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 백과

자동차, 기차, 배, 비행기, 우주선까지 모든 교통수단

원제 CARS, TRAINS, SHIPS & PLANES (A visual encyclopedia of every vehicle)

클라이브 기포드 | 옮김 이한음

출간일 2019년 12월 20일 | ISBN 978-89-491-5292-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16x276 · 256쪽 | 연령 6세 이상 | 가격 28,000원

도서구매
탈것 백과 (보기) 판매가 26,100 (정가 29,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상세페이지_탈것백과_final

편집자 리뷰

말이 끌던 ‘로마 전차’에서 우주 왕복선 ‘엔데버호’까지
온갖 교통수단을 한눈에 보는 비주얼 백과사전!

1,000컷이 넘는 사진으로 만나는 탈것의 역사와 현재

우리 애들은 이 책을 들여다보느라 몇 시간씩 앉아 있답니다.
아이들이 보기에 아주 훌륭한 책이에요.—아마존 독자 Ma*님

여덟 살 아이에게 생일 선물로 주었어요. 아이는 이 책을 정말로 사랑하게 됐고,
사진을 보고 읽느라 몇 시간씩 보내곤 했어요. 가지고 다니기에는 크고 무겁지만
집에 두고 보면서 긴 시간을 즐기거나 참고 자료로 쓰기에 보물 같은 책이에요.
—아마존 독자 k*님

자동차, 자전거, 기차, 배, 비행기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탈것에서 우주선에 이르기까지, 거리를 좁히고 세상을 가깝게 만드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사진으로 소개하는 비주얼 백과사전 『탈것 백과』가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백과사전의 세계적인 명가인 영국의 DK 출판사에서 기획한 어린이 교양서이다. 영국 왕립학회에서 수여하는 아동‧청소년 도서 상을 수상한 과학 저술가 클라이브 기포드가 집필하였고, 고대 유물부터 현대 우주선까지 갖가지 교통수단의 사진을 엄선하여 실었다.
이 책은 사람들이 더 멀리, 더 빨리, 더 쉽게 세상을 돌아다니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세상의 교통수단을 보여 준다. 땅에서, 물에서, 하늘에서 사람과 물자를 실어 나르는 온갖 기계들을 장소와 용도별로 분류하여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실제사진을 통해서 자동차, 기차, 배, 비행기로 대표되는 교통수단의 종류가 얼마나 다양한지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각종 탈것의 구조나 작동 원리 등의 특징을 수록해서 한층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다.
자전거와 자동차와 기차는 우리가 평소에 편리하게 이용하는 이동 수단인 만큼 그 효용을 대단하지 않게 여기곤 한다. 그러나 “현대의 자동차, 열차, 배, 비행기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평생 자기가 사는 지역 너머로 나가 본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라는 저자의 말대로, 탈것들은 사람들의 삶을 놀랍게 바꾸어 왔다. 이제 우리는 예전에 몇 주가 걸리던 거리를 몇 시간이면 갈 수 있고, 지구 반대편에서 기른 농산물도 세계 각지에서 만드는 물건들도 앉은 자리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과학과 기술의 발전이 교통수단을 더욱더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사람들에게 더 큰 편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탐험을 하고 사실을 발견하는 등 보다 폭넓은 활동을 가능하게 했음을 알려 준다.

사람들의 삶과 일의 방식을 바꿔 온 교통수단들
『탈것 백과』는 먼저 근대적인 교통수단이 발전해 온 역사를 도로와 철도, 물과 하늘의 영역에서 타임라인으로 설명해 준다. 각각의 탈것이 언제 개발되었고, 어떤 기록을 세우며 발달해 왔는지 교통 혁명의 맥락을 짚어 볼 수 있다. 동물의 힘을 빌리는 고대 로마의 전차, 썰매와 마차부터 형태와 기능, 용도에 따라서 구분한 탈것들을 두루두루 살펴 나간다.
땅에서 탈것은 먼저 페달이 달린 자전거에서 30단 변속 기어를 장착한 산악자전거까지 다양한 자전거를 살펴보고, 자전거에 작은 내연기관을 단 ‘다임러 라이트바겐’에서 제트 엔진을 단 ‘MTT 터빈 슈퍼바이크’까지 모터사이클을 다룬다. 특허를 낸 삼륜 자동차 ‘벤츠 모토르바겐’에서 최고 시속 1,690km를 기록한 ‘블러드하운드 SSC’까지, 자동차를 둘러보고, 농사와 수송 및 건설 현장에서 활약하는 트럭과 트랙터를 비롯한 기계들도 알아본다. 기차도 증기 기관차에서 디젤 기관차로, 전철과 고속 철도로 이어지는 발전 과정을 살필 수 있다. 물에서 탈것은 수천 년 된 형태의 배에서 프로펠러 증기선 ‘그레이트브리턴호’, 거대한 해상 호텔인 ‘크루즈선’ 같은 여객선에서 특수 임무를 띠는 전투함과 항공모함, 잠수함까지 알아본다. 하늘에서 탈것은 1783년 처음으로 날아오른 ‘몽골피에 열기구’에서 각종 항공기와 ‘헬리콥터’에 지구 바깥으로 나가는 ‘우주선’까지 두루 알려 준다.

탈것의 종류와 기능을 잘 보여 주는 사진 자료

종류별로 용도별로 탈것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진 자료가 풍부하게 실려 있다. 같은 자전거라도 페달, 바퀴 모양, 짐바구니의 종류, 놀이와 익스트림 스포츠까지 용도에 따라 다른 형태로 분화한 모델들을 구분하여 알아볼 수 있다. 각 탈것들은 각각 이름과 제조된 국가, 제조 연도와 함께 소개되어 발전 과정도 유추해 볼 수 있다. 특별히 자전거, 모터사이클, 자동차, 트럭, 증기 기관차, 디젤 기관차, 범선, 증기선, 잠수함, 비행기, 헬리콥터, 우주선은 펼침면 가득하게 큰 도판을 실어서 구조적인 특징을 보여 준다. 중간 중간에 실린 역동적인 화보는 교통수단의 속도와 규모를 생생하게 느끼게 한다. 우주 왕복선을 운반하는 ‘크롤러트랜스포터’라든가 육지에서도 물에서도 잘 달리는 수륙 양용차 ‘워터카 팬더’, 경주가 5~6초면 끝날 만큼 빨리 가속되는 차들의 경주에 참가한 ‘러프다이아몬드 T 드래그스터’, 16층짜리 해상 호텔인 크루즈선 ‘얼루어호’, 미 전투기 ‘F-14 톰캣’이 가속할 때 펼쳐지는 광경 등 신기하고 흥미로운 탈것과 그에 얽힌 이야기도 사진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목차

머리말
교통수단 타임라인
도로에서/ 철도에서/ 물을 건너/ 하늘 위로

땅에서
동물의 힘
낙타 카라반
자전거
페달의 힘
빠른 바퀴
막판 질주
자전거와 일
재미있는 자전거
익스트림 사이클링
산악자전거의 놀라운 묘기
모터사이클
더 빠르게
전쟁터의 바이크
스쿠터
삼륜 바이크
도로를 질주하는 바이크
불붙는 타이어
도약과 착륙
오프로더
두 바퀴 세계 기록
편한 모터바이크
자동차
선구적인 차
짜릿함과 나동그라지기
초기 경주용 자동차
세련된 자동차
멋진 장식
점점 더 빨리
빠르고 격렬하게
최종 시험대
신나는 자동차
기기묘묘한 차
물살을 가르며
가족 차
야외에 강한 차
컨버터블과 스포츠카
미니카
모페타 마이크로카
슈퍼카
고급 차
기록을 깬 차
드래그스터가 불을 내뿜다
트럭
다양한 트럭
특수 트럭
우주 왕복선 운반차
버스
트랙터
갖가지 트랙터
농장에서
괴물 같은 도약
건설과 채굴
전차와 장갑차
증기 기관차
초기의 증기 기관차
주류가 된 증기 기관차
플라잉 스코츠맨
디젤 기관차
디젤의 등장
주류가 된 디젤 기관차
화차
전철의 등장
고속 전철
고속 열차
도시 철도
궤도 전차와 트롤리버스
꽉 잡아!

물에서
물 위로
배의 세계
짜릿함을 추구하다
범선
돛의 힘
교역과 탐험
해상 전투용 배
바람을 타다
증기선
증기와 강철의 만남
작업선
여객선
바다 위의 도시
세계대전의 전함
항공모함
현대의 전함
잠수함
점점 더 깊이
쾌속선
놀이배
날아오르다

하늘에서
비행기
하늘로
최초의 비행기
대담한 여성
전투기
공격기
기록을 깬 항공기와 경주용 항공기
제트 전투기
초음속으로 날다
수상기
경비행기
비행기 알아맞히기
머리 위 비행기
초음속기
하늘의 눈, 정찰기
헬리콥터
초기의 헬리콥터
작업용 헬리콥터
공중 지원
우주선
발사체
우주 탐사선
지구 바깥으로
발사, 이륙!

용어 설명
찾아보기

작가 소개

클라이브 기포드

논픽션 작가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주로 쓴다. 『눈이 뱅뱅 뇌가 빙빙』으로 2014년 영국 왕립학회 아동·청소년 도서 상을 받았다.

이한음 옮김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바스커빌 가의 개와 추리 좀 하는 친구들』,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다윈의 진화 실험실』, 『북극곰과 친구 되기』, 『인간 본성에 대하여』, 『핀치의 부리』, 『DNA : 생명의 비밀』, 『조상 이야기』 등이 있다.

"이한음"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