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⑳ 바다 생물과 생태

원제 See under the sea

케이티 데이비스 | 그림 콜린 킹 | 디자인 스티븐 라이트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5월 7일 | ISBN 979-11-9018-307-9

패키지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⑳ 바다 생물과 생태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20 바다 생물과 생태_최종

편집자 리뷰

80개 플랩을 열어 세계의 다양한 바다 생물도 만나고

바다 속 생태와 환경, 바다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초등 <과학>, <사회> 교과 연계
[3-1] <과학> 지구의 모습

[3-2] <과학> 동물의 생활

[3-2] <과학> 지표의 변화

[4-2] <과학> 화산과 지진

[5-2] <과학> 생물과 환경

[6-2] <사회>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바다의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생물들의 생활 모습을 이해하고,

햇빛에 빛나는 밝은 해수면부터 어둡고 깊은 심해까지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 보아요!

 

바닷가에는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요. 바닷가에는 먹이가 풍부해 수많은 새떼들이 바닷가 절벽에 둥지를 틀지요. 바위 웅덩이는 썰물일 때는 아무것도 살지 않는 것처럼 보여도 밀물이 되면 말미잘과 게뿐 아니라 커다란 문어까지도 볼 수 있어요. 얼음 같이 차가운 바다에도 북극곰과 바다코끼리, 대왕고래, 북극제비갈매기, 극지대구 등 포유류, 조류, 어류 외에도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어요. 그리고 햇빛이 닿지 않는 물속 깊은 곳에도 생물들이 살고 있어요. 깜깜한 바다 밑에서는 생물이 스스로 빛을 내 먹이를 사냥하지요. 세밀한 그림을 보며 다양한 바다 생물들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나아가 바다 생물들이 서로 어떻게 연계되어 함께 살아가는지도 알 수 있답니다.

 

 

◆ 바다 생물들의 생활 모습과 생태를 알아보며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우선 생명체가 살기 시작한 40억 년 전 바다의 모습을 살펴보아요. 최초의 생명체는 녹조류로, 녹조류가 산소를 만들어 내보내면서 지구에 다양한 생물들이 살 수 있게 되었어요. 어떤 과학자들은 물고기의 지느러미가 팔과 다리로 진화했다고 생각해요. 또한 바닷속 깊은 곳에는 수천 가지의 보물이 숨어서 우리가 발견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오래전 잃어버린 해적들의 보물부터 신기한 화석, 진주 그리고 석유까지 다양한 보물을 발견할 수 있어요. 바다는 언제나 움직여요. 바람과 파도, 밀물과 썰물로 수시로 바뀌는 바다에 대해 알아보세요. 바닷속에서 만들어진 산이 수면 위로 올라와 섬이 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바다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도 알게 되지요. 이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도 자란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처음 접한 낯선 생물들의 모습이나 생태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생물들의 모습을 확대하여 보여 주기 때문에 생물들의 특징을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바다 생물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1쪽 생명체가 탄생한 곳

2쪽 우리 눈에 보이는 바다

4쪽 바닷속 보물

6쪽 열대 바다

8쪽 얼음 같은 바다

10쪽 더 깊고 깊은 바닷속으로

12쪽 활발하게 움직이는 바다

14쪽 변화하는 바다

작가 소개

케이티 데이비스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