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똑똑해지는 비룡이 생활예절 카드 70


첨부파일


서지 정보

이요선 | 그림 해밀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0년 4월 30일

ISBN: 880-926418-903-0

패키지: 변형판 182x122 · 75쪽

가격: 12,000원

시리즈: 똑똑해지는 비룡이 카드 3

분야 기타


책소개

친구와는 사이좋게, 선생님께는 예의바르게!
상황에 알맞은 인사법과 자기표현을 도와주는 똑똑한 카드!

언어 습관을 형성하는 유아기에 가족, 친구, 선생님에게 예쁘고 친절하게 말하는 법을 알려 주는 《비룡이 생활예절카드 70》이 국내 최초로 ㈜비룡소에서 출간되었어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가정 속에서 아이가 날마다 겪는 상황에 알맞게 말하고 자기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지요. 이러한 표현들은 아이가 올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카드는 <나>, <너>, <우리>, <마음>의 4가지 영역, 총 70장으로 구성됩니다. <나> 영역은 내 기분과 마음을 표현하는 감정 카드 30장, <너> 영역은 상황에 알맞게 말하는 인사 카드 10장, <우리> 영역은 가족, 친구, 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만드는 소통 카드 20장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마지막 <마음> 영역은 내 진심을 표현하는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적어서 선물하는 카드 10장이 들어 있어요.
이 카드는 처음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영아부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활용할 수 있어요. 카드 뒷면은 영어 카드로 꾸며져 있어 생활 속에서 자주 쓰는 유용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지요.


편집자 리뷰

■ 국내 최초, 카드로 인사법과 자기표현을 익혀요.

 

아이의 사회성을 기르고 자기 인지를 도와주는 인사법과 자기감정 표현법을 국내 최초로 카드에 담았어요. 그래서 책장 넘기기가 어려운 영아도, 무거운 책이 부담스러운 유아도 간편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지요.

카드전면 코팅, 둥근 모서리로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한 것은 기본! 아이들이 마음껏 가지고 놀아도 잘 찢어지지 않도록 350g의 두꺼운 종이로 제작했답니다.

 

■ 아이가 따라 말하며 바른 인성과 사회성이 쑥쑥!

 

<나> 영역의 카드 30장을 이용하면 아이가 자기감정을 표현하기에 좋아요. <너> 영역의 인사 카드 10장으로는 예의바르고 알맞은 인사법을 익힐 수 있고요. <우리> 영역의 소통 카드 20장을 참고하면 친구 사이가 더욱 돈독해진답니다, 카드의 표현을 따라 하며 아이는 친구와 가족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요.

 

■ 인덱스 카드로 신나는 퀴즈 놀이!

 

<나>, <너>, <우리>, <마음>의 각 영역별 인덱스 카드가 4장 들어 있어요.

영역별 인덱스 카드 뒷면에 재미난 퀴즈가 있어요. 수수께끼, 길 찾기, 십자말풀이를 풀면서 즐겁게 카드 놀이를 해 봐요. 인덱스 카드 앞면에는 각 영역에 담긴 내용과 <마음> 카드를 활용하는 법이 적혀 있어요.

 

■ 마음 카드로 진심을 담은 카드 선물하기!

 

<마음> 영역은 예쁘고 세련된 엽서와 같은 카드 10장이 들어 있어요. 내가 사랑하는 가족, 친구, 선생님에게 진심을 담아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적어서 선물해 봐요.

 

■ 아이의 눈높이에 꼭 맞는 문장 설명!

 

아이에게 문장의 뜻을 어떻게 설명해 주어야 할지 고민은 끝! 카드 뒷면에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실었어요. 아이의 머릿속에 쏙쏙 박히는 설명을 그대로 읽어 주기만 하면, 상황에 알맞게 활용할 수 있어요.

 

■ 뒷면으로 돌리면 영어 카드가 짠!

 

카드 뒷면에 유용한 생활 속 영어 표현을 크게 실었어요. 아이가 어느 정도 한글 표현에 익숙해지면 영어 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작가 소개

--

이요선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했습니다. 지금도 재미난 어린이책을 기획하고 만들며, 더 재미난 이야기는 없을까 궁리하며 지냅니다.
옮긴 책으로는 <큰 동물 작은 동물>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똑똑해지는 비룡이 생활예절카드 70>, <동물은 다 달라>, <알나깔나와 준이>가 있습니다.

--

해밀 그림

유아와 어린이 책을 전문으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작업한 교구로 <똑똑해지는 비룡이 생활예절카드 70>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