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75개국, 3억 5500만 명이 본 스누피!

내 친구 스누피 4. 네 맘대로 하는 거야, 루시

원제 PEANUTS Ongoing Vol.1

글, 그림 찰스 M. 슐츠 | 옮김 신수진

출간일 2020년 2월 5일 | ISBN 978-89-491-3505-2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68x258 · 104쪽 | 연령 9세 이상 | 가격 13,000원

시리즈 내 친구 스누피 4 | 분야 만화

도서구매
내 친구 스누피 4. 네 맘대로 하는 거야, 루시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내 친구 스누피」 원작 만화의 놀라운 기록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연재된 만화로 기네스북 등재

•전 세계 75개국, 21가지 언어로 발행

•2600여 종의 신문 수록

•50년간 17,897편 연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개「내 친구 스누피」의 4번째 책이 비룡소 플래닛에서 출간되었다. 1950년대부터 연재되어 미국 문화를 대표하는 만화 주인공이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개가 된 스누피는, 90년대 우리나라에서도 TV 애니메이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스누피의 매력은 그 시절을 기억하는 어른들은 물론, 새롭게 마음을 빼앗긴 어린이들에게도 강력하다.

특히, 이 책은 원작인 흑백 만화를 올 컬러로 채색하여 만화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생생하게 살려 냈다. 스누피를 사랑하는 독자들에게는 꼭 한 권씩 소장해야 하는 특별 채색판인 동시에,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캐릭터 때문에 꼭 가져야 할 소장본이다.

 

◆ 스누피가 사랑하는 여자아이, 세계 최고 당당녀 루시!

이번 책의 주인공은, 스누피의 친구 중 가장 당당한 아이 루시다. 찰리 브라운, 라이너스, 슈뢰더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로, 어떤 상황에서나 하고 싶은 말을 시원시원하게 내뱉는 사이다 성격이 매력적이다.

자신이 던진 눈덩이를 쏙쏙 피하는 찰리 브라운에게 냅다 소리치고, 연습 하나 안 하고서도 야구 선수로 뽑아 줄 것을 요구하고, 짝사랑하는 슈뢰더가 무시해도 당당하게 윽박지르는 루시. 평소 하고픈 말이 있어도 가슴속에 꼭꼭 묻어 두고 사는 소심한 사람들에게는 햇살 같은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책 끝에는 부록 <집중 탐구! 루시 반 펠트 – 슬기로운 언어 생활>이 수록되어 있다. 루시의 당당한 발언을 읽으며 세상을 향해 할 말은 하고 살자. 어린이들이여! 우린 할 수 있다!

편집자 리뷰

◆ 13개의 웃음 넘치는 에피소드! 찰리 브라운, 라이너스, 스누피의 매력 대방출!

하루 종일 똑같은 노래가 웅얼웅얼 머릿속을 떠돌았던 난처한 경험은 없는가? 귓가를 맴도는 노래 때문에 잔뜩 신경질이 난 루시, 사랑도 연 날리기도 야구단의 감독도 모두 엉망진창이 되는 찰리 브라운, 누나의 폭탄 잔소리에 소심한 반격을 펼치는 라이너스까지. 이 책의 에피소드 13개에서는 일상의 작은 실수들을 웃음으로 승화하는 갖가지 사건들이 캐릭터들의 매력과 어우러져 생생하게 펼쳐진다. 스누피의 귀여움에 빠져 하트 뿜뿜, 찰리 브라운과 라이너스의 소심함에 폭풍 공감하다가 어느 순간 무릎을 탁 치는 촌철살인 유머에 마음을 빼앗기고 말 것이다.

 

◆ 찰리 브라운과 루시를 그려 봐!

이번 책에는 특별히 <찰리 브라운 그리는 법>, <루시 반 펠트 그리는 법>과 같은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평소 찰리 브라운과 루시를 그려 보고 싶었다면 만화의 설명에 따라 원을 그리고 선을 그어 보자. 어느새 찰스 슐츠처럼 쓱쓱 그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게다가 단순히 그리는 법만 소개하고 만다면 그건 스누피의 스타일이 아니다. 찰리 브라운을 그리는 루시의 설명, 루시를 그리는 라이너스의 설명을 주의 깊게 읽어 보자. 평소 루시가 찰리 브라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라이너스는 본인의 예술 세계 때문에 어떤 고민에 휩싸여 있는지 깨알 같은 재미를 만나 볼 수 있다.

목차

등장인물

귓가를 맴도는 노래

고양이를 찾아라!

찰리 브라운 그리는 법

눈덩이를 받아라!

겨울 왕국

심장이 쿵!

우산 소동

지옥의 스프링 캠프

분노의 질주

루시 반 펠트 그리는 법

연을 날릴 거야! 찰리 브라운

스누피와 우드스톡의 새로운 집

변신하라! 동물 대축제

부록 – 집중 탐구! 루시 반 펠트

작가 소개

찰스 M. 슐츠 글, 그림

만화를 그리기 위해 태어난 사람!

1922년 미국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 일요일 아침마다 아버지와 함께 만화를 보면서 자랐다. 1947년 『세인트폴 파이어니어 프레스』 신문에 만화 「릴 폭스」를 처음으로 기고했다. 1950년부터 「릴 폭스」는 「피너츠」로 이름이 바뀌면서 7개 신문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슐츠는 그때부터 「피너츠」를 계속 그렸으며, 2000년 2월에 마지막 만화가 신문에 실렸다. 그 바로 몇 시간 전, 슐츠는 세상을 떠났다. 50년 동안 79,897편이 연재된 「피너츠」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연재된 만화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신수진 옮김

대학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다. 지금은 제주도에서 어린이 책을 편집, 번역하고, 시민들을 위한 그림책 창작 교육과 기획, 전시를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푸른 별 아이들』, 『제비호와 아마존호』 등이 있다.

"신수진"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