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 생쥐

원제 Souricherie

베아트리스 루에 | 그림 세르주 블로흐 | 옮김 김현주

출간일 2000년 6월 10일 | ISBN 978-89-491-6054-2 (89-491-6054-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4 · 27쪽 | 연령 6~7세 | 가격 6,500원

도서구매
내 사랑 생쥐 (보기) 판매가 5,850 (정가 6,5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오래 되서 낡고 해지고 더러운 인형을 고집하는 아이들에게 보여 주기 적당한 생활 동화. 용감한 임금님에게도 비밀이 있답니다. 그건 바로, 생쥐 인형을 안고 잔다는 것이에요. 오래 돼서 낡고 해진 털 인형 생쥐를요. 그런데 어느 날 임금님의 내 사랑 생쥐가 없어졌어요. 이제 임금님은 잠을 잘 수가 없어요. 내 사랑 생쥐는 어디에 있을까요?

편집자 리뷰

아이들에게는 여러가지 이유없는 습관이나 버릇이 있다. 오래 되서 낡고 해지고 더러운 인형을 고집한다거나 다 가지고 놀 수도 없는 장난감을 제 앞으로 끌어다 놓는 경우가 종종 있다. 부모님들은 무조건 넌 이제 이런 걸 갖고 놀면 안돼 또는 더러우니까 안돼, 무조건 그러지 마, 라고 하는 등등 설득력 없는 설득으로 아이들을 달래려고 한다. 하지만 결국은 힘겨루기로 시작해서 아이를 울려 놓은 후 어른들의 판정승으로 끝날 때가 많다. 주로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소재로 하여 글을 쓰는 베이트리스 루에는 강압적인 대책 대신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끔 아이들의 습관이나 태도를 실감나게 묘사해 놓았다.

이 책에는 고집 피우는 어린 아이 대신 덥수룩한 콧수염에 황금 왕관을 쓰고 철 갑옷을 입은 용감한 임금님이 한 손에 낡은 생쥐 인형을 안고서 등장한다. 아이들처럼 인형을 빨기도 하고 꼭 안아야만 잠을 잘 수 있는 모습을 통해서 아이들은 임금님의 모습을 판단하고 자신의 모습을 비춰 볼 수 있다. 감정 이입된 아이들에게 임금님은 현명한 결단을 보여 준다. 자신이 너무나 사랑하는 인형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형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이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택한다. 가지고 놀 수도 없으면서 떼를 쓰며 자기 앞으로 장난감을 끌어 모으고 자기 거라고 고집을 피우는 아이들에게 함께 나누는 행복을 느끼도록 한다. 처음 글을 배우고 난 후 책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흥미로운 소재와 그림을 적절히 섞어 놓은 동화책이다.?

작가 소개

베아트리스 루에

베아트리스 루에는 프랑스 북부 지방에 살고 있다. 신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 쓰는 일을 하고 있다. 그녀가 쓴 작품으로는 <우리 엄마한테 이를 거야><수영장 사건><폭죽 하계회><우리 아빠가 제일 세다><머리에 이가 있대요><수학은 너무 어려워> <내 남자 친구야>외에도 <마녀 할망구와 요정 할멈><베베르는 수영 챔피언>들이 있다. 그린이 세르주 블로흐는 1956년 프랑스 콜마르에서 태어났다. 스트라스부르의 장식 미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틈틈이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특히 유머가 풍부한 그림을 좋아한다.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공주는 등이 가려워> 등의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세르주 블로흐 그림

1956년 프랑스 콜마르에서 태어났다. 스트라스부르의 장식 미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틈틈이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유머가 풍부한 그림을 좋아한다.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공주는 등이 가려워> 들의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독자리뷰(1)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임금님의 생쥐
박현숙 201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