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강

원제 LENFANT ET LA RIVIERE

앙리 보스코 | 그림 장 올리비에 에롱 | 옮김 김화영

출간일 2000년 2월 12일 | ISBN 978-89-491-8011-3 (89-491-8011-1)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8x211 · 192쪽 | 연령 10~13세 | 절판

도서구매
아이와 강 (보기) 판매가 6,300 (정가 7,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르노도 문학상, 국민 문학 대상, 앙바사되르 문학상, 아동 문학상, 한림원 문학상들을 받은 작가 앙리 보스코의 주옥 같은 작품.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배경으로 한 소년이 모험을 통해 자연의 신비와 참된 우정을 꺠달으며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편집자 리뷰

파스칼레는 집 앞을 흐르는 넓은 강 저편에 가고 싶어합니다. 바르가보 아저씨가 가끔씩 고기를 잡아다 주는 그 강 말입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집을 비운 어느 날, 파스칼레는 할머니 몰래 집을 빠져나와 강가에 매여 있는 나룻배에 올라탑니다. 잠깐 잠이 들었나 했는데 어느 새 밧줄이 풀어진 배는 강 한가운데로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한참을 떠내려 가다가 강 가운데에 있는 작은 섬에 닿았습니다. 파스칼레는 혼자가 되어 무서워서 눈물이 나왔습니다.

이 때 살갗이 가무잡잡한 가쪼가 나타납니다. 나쁜 사람들한테 붙잡혀 온 가쪼를 파스칼레가 구해 주었고 그래서 둘은 친구가 된 것입니다.

두 소년은 낮에는 물고기를 잡아먹고 밤에는 동굴 속에서 잠을 자면서 함께 살아갑니다. 가쪼는 늘 그렇게 살아왔나 봅니다. 파스칼레는 가쪼에게 많은 것을 배웁니다. 파스칼레는 이제 이곳에서 사는 게 너무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오랫동안 헤어져 있던 가쪼의 할아버지가 나타나 가쪼를 데리고 가 버립니다. 파스칼레는 바르가보 아저씨에게 발견되어 집으로 돌아갑니다.

새 봄이 왔는데도 파스칼레는 하나도 좋지 않았습니다. 가쪼가 보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파스칼레는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깨어났습니다. 가쪼였습니다. 넘 기뻤습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혼자가 된 가쪼가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할머니는 가쪼를 첫 눈에 맘에 들어했습니다. 이제 두 소년은 끊어지지 않는 우정으로 함께 살아가게 된 것입니다.

작가 소개

앙리 보스코

앙리 보스코는 1888년 프랑스의 아비뇽에서 태어났습니다. 일곱 살 때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한 그는 지금까지 30여 권의 소설과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 시집들을 발표했습니다. 1945년에는 유명한 <르 마 테오팀>으로 르노도 문학상을, 1949년에는 전 작품에 대하여 앙바사되르 문학상을 받았으며, 1953년에는 국민문학대상을, 1959년에는 아동문학상을, 그리고 1968년에는 아카데미 프랑세즈(한림원)문학상을 받았습니다. 보스코는 <아이와 강>이 외에도 <섬 안의 여우>, <바르보슈>, <바르가보>, <노새 큐로트>, <마르틴느 할머니> 등 많은 어린이 소설을 써냄으로써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고 프로방스 지방 특유의 자연풍경과 그것이 담고 있는 신비와 꿈과 가슴 설레는 모험의 세계로 인도해 줍니다. 특히 <아이와 강>은 풍부한 어휘로 자연과 꿈의 세계를 아름답게 그려낸 작품으로, 프랑스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까지 필독서로 추천되는 작품입니다.

장 올리비에 에롱 그림

파리에 살다가 1973년에 이외 섬으로 가족 모두가 이사해 그곳에서 살았다. 네 아이들의 아빠였던 그는 날마다 저녁이면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 줄 정도로 콩트를 잘 지었다. 갈리마르 출판사에서 일했으며, 어린이 책에 글도 쓰고 그림도 그렸다.

김화영 옮김

서울대학교와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고 프랑스 엑상 프로방스 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고려대학교 교수로 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