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돼지

원제 SMALL PIG

글, 그림 아놀드 로벨 | 옮김 엄혜숙

출간일 1997년 5월 20일 | ISBN 978-89-491-6030-6 (89-491-6030-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0 · 64쪽 | 연령 6~7세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꼬마 돼지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은 나와는 다른 상대방의 생각마저도 존중해 주는 것임을 재치있게 그린 꼬마 돼지 이야기. 진흙탕에 들어앉아 몸을 푹 담그는 것을 제일 좋아하는 꼬마 돼지는 농부의 아내가 돼지 우리의 진흙탕을 치워 버리자, 화가 나서 도망쳐 나와 진흙탕을 찾아 나선다. 도시로 나온 꼬마 돼지는 굳지 않는 시멘트를 진흙으로 착각하고 그 속에 들어가는데…….

편집자 리뷰

<꼬마 돼지>는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은 상대방과의 생각의 차이마저도 존중해 주는 것임.’을 꼬마 돼지 이야기를 통해 유머러스하게 그린 그림동화다.

꼬마 돼지는 진흙탕을 가장 좋아했고, 농부의 아내는 진흙탕을 지저분한 것으로 생각하여 깨끗하게 치워 놓는다. 하지만 깨끗해진 돼지우리를 꼬마 돼지는 싫어한다. 꼬마 돼지를 위하는 것은 돼지우리를 깨끗하게 치우는 것이 아니라, 꼬마 돼지가 좋아하는 진흙탕을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었다. 아놀드 로벨은 이 이야기를 통해 자신과 상대방이 생각하는 것이 다르더라도 상대방의 생각을 존중해 주는 것에서부터 진정한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전해 주고 있다.?

농부와 농부의 아내는 꼬마 돼지를 이 세상에서 제일 가는 돼지라고 하며 사랑해 준다. 꼬마 돼지는 보드랍고 기분 좋은 진흙탕에 들어앉아 몸을 푹 담그는 것을 가장 좋아했다. 그런데 어느 날, 농부의 아내가 농장을 청소하면서 돼지우리의 진흙탕을 깨끗이 치워 버리자, 꼬마 돼지는 화가 나서 농장을 도망쳐 나와 진흙탕을 찾아다닌다. 마침내 한 도시에서 꼬마 돼지는 채 굳지 않은 시멘트가 진흙탕인 줄 알고 그 속에 들어앉아 버린다. 그런데 시멘트가 점점 굳어지자, 꼬마 돼지는 꼼짝달싹하지 못한다. 꼬마 돼지를 찾으러 다니던 농부와 농부의 아내는 마침내 꼬마 돼지를 발견하고 무사히 구해 내서 다시 농장으로 돌아온다. 그 때,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했고 돼지우리에는 새로운 진흙탕이 생긴다. 농부의 아내는 다시는 진흙탕을 치우지 않겠다고 꼬마 돼지에게 약속한다. 꼬마 돼지는 다시 진흙탕에 들어앉아 몸을 푹 담그고 행복해한다.

작가 소개

아놀드 로벨 글, 그림

아놀드 로벨(1933-1987)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태어나 브루클린의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공부했다. <우화들>과 <개구리와 두꺼비는 친구>로 칼데콧 상을 받았고, <개구리와 두꺼비가 함께> <개구리와 두꺼비의 하루하루> <개구리와 두꺼비의 사계절> <생쥐 수프> <쥐 이야기> <집에 있는 부엉이> 등 스물여덟 권의 책을 쓰고 그렸고, 그림만 그린 책들이 70여 권에 달한다. 펜에 잉크를 묻혀 그린 셈세한 그림에 수채 물감을 사용하여 독특한 색깔과 분위기로 인물과 배경을 특징있게 그리는 작가다. 작가의 개성과 상상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우화를 그림과 잘 접목시킨 작가 아놀드 로벨은 넉넉하고 평화운 분위기 속에서 웃음과 행복한 결말로 어린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엄혜숙 옮김

엄혜숙은 오랫동안 어린이 책 만드는 일을 했다. 지금은 프리랜서로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한다. 기획한 책으로는 <우리 아기 놀이책 시리즈>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개구리와 두꺼비와 함께> 등이 있다.

"엄혜숙"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5)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진흙탕을 찾아서
사탕단지 2010.11.4
꼬마 돼지
이은우 2009.9.27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기
김현성 2008.11.15
요즘 아이들의 인성에 관한
2008.3.5
꼬마돼지.. 농부부부에
최정임 2007.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