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

천효정 | 그림 이정태

출간일 2020년 5월 10일 | ISBN 978-89-491-2442-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0x190 · 184쪽 | 연령 10세 이상 | 가격 10,000원

시리즈 스토리킹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웹상세_건방이의초강력수련기_최종독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막을 내린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로 돌아왔다!

지난 시즌, 각자의 스승들 밑에서 무술을 연마하며 때로는 서로 돕고, 때로는 티격태격하며 모험과 성장을 거듭해 온 아이들. 이번에는 사부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 ‘머니맨 어벤저스’를 결성하고, 각자의 장기를 살려 악한 세력에 맞선다.

어벤저스가 힘을 모을 때에만 볼 수 있는 더욱 강력하고 화려한 액션, 신나는 무술 수련과 모험,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될 건방이의 두근두근 연애 이야기까지,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가 펼쳐 나갈 초강력 스토리를 기대해 보자.

편집자 리뷰

건방이가 돌아왔다. 본격 어린이 무협 동화로 주목받으며 제2회 스토리킹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비룡소의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5권을 끝으로 시즌1을 마무리하고, 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로 다시 찾아왔다. 중국으로 수련 여행을 떠난 스승들의 빈자리를 지키며, 아이들끼리 그간 갈고닦아 온 재능을 발휘하여 위협적인 적들에 맞서게 된다. 더욱이 새로운 그림 스타일로 선보이는 전혀 다른 느낌의 주인공들이 건방이 팬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사로잡을 수 있을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건방이와 친구들의 첫 번째 이야기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에는 어떤 모험과 대결이 기다리고 있을까?

 

◆ 머니맨의 귀환, 이번엔 ‘머니맨 어벤저스’다!

“머니맨, 도와줘요!”를 세 번 외치면 바람처럼 나타나 위험에서 구해 주는 초등학생 히어로, 머니맨. 그동안 건방이와 도꼬를 중심으로 활약하던 머니맨이 이번에는 ‘머니맨 어벤저스’로 확장되어 더욱 강력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다. 오방도사에게 권법을 전수받은 건방이와 도꼬를 비롯하여, 연검술의 천재 초아, 맹독을 활용한 암기술의 전수자 오지만, 여기에 도꼬에게 권법을 배우기 시작한 호길이와 새로운 인물 송송까지. 호화로운 구성원이 가히 ‘어벤저스’라 부를 만하다.

이 아이들이 어떤 계기로 한 팀의 머니맨을 결성하게 되는지, 그 자세한 탄생 과정은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누구냐 넌?! 새로워진 캐릭터로 만나는 시즌2

뭐니 뭐니 해도 시즌2의 가장 큰 변화는 확 달라진 주인공들의 모습일 것이다. ‘오늘의 우리만화상’ 수상 작가이자 세계 최대 만화 축제인 앙굴렘 페스티벌 출품작 『펜더모니엄』을 프랑스와 타이완에서 출간한 바 있는 이정태 작가는, 무술 인생의 새 국면을 맞이하는 건방이와 친구들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시키며 독자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스승들의 도움 없이 온전히 아이들끼리 맞서게 될 적들은 더욱 위협적이고 사악해졌고, 아이들의 액션도 더 강력하고 화려해진 만큼, 새로운 캐릭터들이 이끌어 갈 시즌 2는 정말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한층 더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시즌1에서 매 권이 끝날 때마다 본문에서 미처 담지 못한 뒷이야기를 실어 또 다른 재미를 주었던 ‘외전’이 시즌2에서는 새로운 그림체에 맞게 칸 만화 형식으로 전개된다. 어린이 독자들이 마지막까지 눈을 떼지 못하게 할 시즌2의 이유 있는 변신에 기대를 걸어 봐도 좋을 것이다.

 

◆ 무시무시하고 사악해진 적들에 맞서 더욱 단단하고 강해지다

‘붉은 귀신’이라는 뜻의 적귀(赤鬼). 이름만 봐도 무시무시한 이 녀석이 바로 건방이와 친구들이 맞서 싸우게 될 상대이다. 사람의 마음속에 숨겨진 복수심을 이용하는 악질적인 수법으로 골목길을 공포에 몰아넣는 적귀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뒤이어 계속될 이야기에서는 또 어떤 적들이 등장할까? 한층 사악해진 적들에 맞서기 위해 건방이와 친구들은 더 강해져야 한다. 사부들은 자리를 비웠지만, 그렇기에 아이들은 더욱 똘똘 뭉쳐 수련에 매진하며 멋진 무술인으로 성장해 갈 것이다.

 

◆ 어른은 가라! 건방이의 본격 러브 라인 시작?

시즌 1 내내 미묘하게 ‘썸’을 타며 독자들로부터 ‘도대체 언제 사귀는 거냐’는 문의가 빗발치게 했던 건방이와 초아. 시즌2에서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될까? 아니면 시즌2의 뉴 페이스, 외모와 성격을 모두 갖춘 유튜브 스타 송송의 등장에 건방이의 사랑은 다시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까?

한편 초아를 향한 호길이의 일편단심은 시즌2에서도 변함없이 계속될 듯한데……. 어리다고 우습게 볼 수 없는 초등학생들의 진지한 감정의 세계가 섬세하게 그려지면서, 박진감 넘치는 무술 대결 장면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 우리가 힘을 합하면

이건방, 김독고, 백초아, 오지만, 최호길, 송송. 이 여섯 아이들 각자의 재능이 어떻게 적재적소에 쓰이고, 또 어떻게 그 힘을 합하는지가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머니맨 어벤저스』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처음 등장한 송송의 재능인 ‘음공’은 본인 입으로도 형편없다고 말하는 데다 실제로도 파괴력이 약한 무술이지만, 친구들과 함께할 때 제대로 빛을 발하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사실 송송의 대단한 능력은 따로 있는데, 건방이와 아이들에게 엄청난 도움을 준 그 능력은 책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머니맨 어벤저스’는 각자의 능력을 모으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물론, 서로를 인정하고 의지하며 믿을 때 이 여섯 아이들의 합은 여섯이 아닌 열, 스물을 넘어 백, 천, 만 이상이 될 테니 말이다. 개성 넘치고 매력 가득한 아이들의 ‘머니맨 어벤저스’ 결성을 알리는 1권을 덮을 때, 이들의 활약이 본격적으로 그려질 다음 이야기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목차

1. 복수하고 싶은 자의 신

2. 두 남자의 집

3. 돌고래 송송

4. 머니맨과 친구들

5. 최초의 미결 사건

6. 핑크빛 열애설

7. 전교 일짱의 고충

8. 수상 한 정신 병원

9. 고백 타임

10. 각개격파

11. 모습을 드러낸 적귀

12. 머니맨 어벤저스 결성

13. 그냥 오늘부터

14. 스승의 편지, 그 후

외전. 사랑의 미로

작가 소개

천효정

1982년 충남 서천에서 태어났다. 공주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 대학원을 졸업한 후, 현재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삼백이의 칠일장』으로 제14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수상, 타고난 이야기꾼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일 년 후, 어린이 심사위원 100명의 깐깐한 심사를 거친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2014년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으로 선정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덕분에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시즌1(전 5권)에 이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그 밖에 지은 책으로 『첫사랑 쟁탈기』, 『아기 너구리 키우는 법』, 『도깨비 느티 서울 입성기』 등이 있다.

이정태 그림

1997년 『영점프』에 「와일드업」을 연재하면서 만화가로 데뷔했다. 『기가스』에 「펜더모니엄」 시리즈를 연재했으며, 2000년에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받았다. 2001년 앙굴렘 만화전에 작품을 전시해 『펜더모니엄』을 프랑스와 대만에서 출간했으며, 2002년 이후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만화와 코믹스를 그리고 있다.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시리즈, 『문과1등 이과1등』, 『스페셜 솔져 코믹스』,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등을 작업했다.

독자리뷰(1)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제 의견 어때요?
1 멋쟁이 202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