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기 과외

원제 LE PROFESSEUR DE DISTRACTIONS

로리 뮈라이유 | 그림 올리비에 마툭 | 옮김 최윤정

출간일 1999년 10월 25일 | ISBN 978-89-491-6051-1 (89-491-6051-X)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1 · 56쪽 | 연령 10~11세 | 가격 6,500원

도서구매
놀기 과외 (보기) 판매가 7,200 (정가 8,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공부만 잘하는 모범생 친구에게 노는 즐거움을 가르치는 색다른 과외 이야기. 너무나 다른 두 아이의 색다른 과외를 통해 친구와 공부의 의미를 짚어보는 작품. 뭐든지 일등만 하고 온갖 과외는 다 하는 라디슬라스가 짝꿍 앙투안에게 그림 레슨을 시켜 달라고 통사정을 한다. 앙투안이 그린 만화를 보고 푹 빠졌기 때문.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라디슬라스의 그림 실력은 도무지 봐줄 수 없을 정도로 구제불능이라는 것과 라디슬라스 아버지가 앙투안을 유명한 화가로 알고 엄청난 금액의 레슨비를 낸다는 것이다. 둘의 과외 시간은 점점 같이 이야기를 만들어 내면서 그림 그리고 노는 <놀기 과외>로 바뀌어 가는데…….

편집자 리뷰

친구와 노는 즐거움을 가르치는 과외

요즈음 우리 어린이들은 노는 법을 모른다고들 한다. 매일 학원이다, 과외다 하면서 바쁘게 지내는 탓이다. 『놀기 과외』에서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학습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노는 즐거움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어한다. 이때 <놀이>는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니다.

이때의 <놀이>는 친구와의 우정을 쌓아 나가고, 사회성을 익혀 나가는 법을 가르치는 또 하나의 학습이다. 특히 『놀기 과외』에서의 과외 과목인 <만화/그림 그리기와 이야기 만들어 내기>는 두 어린이가 상상의 세계를 함께 구축하고 협동하여 창조적인 작업을 해 나가는 놀이이자 학습의 한 예를 보여 준다.

친구와의 우정이 필요한 아이들을 이해하는 어른

라디슬라스 아버지는 레슨비를 들고 찾아온 앙투안에게 이렇게 말하고, 계속 놀기 과외를 해 달라고 청한다. “내가 잘못 알고 있었다. 행복해지려면 필요한 것,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그 애한테 빠져 있었던 거지. 그게 친구잖니.” 라디슬라스 아버지는 아이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깨닫고 아이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것이다.

어린이들에게는 어른의 이해가 필요하다. 어른들의 이해 없이는 어린이들이 올바로 자라기 힘든 까닭이다. 진정으로 어린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서 도와주는 어른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지금 『놀기 과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꼭 읽어볼 만한 동화이다.

작가 소개

로리 뮈라이유

1951년 아브르에서 태어났다. 현재 파리에서 세 딸과 살고 있는 그는 소설, 비평을 쓰고 번역일을 하고 있다. 작품으로는 <놀기 과외> <너 누구 닮았니?> <공포의 작은 서커스단> 들이 있다.

올리비에 마툭 그림

1955년 7월 23일 파리에서 태어났다. 에콜 데 보자르에서 목판화, 석판화, 동판화 들의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출판전문기술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지금은 에콜 데 루아지르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다.

최윤정 옮김

연세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파리3대학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모리스 블랑쇼의 『미래의 책』, 조르쥬 바따이유의 『문학과 악』 등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어린이책 비평서인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슬픈 거인』 들을 썼다. 그 밖에 『내가 대장하던 날』『놀기과외』『칠판 앞에 나가기 싫어!』 등 많은 어린이책을 번역하였다.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어린이문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최윤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빡빡한 친구들의 세상
박지민 2011.1.6
내가 찍는 다큐멘터리 제 2
유선재 2007.1.4
일등이 세상을 만들어 가는
2006.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