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사라진 열 명의 슈퍼히어로의 숫자를 세다 보면 1부터 10까지 가뿐하게 수념을 깨우칠 수 있어요!

원제 Ten Little Superheros

마이크 브라운로우 | 그림 사이먼 리커티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0년 3월 16일

ISBN: 978-89-491-0524-6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75x250 · 40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사각사각 그림책 23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하나둘셋슈퍼히어로_웹상세페이지


편집자 리뷰

 사라진 열 명의 슈퍼히어로의 숫자를 세다 보면 1부터 10까지

가뿐하게 수념을 깨우칠 수 있어요!

 

10부터 1까지 거꾸로 세기! 어린이 슈퍼히어로들과 숫자랑 놀면서 배우는 숫자 그림책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마이크 브라운로우와 사이먼 리커티의 「열 명의 Ten Little」 시리즈 중 한권으로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비룡소)이 있다. 「열 명의 Ten Little」는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슈퍼히어로, 공주, 로봇 등을 주인공으로 해 1부터 10까지 거꾸로 세며 숫자 인지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 시리즈다.

■ 수세기와 연산 기초 개념을 알려 주는 숫자 그림책

어린이 슈퍼히어로 열 명은 하늘을 날아가다 도시를 노리고 있는 못된 악당 무리를 발견한다. 악당들로부터 도시를 지키기로 한 열 명의 어린이 슈퍼히어로, 그리고 도시를 위협하는 악당 무리. 끈끈풀 악당, 하마 악당, 몬스터 로봇, 수많은 다리를 가진 문어 악당 등 온갖 악당들이 끊임없이 하나둘 나타나 도시를 위협한다. 그리고 이에 맞서 싸우는 어린이 슈퍼히어로가 한 명씩 사라지는데···. 과연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은 악당들로부터 도시를 지킬 수 있을까? 열 명으로 시작한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이 하나둘 줄어들더니 어느새 딱 한 명만 남게 된다. 아이들은 그림에 있는 슈퍼히어로의 수와 왼쪽 하단에 커다랗게 적힌 숫자를 비교, 확인하면서 아주 쉽게 숫자를 익힐 수 있다. 단순히 1부터 10까지 순서대로 배우는 게 아니라, 거꾸로 줄어드는 숫자를 이해하는 구조 덕분에 빼기 개념과 논리력도 쑥쑥 자란다.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재미나고 역동적인 모험 그림책!

슈퍼히어로는 모든 아이들이 한번쯤 꿈꾸는 대상이다. 이 그림책을 보는 아이들은 못된 악당들과 용감하게 맞서 싸우는 슈퍼히어로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저기서 나타나는 다양한 악당들과 최면술 공격, 소리 폭탄 공격 등의 예측 불허의 공격들로부터 도시를 지켜 내는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에 감정을 이입하고 응원하며 읽을 수 있다. 슈퍼히어로가 한 명씩 자꾸만 사라지고, 못된 악당들과 마주한 딱 한 명의 슈퍼히어로만 남았을 때, 아이들은 깜짝 놀라고 걱정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다함께 힘을 합쳐 악당들을 물리치고 도시를 구하는 결말을 보면서 만족감과 깨달음을 모두 얻게 된다.

■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과 알록달록 귀여운 그림!

그림을 그린 사이먼 리커티는 네 살 때부터 그림책 창작상을 받으며 성장한, 영국에서 가장 촉망받는 그림 작가다. 이번 그림책에서는 특히 아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인지하기 쉬운 또렷한 선의 그림체와 선명한 색감으로 히어로와 숫자를 그려냈다. 숫자가 나오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구조는 숫자를 제대로 익히기에 알맞다. 또 장면마다 아이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 역동적인 화면 구성으로 책을 손에서 뗄 수 없게 한다. 어린이 슈퍼히어로들은 성별, 인종, 히어로 옷, 가면 등 모두 다 다르게 그려서 생김새를 비교하는 재미도 있다. 히어로들뿐만 아니라 박쥐, 작은 새, 게, 문어 다리 등 셀 수 있는 것들이 장면마다 가득가득하다. 쉽고 명확한 문장으로 쓰인 글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들은 어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고 읽는 재미를 더한다.


작가 소개

--

마이크 브라운로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하나 둘 셋 Ten Little」 시리즈는 물론이고 수많은 어린이책을 쓰고 그렸어요. 대표작 『작은 로봇 Little Robots』은 BBC TV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고 전 세계 70개국으로 수출되었지요.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등이 있어요. 지금은 영국 서머싯에서 아내와 세 딸들과 함께 살고 있어요.

"마이크 브라운로우"의 다른 책들

--

사이먼 리커티 그림

네 살 때 영국 베드퍼드셔 유아 그림책 창작상을 받았고, 런던의 로얄 아트 칼리지에서 그림 공부를 했어요. 지금은 베드퍼드셔의 시골 마을에 살며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대표작 『콩이 되기 싫어!』는 워터스톤스 올해의 책 최종 후보작에 올랐고 『원숭이 콩 Monkey Nut』은 로알드 달 퍼니상을 받았어요. 한국에 출간된 책으로는 『하나 둘 셋 공룡』, 『하나 둘 셋 슈퍼히어로』등이 있어요.

"사이먼 리커티"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