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친구 요켈과 율라와 예리코

원제 JOKEL,JULA UND JERICHO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 그림 에디스 쉰들러 | 옮김 김경연

출간일 1997년 7월 15일 | ISBN 978-89-491-8002-1 (89-491-8002-2)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8x211 · 156쪽 | 연령 10~11세 | 가격 7,000원

시리즈 일공일삼 시리즈 3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세 친구 요켈과 율라와 예리코 (보기) 판매가 6,300 (정가 7,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안데르센 상 수상 작가 뇌스틀링거의 작품. 친구는 ‘또 하나의 나’, 여덟 살 요켈과 율라의 우정 쌓기. 요켈과 율라는 여덟 살에 빨간 머리에 주근깨투성이에 짝발이다. 서로 다른 발이 짝발이라 신발을 바꿔 신을 수 있다. 예리코는 아주 커다란 개다. 셋은 아주 특별한 친구다. 남들과 똑같아지기를 거부하는 빨간 머리 아이들의 우정이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편집자 리뷰

친구는 ‘또 하나의 나’, 여덟 살 요켈과 율라의 우정 쌓기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요켈에게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카린과 시시와 안드레아스, 그리고 요켈. 이렇게 넷은 네 바퀴로 가는 자동차처럼 서로 어긋나지 않고 친하게, 즐겁게 지낸다. 우정이란 건 그런 것 아닌가. 마음 맞는 사람끼리 서로 즐겁게 놀고 이야기하고 등하교 길에 같이 다니고 그런 것 말이다. 하지만 인생이란 항상 뜻하지 않은 일이 벌어지는 사고투성이 길 같은 것. 바로 요켈에게 큰 일이 일어난다. ‘우정’, 진정한 친구를 만났을 때 우리의 인생은 어떻게 변할까? 다른 친구들과의 우정과는 틀린 특별한 친구와만 만들어 갈 수 있는 우정이란 것은 어떤 모습일까. 요켈과 율라의 우정은 서로가 가진 모든 것을 나누어 갖기와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드러나는데……. 이 이야기에 우정에 대한 설교나 아름다운 말들은 없다. 하지만 요켈과 율라를 통해서 읽는 이는 자연스레 우정이란, 친구란 무엇인가에 관한 생각에 빠져들게 된다.

작가 소개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1936년 10월1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다. 응용 그래픽을 공부했다. 1970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200여 권의 그림책, 어린이 책, 청소년 책을 썼다. 대부분의 책들은 다른 나라에서 번역되어 소개될 만큼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독일 어린이 문학상, 오스트리아 국가상 등 유수 어린이 문학상을 수 차례 수상했다. 그 중에는 세계적인 동화 작가에게 수여하는 안데르센 메달도 포함되어 있는데, 1984년 안데르센 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그녀는 책으로 뿐만 아니라,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영화 등 대중 매체를 통해서도 대중들과 친숙한 만남을 지속하고 있다. 지나치지 않은 사건 전개와 아이들의 실제 생활에 가까이 있는 소재를 택하는 게 바로 뇌스틀링거 글의 매력이다. 그 외 작품으로는 <세 친구 요켈과 율라와 예리코><하얀 코끼리 이야기><내 머리 속의 난쟁이><깡통소년>. <뚱뚱해도 넌 내 친구야>, <오이대왕>, <달걀처럼>, <나도 아빠 있어>, <하얀 코끼리와 빨간 풍선>, <하나와 모든 것> 들이 있다.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의 다른 책들

에디스 쉰들러 그림

1940년에 태어났으며 스위스의 취리히에서 살고 있다. 여러 권의 그림책, 삽화와 요리책 등을 출판 했다.

김경연 옮김

서울대 독어독문학과에서 공부했으며, ‘독일 아동 및 청소년 문학 연구’라는 논문으로 우리 나라 최초로 아동문학 관련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아동문학가이며 번역가로서 외국의 좋은 책들을 우리 말로 옮겨 소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행복한 청소부』, 『바람이 멈출 때』, 『생각을 모으는 사람』, 『나무 위의 아이들』 등 수십 여 권이 있다.

"김경연"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3)
도서리뷰 작성하기

매월 리뷰왕 5분께 비룡소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쌍둥이 같은 친구의 좌충우돌 우정 만들기
김현숙 2010.4.8
같음 또 다름
김은지 2010.1.28
재미있는 책을 많이 쓴 크리
2006.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