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무서운 꿈, 덤벼 봐!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Tiger VS. Nightmare

글, 그림 에밀리 테트리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20년 5월 5일

ISBN: 978-89-491-6203-4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55x220 · 64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난 책읽기가 좋아, 난 책읽기가 좋아 초록 단계

분야 읽기책

수상/추천: 닥터수스 명예상, 줏대있는 어린이 추천 도서


책소개

 

악몽은 무섭지 않아

잠이 솔솔, 좋은 꿈을 꾸게 해 주는 마법 같은 이야기 

밤마다 찾아오는 ‘무서운 꿈’을

물리치는 아주 놀라운 비법

2019 닥터 수스 명예상 수상작

2018 커커스 리뷰 올해 최고의 그림책

2018 스쿨라이브러리 저널 올해 최고의 그래픽노블

 

 

· 힘 있는 메시지, 아름답고 역동적인 예술 작품, 그림책에서 그래픽노블로 넘어 가는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 -《북리스트》

· 밤이 두려운, 악몽에 대한 나쁜 기억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책! ―《스쿨라이브러리저널》

· 시각적이고 감성적인 교향곡 -《커커스리뷰》

· 친구, 상상력, 용기, 팀워크에 대한 달콤하고 인상적인 이야기! -《퍼블리셔스위클리》

· 두려움 앞에서 가능할 것 같지 않은 협력과 기지를 보여 준다는 점이 이 책의 진정한 성취다-《뉴욕타임스》

무서운 꿈을 꿀까 봐 밤에 잠들기 전 마음 졸이는 아이들을 위한 아주 사랑스러운 그래픽노블 『무서운 꿈, 덤벼 봐!』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악몽은 실제로 일어나는 일이 아님을 알면서도 악몽에 직면했을 때는 누구나 두려움에 떨게 된다. 『무서운 꿈, 덤벼 봐!』는 주인공 타이거가 상상 친구인 침대 밑에 사는 괴물 친구와 함께 힘을 합쳐 무서운 꿈에 맞서는 모험을 담은 이야기로, 악몽을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것은 물론 악몽이라는 두려움의 대상을 물리치는 실질적인 비법까지 전수해 주는 귀여운 책이다.

그림책에서 읽기책으로 독서 단계를 넘어가는 아이들이 만화처럼 페이지를 술술 넘겨 가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래픽노블로, 저자 에밀리 테트리의 데뷔작이다. 연필과 수채화로 이루어진 만화 컷들은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스토리텔링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공감대를 불러일으킨다는 호평을 받으며 2019년 닥터 수스 명예상을 받았다.


편집자 리뷰

무서운 꿈에 맞선다면 바로 이들처럼!

악몽에 대한 가장 현실적이고 아름다운 대처법

“너는 내 머릿속에 있어! 너는 진짜가 아니라니까!”

타이거의 가장 친한 친구는 침대 밑에 사는 괴물. 타이거의 부모는 그 괴물 친구가 상상 친구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매일 밤 타이거가 괴물 친구의 밥을 챙겨가는 걸 허락한다. 둘은 잠들기 전까지 함께 게임을 하고, 타이거가 잠이 들면 괴물 친구는 타이거를 찾아오는 무서운 꿈들을 겁주어 쫓아 주어 타이거가 밤새 잘 자도록 돕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 괴물 친구도 손쓸 수 없는 무시무시한 무서운 꿈이 나타나고, 타이거는 이제 스스로 두려움을 직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괴물 친구: 무서운 꿈은 네 머릿속에서 생겨나는 거잖아? 무서운 꿈은 원래 다 그렇거든.

타이거: 그건 나도 알아. 그래도 난 그런 꿈들이 너무너무 무서워.

괴물 친구: 맞아, 무섭고말고. 그게 알면서도 그렇게 되는 게 참 이상해.

타이거: 그래, 내가 한번 맞서 볼게! 이제 내 차례야!

이 매력적인 그래픽노블은 상상 친구와 환상적인 팀워크를 이뤄 악몽을 물리치는 무적의 팀이 되는 과정을 현실감 있게 보여 준다. 상상 친구와 작전을 짜는 회의 과정에서 악몽의 실체에 대해 나누는 대화는 비로소 악몽의 공포를 직시하게 하는 힘과 용기를 만들어 준다. 이는 비단 악몽뿐 아니라, 자신이 갖고 있는 두려움의 대상을 어떻게 물리쳐야 하는지에 대한 반짝이는 깨달음이 되기도 한다.

줄거리

타이거 침대 밑에는 괴물 친구가 살아요. 괴물이라니 무섭지 않느냐고요? 아뇨, 이 괴물 친구는 타이거를 겁준 적이 없어요. 원래 친구는 친구를 괴롭히지 않으니까요. 이 괴물 친구는 타이거가 잠을 자는 사이에 타이거를 괴롭히려는 무서운 꿈을 겁주어 쫓아준답니다. 이  괴물 친구 덕분에 타이거는 무서운 꿈을 꾸지 않고 좋은 꿈만 꿀 수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괴물 친구도 손쓸 수 없는 아주 무시무시한 꿈이 찾아온 거예요. 괴물 친구가 열심히 덤벼 봤지만 혼자서는 도무지 쫓아버릴 수가 없었지요. 그래서 어떻게 되었을까요? 괴물 친구와 어흥이는 둘이 힘을 합쳐 용감하게 맞서면 제아무리 무서운 꿈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작가 소개

--

에밀리 테트리 글, 그림

미국 미주리 주의 세인트루이스에서 자랐다. 어린 시절 주로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지어내고 숲으로 들로 뛰어다녔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 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하고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의 배경 디자이너와 작화가로 일했다. 『무서운 꿈, 덤벼 봐!』는 작가의 첫 책으로 닥터 수스 명예상을 수상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지어내는 일을 하는 틈틈이 개를 데리고 숲으로 들로 뛰어다니며 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