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파스칼의 실수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erreur de Pascal

플로랑스 세이보스 | 그림 미셸 게 | 옮김 최윤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1997년 3월 30일

ISBN: 978-89-491-6022-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1 · 76쪽

가격: 9,000원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 난 책읽기가 좋아 주홍 단계

분야 읽기책

수상/추천: 교보문고 추천 도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 도서


책소개

무심코 해 버린 말에 대한 책임과 죽음의 의미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그려 낸 작품. 파스칼은 선생님에게 엄마가 돌아가셨다고 엉겁결에 거짓말을 합니다. 이 소식을 들은 선생님은 파스칼의 아빠에게 전화를 합니다. 전화를 받은 아빠가 어리둥절해하자, 파스칼은 프랑수아 엄마가 돌아가셨는데 선생님이 전화를 잘못 걸었다고 또 거짓말을 합니다. 그러자 엄마는 프랑수아를 집에 데려오자고 하는데…….


편집자 리뷰

곤란한 상황에 빠진 파스칼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죽음’이라는 하나의 사실을 어린이 시각에서 자연스럽게 풀어나가면서 깊은 생각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무심코 해 버린 말들에 대한 책임을 의미 있게 다룬 작품이다.


작가 소개

--

플로랑스 세이보스

플로랑스 세이보스는 1967년 프랑스 남부의 리용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는 파리에서 살면서 에콜 데 로아지르 출판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20세 때, 텔레라마 지에서 주관한 문학상을 수상하면서 글쓰기를 시작한 그녀는 어른들을 위한 소설을 쓰는 한편 꾸준히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작품을 쓰고 있습니다. 프랑스 텔레비전 문학상과 데뷔작을 위한 공쿠르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

미셸 게 그림

미셸 게는 1947년 프랑스 리용에서 태어났다. 그래픽 디자인 학교에 다니면서 처음 그림책을 펴냈고, 정식으로 출간된 <꼬마 사냥꾼과 코끼리>는 5만 부가 넘게 팔렸다. 딸 발랑틴과 아들 가브리엘에게서 영감을 얻어 만든 <발랑틴>과 펭귄 <비분데> 시리즈를 비롯해서 독창적이면서도 단순한 이야기들로 된 그림책 수십 권을 펴냈다.

"미셸 게"의 다른 책들

--

최윤정 옮김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파리3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모리스 블랑쇼의 『미래의 책』, 조르쥬 바따이유의 『문학과 악』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어린이책 비평서인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슬픈 거인』 들을 썼다. 그 밖에 『내가 대장하던 날』『놀기과외』『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등 많은 어린이책을 번역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최윤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