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19 도형과 각도

LTF Maths Shapes

에디 레이놀즈 | 그림 베네데타 죠프레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3월 25일 | ISBN 979-11-9018-327-7

패키지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5,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19 도형과 각도 (보기) 판매가 13,500 (정가 15,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19 도형과 각도 See_inside_figure_angle(KC 추가)

편집자 리뷰

120개 플랩을 열고 문제를 풀면

아리송한 도형의 개념이 쏙쏙, ‘도형과 각도’ 완전 정복!

 

*초등 <수학> 교과 연계

[1-1] <수학> 여러 가지 모양

[2-2] <수학> 규칙 찾기

[3-1] <수학> 평면도형

[3-2] <수학> 원

[4-1] <수학> 각도

[4-2] <수학> 삼각형/ 사각형/ 다각형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도형은 무엇일까요?

축구공과 과자 상자부터 타일, 파티 장식까지 우리를 둘러싼 도형에 대해 알아보아요!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모양을 도형이라고 해요.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은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책이나 그림 같은 2차원 평면 도형뿐 아니라 우리가 사는 세상은 3차원 입체 도형으로 둘러싸여 있답니다. 각각의 플랩을 펼쳐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모양들이 어떤 도형인지 알아보세요. 도형을 반으로 접고 뱅글뱅글 돌리기도 하고 규칙에 따라 나열하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도 있어요. 한 점에서 두 반직선을 그어 만들어진 도형인 각은 모든 도형의 귀퉁이에서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얻은 다양한 도형과 각도에 대한 지식은 마지막에 낱말 풀이에서 정리할 수 있답니다.

 

 

◆ 칠교 조각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고, 도형 문제도 풀다 보면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도형 놀이로 칠교놀이를 해 봐요. 일곱 개의 조각을 이용해 여러 모양도 만들다 보면 과학적 사고력이 자라나요. 또 벌집이나 바닥의 타일처럼 서로 빈틈없이 공간을 꼭 메운 테셀레이션 도형도 직접 만들어 봐요. 이밖에도 다양한 도형과 각도에 대한 지식을 도형 문제를 풀며 스스로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어요. 문제를 읽고 플랩을 열어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 이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도 자란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도형과 각도에 대한 수학적 용어와 명확한 개념을 쉽게 알 수 있어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문제들을 풀다 보면 도형과 대칭, 각도에 대한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도형은 무엇인지 알아봐요.

2쪽 평면 도형을 살펴봐요.

4쪽 입체 도형을 배워요.

6쪽 대칭을 알아봐요.

8쪽 규칙과 테셀레이션을 배워요.

10쪽 각과 각도를 알아봐요.

12쪽 재미난 문제풀이에 도전해요.

14쪽 칠교놀이를 즐겨 봐요.

15쪽 낱말풀이를 보면서 앞에서 익힌 용어들을 되새겨요.

작가 소개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