물이 정면을 바라보고 있어 아이가 책에 빠르게 집중하며, 대화하는 듯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앉아서 직접 책을 조작할 수 있도록 작은 판형으로 만들어 어릴 때부터 책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튼튼한 보드북이라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작가 소개

--

딕 브루너 그림

1927년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났다. A.W. Bruna & Zoon 출판사를 운영한 아버지의 권유로 런던과 파리 등지의 출판사에서 연수를 받고 난 뒤 출판 디자이너가 되었다. 1955년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미피」 시리즈가 큰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2011년 은퇴 전까지 매일 아이들을 관찰하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을 그렸다. 아이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섰으며 골드 브러시 상, 네덜란드 막스 벨트하우스 상 등을 수상하였다.

"딕 브루너"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