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 책

원제 WHIZZ-BANG WINNIE

로라 오웬 | 그림 코키 폴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10년 1월 8일 | ISBN 978-89-491-6128-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2x220 · 96쪽 | 연령 7세 이상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 책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영국 어린이 도서상 수상 작가 코키 폴

그림책 베스트셀러 「마녀 위니」를 동화로 만나다!

 

그림책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신나는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한 마녀 위니가 저학년 동화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 책』로 (주)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각권에는 유쾌하고 발랄한 마녀 위니가 개성 있는 여러 등장인물과 함께 벌이는 엉뚱한 소동과 아슬아슬한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다. 이야기는 위트와 유머 감각이 뛰어난 그림과 어우러져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그림 작가 코키 폴은 1987년 『마녀 위니』로 어린이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영국 어린이 도서상(British Book Award)’을 받았으며, 코믹하고 재치 있는 그림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림동화 「마녀 위니」 시리즈는 지금까지 열 권이 출간되었고, 전 세계적으로는 20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25여 개국에서 번역 출간되고 있다. 「마녀 위니」시리즈 열 번째 그림책도 출간을 기념하여 그림 작가인 코키 폴이 1월 24일 방한한다. 코키 폴은 1월 24일부터 일주일간 마녀 위니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한 강연회와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편집자 리뷰

▣ 아이들의 심리를 담아낸 신나는 상상과 모험의 세계

 

동화 「마녀 위니」 신작은 그림책에서 마녀 위니를 만난 아이들이 저학년 동화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스스한 머리와 풀린 눈, 매부리코 등 장난기 가득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의 마녀 위니와 새까만 고양이 윌버의 캐릭터가 짧은 에피소드들 안에 그대로 살아 있어서 아이들은 친숙하게 책을 읽어 내려갈 수 있다.
엉뚱하고 기발한 위니는 언제 어디서나 크고 작은 소동을 불러일으킨다. 『마녀 위니와 이빨 요정』에서는 이빨 요정을 골탕 먹이고, 멋진 고양이 선발 대회에 나가 벼룩 소동을 일으키는가 하면, 위니와 윌버의 음악대를 만들어 연주회를 하고, 추억을 만든답시고 고양이 털옷을 입기도 한다. 위니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에 몰입하다 보면 따분할 틈이 없다. 항상 좌충우돌하지만 위니는 언제 어떤 일이 벌어져도 까딱없다.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 책』에서는 상점에 갔다가 윌버를 잃어버리고, 까다로운 파마 선생님의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위험에 빠진 아이들을 구출해 주기도 하며, 제멋대로 마구 움직이는 빗자루를 타고도 위니는 씩씩하게 거뜬히 문제를 해결해 낸다. 그 과정을 통해서 단짝인 까만 고양이 윌버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신의 경솔함을 반성하기도 한다. 위니가 벌이는 소동과 갈등은 요술 지팡이와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이라는 주문과 함께 해결되면서 유쾌하고 통쾌한 기운을 전해 준다. 무슨 소원이든 들어 주는 요술 지팡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심리를 코믹하고 엉뚱하면서도 따뜻한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 다양한 배경과 소재, 인물들이 어우러져 공감되는 이야기

 

이야기 속에는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다양한 배경과 소재들이 등장한다. 새 이빨을 가져다 달라고 소원을 비는 이야기, 옛 사진을 보고 추억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사진을 찍는 이야기, 파마 선생님의 생일 선물과 생일 파티를 준비하는 이야기 등에 아이들은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위니의 주변 인물들은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준다. 성격 급한 사고뭉치 위니 곁에 늘 함께하며 위기의 순간에 해결의 실마리를 던져 주는 윌버, 까칠하지만 인간적인 파마 선생님, 위니와 함께 벼룩 소동을 일으키는 완다 언니, 위니와 서로 돕는 이웃집 거인 제리 등 개성 있는 인물들은 이야기의 극적 구조를 탄탄하게 뒷받침해 주기도 한다. 짧고 리듬감 넘치는 문장과 재미있는 의성어, 의태어들이 어우러져 이야기에 재미를 한층 더해 준다.

 

▣ 생동감 있고 유머 가득한 코키 폴의 그림

 

생동감 있고 유머 가득한 그림은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매 장마다 등장하는 그림은 이야기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세밀하고, 위니와 윌버가 금방이라도 튀어나올 듯하다. 위니가 깜짝 놀라고 당황할 때, 기쁠 때 내뱉는 위니만의 언어도 곳곳에 숨어 있어서 책 읽기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줄거리

 

학교 축제 날, 위니가 책 읽어 주는 선생님이 되었다. 그런데 위니는 글을 읽을 줄 모르니 어쩌나? 대신 살아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주기로 했다. “수리수리 마하수리!” 책 속에서 무시무시한 사자가 튀어나오고, 눈앞에는 어마어마하게 큰 로켓이 나타났다! 그런데 로켓이 솟아오르면서 일으킨 큰 바람에 아이들이 날려 갔지 뭔가. 이제 위니는 어떻게 할까? 그 밖에도 상점에 갔다가 윌버를 잃어버리고, 까다로운 파마 선생님의 생일 파티를 준비하고, 제멋대로 마구 움직이는 빗자루를 타고도 경주에서 이기는 씩씩한 위니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가 소개

코키 폴 그림

1951년 짐바브웨에서 태어났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영국 어린이 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어린이 도서 상을 받으면서 그림책 작가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마녀 위니』, 『마녀 위니의 겨울』, 『샌지와 빵집 주인』, 『마녀 위니, 다시 날다 』, 『마녀 위니의 요술 지팡이 』 등 코믹한 주인공들이 펼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에 그림을 그렸다.

"코키 폴"의 다른 책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