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마가 학교에 갔어요!

원제 EMMA ET L’ÉCOLE

수지 모건스턴 | 그림 세브린 코르디에 | 옮김 이세진

출간일 2008년 9월 26일 | ISBN 978-89-491-6107-5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0 · 28쪽 | 연령 6~8세 | 가격 8,000원

책소개

작고 사랑스런 소녀 엠마를 통해

아이의 심리를 재치 있게 풀어낸 재미난 생활 동화

「엠마」시리즈는 수지 모건스턴의 손녀 이야기로 더욱 사실감이 묻어나는 생활 동화이다. 수지 모건스턴 특유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과 글의 재치가 돋보인다. 가족이나 학교와 같이 아이들과 친숙한 환경을 배경으로 엉뚱하고 기발한 재치가 넘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나갔다.

 

「엠마」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엠마가 학교에 갔어요!』에서 엠마는 학교에서 수업 시간에도, 쉬는 시간에도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엄마 아빠가 엠마 곁에 없어서 너무 슬프기 때문이다. ‘학교에 엄마 아빠를 데려갈 수는 없을까?’ 하고 고민하던 엠마는 자신만의 재치 있는 방법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해 간다.

편집자 리뷰

▣ 밝고 유연한 사고를 길러 주는 이야기

 

 

작고 사랑스런 소녀 엠마는 밝고 씩씩하며 유연한 성격을 가진 아이다. 각 권에서는 부모 혹은 할머니 곁에 있는 엠마의 모습, 또한 학교와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 있는 엠마의 모습을 바라본다. 그리고 그 상황과 관계 속에서 엠마의 마음과 생각을 잘 풀어냈다. 엠마는 즐거운 일은 마음껏 즐기고, 어려움에 당면한 순간에도 자신만의 재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간다. 이렇게 엠마의 단순한 일상은 유쾌한 삶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

아이들은 엠마를 통해서 생활 속에서 흔히 부딪히고 느끼게 되는 감정들을 공감할 수 있다. 또한 엠마가 자신의 어려움마저도 재치 있게 해결해 가는 과정은 아이들에게 어려움을 겪을 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동화를 읽어 주는 어른들 또한 아이들의 내면 심리를 엿볼 수 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그 마음을 존중할 수 있게 해 주는 작품이다.

 

색연필과 수채 물감이 어우러진 생기발랄한 그림

 

동글동글한 얼굴과 똘망한 눈을 가진 엠마가 한눈에 확 들어온다. 귀엽고 사랑스런 느낌은 그림의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물씬 풍긴다. 큼지막한 인물 그림과 아기자기한 일상 속 사물들 역시 아이들의 시선에 잘 맞추어져 있다. 색연필의 얇은 펜 선을 살리고 굵직한 덧칠에 수채 물감을 더해서 그림들은 알록달록하고 선명하다. 다양한 색감이 발랄한 느낌을 한층 더 부각시키며 글을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작가 소개

수지 모건스턴

미국 뉴저지에서 태어났으며, 프랑스 수학자와 결혼하고 니스에 정착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에서 비교 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두 딸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지금까지 40여권의 어린이.청소년 소설을 발표했고 많은 문학상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 <엉뚱이 소피의 못 말리는 패션>, <우리 선생님 폐하>, <공주도 학교에 가야 한다>, <0에서 10까지 사랑의 글자들> 등이 있다.

"수지 모건스턴"의 다른 책들

이세진 옮김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유혹의 심리학』,『돌아온 꼬마 니콜라』,『곰이 되고 싶어요』 등이 있다.

 

"이세진"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10)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새내기 입학생을 가진 부모님께 강추하고 싶은책…
김현숙 2011.3.17
엄마 아빠와 헤어지기 싫어요.
이경희 2009.12.9
처음으로 학교가는 아이에게
이희정 2009.1.20
-
김예린 2008.11.3
아이의 첫 사회생활을 도와주는 책
유정원 2008.10.31
엠마가 학교에 가기 싫어요
신정미 2008.10.29
홀로서기가 필요한 친구들을 위한 책~
차미진 2008.10.23
학교친구 알아보기~
4 차미진 2008.10.23
책속 주인공과 함께!!
7 변지연 2008.10.16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엠마시리즈~
변지연 2008.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