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열 명의 슈퍼히어로의 숫자를 세다 보면 1부터 10까지 가뿐하게 수념을 깨우칠 수 있어요!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

원제 Ten Little Superheros

마이크 브라운로우 | 그림 사이먼 리커티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20년 3월 16일 | ISBN 978-89-491-0524-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80 · 40쪽 | 연령 3세 이상 | 가격 13,000원

도서구매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 (보기) 판매가 11,700 (정가 13,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하나둘셋슈퍼히어로_웹상세페이지

편집자 리뷰

 사라진 열 명의 슈퍼히어로의 숫자를 세다 보면 1부터 10까지

가뿐하게 수념을 깨우칠 수 있어요!

 

10부터 1까지 거꾸로 세기! 어린이 슈퍼히어로들과 숫자랑 놀면서 배우는 숫자 그림책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마이크 브라운로우와 사이먼 리커티의 「열 명의 Ten Little」 시리즈 중 한권으로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비룡소)이 있다. 「열 명의 Ten Little」는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슈퍼히어로, 공주, 로봇 등을 주인공으로 해 1부터 10까지 거꾸로 세며 숫자 인지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시리즈다.

■ 수세기와 연산 기초 개념을 알려 주는 숫자 그림책

어린이 슈퍼히어로 열 명은 하늘을 날아가다 도시를 노리고 있는 못된 악당 무리를 발견한다. 악당들로부터 도시를 지키기로 한 열 명의 어린이 슈퍼히어로, 그리고 도시를 위협하는 악당 무리. 끈끈풀 악당, 하마 악당, 몬스터 로봇, 수많은 다리를 가진 문어 악당 등 온갖 악당들이 끊임없이 하나둘 나타나 도시를 위협한다. 그리고 이에 맞서 싸우는 어린이 슈퍼히어로가 한 명씩 사라지는데···. 과연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은 악당들로부터 도시를 지킬 수 있을까? 열 명으로 시작한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이 하나둘 줄어들더니 어느새 딱 한 명만 남게 된다. 아이들은 그림에 있는 슈퍼히어로의 수와 왼쪽 하단에 커다랗게 적힌 숫자를 비교, 확인하면서 아주 쉽게 숫자를 익힐 수 있다. 단순히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배우는 게 아니라, 거꾸로 줄어드는 숫자를 이해하는 구조 덕분에 빼기 개념과 논리력도 쑥쑥 자란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재미나고 역동적인 모험 그림책!

슈퍼히어로는 모든 아이들이 한번쯤 꿈꾸는 대상이다. 이 그림책을 보는 아이들은 못된 악당들과 용감하게 맞서 싸우는 슈퍼히어로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저기서 나타나는 다양한 악당들과 최면술 공격, 소리 폭탄 공격 등의 예측 불허의 공격들로부터 도시를 지켜 내는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에 감정을 이입하고 응원하며 읽을 수 있다. 슈퍼히어로가 한 명씩 자꾸만 사라지고, 못된 악당들과 마주한 딱 한 명의 슈퍼히어로만 남았을 때, 아이들은 깜짝 놀라고 걱정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다함께 힘을 합쳐 악당들을 물리치고 도시를 구하는 결말을 보면서 만족감과 깨달음을 모두 얻게 된다.

■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과 알록달록 귀여운 그림!

그림을 그린 사이먼 리커티는 네 살 때부터 그림책 창작상을 받으며 성장한, 영국에서 가장 촉망받는 그림 작가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특히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인지하기 쉬운 또렷한 선의 그림체와 선명한 색감으로 히어로와 숫자를 그려냈다. 숫자가 나오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구조는 숫자를 제대로 익히기에 알맞다. 또 장면마다 아이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으로 책을 손에서 뗄 수 없게 한다.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은 성별, 인종, 히어로 옷, 가면 등 모두 다 다르게 그려서 생김새를 비교하는 재미도 있다. 히어로들뿐만 아니라 박쥐, 작은 새, 게, 문어 다리 등 셀 수 있는 것들이 장면마다 가득가득하다. 쉽고 명확한 문장으로 쓰인 글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들은 어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고 읽는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마이크 브라운로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Ten Littile’ 시리즈는 물론이고 수많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렸어요. 대표작 <작은 로봇 Little Robots>은 BBC TV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고 전 세계 70개국으로 수출되었지요. 지금은 영국 서머싯에서 아내와 세 딸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사이먼 리커티 그림

네 살 때 영국 베드퍼드셔 유아 그림책 창작상을 받았고, 런던의 로얄 아트 칼리지에서 그림 공부를 했어요. 지금은 베드퍼드셔의 시골 마을에 살며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대표작 『콩이 되기 싫어! I Don’t Want to Be a Pea!』는 워터 스톤스 올해의 책 최종 후보작에 올랐고 『원숭이 콩 Monkey Nut』은 로알드 달 퍼니 상을 받았어요.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