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㉒ 원자와 분자

원제 See Inside Atoms and Molecules

로지 디킨스 | 그림 쇼 닐센 | 디자인 제니 오플리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6월 5일 | ISBN 979-11-8845-494-5

패키지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㉒ 원자와 분자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플랩북 22원자와분자

편집자 리뷰

90개 플랩을 열어 원자와 분자의 개념을 익히면

과학적 사고력과 물질에 대한 이해력이 쑥쑥!

 

*초등 <과학> 교과 연계
[3-1] <과학> 물질의 성질

[3-2] <과학> 물질의 상태

[4-1] <과학> 혼합물의 분리

[5-1] <과학> 용해와 용액

[6-1] <과학> 여러 가지 기체

[6-2] <과학> 연소와 소화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이 세상을 이루는 기본 입자인 원자에 대해 알아보고,

물질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살펴보아요!

 

원자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원자는 아주아주 작다고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작은지 상상할 수 있나요? 이렇게 작은 원자 속에 무엇이 있는지 과학자들은 어떻게 알아냈을까요? 원자는 대부분 속이 비어 있다는데 그럼 우리는 왜 벽을 통과하지 못할까요?

원자의 크기나 원자와 전자의 개념 등 과학적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비유를 통해 설명해요. 또한 양성자와 중성자, 전자, 원자들이 각각 익살스럽고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되어 말풍선 대화와 동작을 통해 원자를 구성하는 기본 입자와 각 원자들의 성질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 물질의 상태와 화학 반응에 대해 알아보며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물은 왜 흐를까요? 금속은 왜 녹이 슬까요? 이러한 현상도 모두 원자와 분자와 관련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액체는 담긴 그릇의 모양에 따라 형태가 바뀐다는 일상에서 당연하게 생각하는 일도 플랩을 들춰 보면, 액체가 분자끼리 느슨하게 모여 있어서 서로 미끄러지듯 지나쳐 가기 때문이라는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어요. 따라서 주변을 바라보는 눈이 달라지고, 과학적 호기심이 자극되지요. 또 간단한 사실에서 과학적 원리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과학자들은 원자가 가진 양성자 개수에 따라 순서대로 원소를 나열한 주기율표를 만들었어요. 처음의 주기율표는 발견된 원자가 작았기 때문에 빈칸이 많았지만, 오히려 과학자들은 주기율표를 통해 비슷한 성질을 가진 원자들을 추측해 낼 수 있었고, 그 결과 새로운 원자들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과학자들이 새로운 과학적 이론을 발견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우리의 ‘문제 해결력’도 함께 자란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처음 접한 양성자나 전자의 모습이나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원자 내부의 모습을 확대하여 보여 주기 때문에 다양한 원자와 분자의 특징을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원자와 분자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1. 원자는 무엇일까요?

2. 원자 속 들여다보기

4. 결합하기

6. 물질의 상태

8. 화학 반응

10. 원자는 어디에서 생겼을까요?

12. 모든 원소

14. 놀라운 원자 / 기적 같은 분자

작가 소개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