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무얼 타고 갈까?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Les Transports

워서 부제: Le images et les mots de Gaspard et Lisa

안느 구트망 | 그림 게오르그 할렌스레벤 | 옮김 김현숙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1년 11월 14일

ISBN: 978-89-491-8044-1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20x220 · 32쪽

가격: 6,000원

시리즈: 가스파르와 리자 낱말 그림책 1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책소개

이미지로 배우는 낱말 그림책
귀여운 가스파르와 리자를 따라 재미있게 낱말 공부해요

다양한 운송 수단을 모아 놓았어요. 스포츠 도구인 스키, 롤러 스케이트, 서핑 보트 등을 비롯해 교통 수단인 버스, 지하철, 택시 그리고 상상의 세계에서 나올 법한 하늘을 나는 양탄자까지 다양한 탈 것들을 알아봐요. 개구리가 타는 ‘연꽃 잎’, 새가 타고 가는 ‘하마’까지 나온대요. 가스파르와 리자를 따라 엄마와 아이가 대화하듯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편집자 리뷰

이미지로 배우는 낱말 그림책

상상의 캐릭터 ‘가스파르’와 ‘리자’가 보여 주는 낱말 그림책이 나왔다.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꿈을 주고 싶어 만들었다는 이 캐릭터는 초안부터 완성까지 부부가 함께 작업했다. ‘가스파르’와 ‘리자’는 엉뚱하지만 자발적이고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캐릭터들은 이미『가스파르와 리자 이야기』시리즈로 세계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가스파르와 리자 이야기』는 1999년 프랑스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도 번역 출간돼 세계적 명성을 얻은 시리즈이다. 비룡소에서도 올해 <1.베니스에 간 가스파르와 리자 /2.리자네 집에서/ 3.비행기를 탄 리자/ 4.박물관에 간 가스파르와 리자/ 5.병원에 입원한 가스파르/ 6.크리스마스 선물> 총6권이 출간되었다. 이 시리즈가 5-6세 아이들이 보는 이야기 중심의 책이라면, 낱말 그림책은 이제 막 사물을 인지하고 언어를 배우는 영?유아들에게 이미지로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다.

이 책은 ‘운송 수단’, ‘동물’, ‘집에 있는 물건’을 소재로 구성됐다. 왼쪽 면에는 네 컷의 그림이, 오른 쪽 면에는 한 컷의 그림이 있어 각 다섯 개의 단어를 설명해 준다. 오른쪽 면에는 그림과 함께 묻고 답하는 식의 재미있는 글이 있다. 여러 사물과 단어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2-3세 아이들에게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처럼 읽어줄 수 있다.

이 책의 그림들은 단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경을 보여 줘 단어가 가지는 이미지까지 전달한다. 따라서 단순하고 평면적 그림과 단어의 나열로 구성된 학습용 단어장과는 큰 차이가 있다. 동적인 화면 구성과 캐릭터들의 표정, 그리고 행동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단어를 이해할 수 있다.


작가 소개

--

안느 구트망

현재 파리에 살면서 그림 작업을 하고 있다. 1980년 첫 작품 『네 동생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는 오랜 시간동안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또 안느의 아버지인 클로드 역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고 있으며 딸과 함께 작업을 하기도 한다.

"안느 구트망"의 다른 책들

--

게오르그 할렌스레벤 그림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1958년 독일에서 태어나 약 20여 년 동안 독일, 로마에서 지내며 전시회를 여는 등 화가로서의 왕성한 작품 활동을 했다. 현재는 아내인 안느 구트망과 파리에 살면서 함께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다. 케이트 뱅크스가 글을 쓴 『달님이 말을 할 수 있다면』, 『개코원숭이』, 『거미야, 거미야』 등에 그림을 그렸고 직접 글을 쓰고 그림도 그린 『폴린』을 발표하기도 했다. 보스톤 글로브 혼북 상을 받았다.

"게오르그 할렌스레벤"의 다른 책들

--

김현숙 옮김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같은 과 대학원에서 프랑스 현대 소설을 공부하고 있다.

"김현숙"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