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아무도 없네요 아무도 없어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가타야마 켄 | 옮김 김난주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1년 5월 2일

ISBN: 978-89-491-8079-3

패키지: 하드커버 · 변형판 205x215 · 24쪽

가격: 6,000원

분야 그림동화

수상/추천: 열린어린이 선정 좋은 어린이책


책소개

아이의 일상 생활을 아름다운 시적 표현으로 고스란히 담아 낸 수채화 그림책.

낮잠에서 갓 깨어난 코코는 집에 엄마가 없어 속상해요. 바람, 구름, 산비둘기가 차례로 코코에게 다가 와 “코코, 집에 아무도 없니?”하고 묻지만 코코는 입을 꼭 다물고 말이 없어요. 모두가 다 가 버리고 외톨이가 된 코코. 그 때 갑자기 들리는 엄마의 소리. “어머, 코코 깨어났니?

 


편집자 리뷰

햇빛과 달빛이 살아 숨쉬는 그림

가타야마 켄은 1980년대의 일본 어린이 책 작가들 중에서도 일상생활을 고스란히 그려 내는 화가로 손꼽힌다. 그의 데생은 주변 소품들을 책 속에 섬세하게 묘사한다. 특히 수채화로 그려진 이 두 권의 그림책은 부드러운 느낌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그림 안에 자연의 빛, 바람, 공기, 온도가 살아 있다. 가타야마 켄은 이 두 권의 책 속에 낮과 밤을 대조적이면서도 선명하게 담았다.『아무도 없네요, 아무도 없어요』의 배경은 낮이고,『잘 자라, 코코』의 배경은 밤이다.『아무도 없네요, 아무도 없어요』에서는 햇빛이,『잘 자라, 코코』에서는 달빛이 각 장면마다 코코의 얼굴이나 배경에 드리워져 있다.

시적 표현으로 되살아난 일상 생활의 이야기

『아무도 없네요, 아무도 없어요』에는 일상 생활에서 어린 아이들이 충분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이 묘사되고 있다. 어릴 때 잠에서 깨어나 보니 집에 아무도 없거나 혹은 엄마가 없어 속상한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은 갖고 있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엄마 아빠에게 자신도 코코처럼 집에 아무도 없으면 속상하다고 말할지도 모르겠다. 무엇보다도 가타야마 켄은 단조롭게 표현될 수도 있을 이러한 일상 생활의 이야기를 아름다운 시적 표현으로 살리고 있다.

 


작가 소개

--

가타야마 켄 글, 그림

가타야마 켄 (かたやま けん)은 1940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무사시노 미술학교 상업 디자인과를 졸업하였다. 그림책으로 『코코의 친구들』과 『보리밭』 들이 있으며, 화집으로 『아름다운 나날들』과 『길 잃은 아이의 고락』 들이 있다.

"가타야마 켄"의 다른 책들

--

김난주 옮김

1958년 부산에서 태어났다. 경희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공부하였다. 이후, 쇼와 여자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오오츠카 여자대학과 도쿄 대학에서 일본 근대문학을 연구했다. 옮긴 책으로는 『키친』,『허니문』,『100만 번 산 고양이』,『혀 잘린 참새』,『아저씨 우산』,『원숭이의 하루』,『원숭이는 원숭이』,『원숭이 동생은 원숭이』등이 있다.

"김난주"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