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파랑 2. 마지막 소원을 찾아서

차율이 | 그림 샤토

출간일 2020년 8월 20일 | ISBN 978-89-6548-380-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30x190 · 192쪽 | 연령 10세 이상 | 가격 11,000원

시리즈 마시멜로 픽션 | 분야 읽기책

도서구매
미지의 파랑 2. 마지막 소원을 찾아서 (보기) 판매가 9,900 (정가 11,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상세페이지_미지의파랑2_final

편집자 리뷰

시간 여행의 짜릿함만큼이나 다채로운 문명의 비교

시간 여행자 미지에게도 두 개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게 그리 만만치 않다. 현대에서 1시간이면 조선에서는 5일이 훌쩍 지나가 버리기 때문이다. 미지는 엄마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촘촘히 시간 여행 계획표를 짜는 한편, 조선으로 넘어올 때마다 현대의 물건들을 하나둘 챙겨 온다. 더위를 가시게 해 줄 손선풍기, 추위를 막아 줄 핫팩과 보온병, 각종 간식과 식재료들은 조선 시대 사람들에게 깜짝 선물이다. 특히 해적들이 1주년 기념 파티에 쓸 케이크를 만들겠다고 초코파이를 쌓고 젤리와 휘핑크림으로 장식하는 모습, 혼례를 앞둔 신부 가족에게 현대에서 가져온 팩을 얹어 주는 모습 등은 시간 여행의 묘미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장면들이다. 어디 그뿐인가. 고춧가루가 들어간 현대 음식에 놀라고 그 맛에 적응해 가는 조선 해적단 친구들의 모습에서 독자들은 고추가 없던 조선 시대의 허여멀건 김치를 머릿속에 그리면서 새삼 매운맛의 감사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역사를 품은 판타지 모험 동화

이 책이 독자의 흥미를 단숨에 끌어들이는 또 다른 이유는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문학의 범주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1권에는 조선 시대 학자 정약전의 「자산어보」에 나오는 한국 전통 인어와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는 ‘물괴’ 등이 등장했다면, 2권에서는 길고 치열했던 임진왜란의 정황, 그 안에서 빛났던 선비와 민초들의 정신, 거북선과 승자총통의 활약 등 역사적 장면들이 이야기 속에 절묘하게 스며들어 판타지 영화 안으로 빨려 들어가 모험하는 기분이 들게 해 주었다.

우정도, 운명도, 가꾸고 개척해 가는 것!

미지가 생각하기에 진정한 소울메이트란 언제나 함께 있고 모든 걸 공유하는 친구였다. 그래서 해미 곁에 새로운 친구가 나타나자 해미 쟁탈전을 벌이기도 했다. 해미 옆에 꼭 붙어 있기, 밥 먹을 때 숟가락 놓아 주기, 촌장님 간호해 드리기 등 해미를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자기가 먼저 챙기려 했다. 하지만 사소한 오해 때문에 현대로 넘어와 혼자 외로움을 견뎌 내며 깨달았다. 진정한 친구는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을. 또 해미에게 위기가 다가오는 걸 알았을 때 선뜻 해미를 도우러 가기를 결정하며 우정의 깊이를 느끼게 된다.

미지가 해미를 구하려 빛을 잃고 소멸 직전에 있는 파랑에 대고 마지막 소원을 빌었을 때, 해미의 곁으로 데려가 달라고 말한 데에는 단순히 옆에 있게 해 달라는 의미가 아니라 ‘마음으로 함께하겠다.’는 확고한 마음이 담겨 있다. 이렇게 미지처럼 친구를 있는 그대로 바라봐 주고, 마음으로 함께하겠다는 믿음이 있다면, 우정이 어떤 모습으로 변해 가든 우리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지 않을까?

목차

1. 장거리 우정

2. 해미 쟁탈전

3. 좋은 너나들이

4. 시작과 끝

5. 파랑의 이상 감지

6. 운명을 거슬러

7. 바다에 짙게 깔린 안개

8. 타오르는 불빛

9. 새로운 소울메이트

작가 소개

차율이

부산에서 나고 자랐고 바다와 스쿠버 다이빙을 좋아합니다. 서울의 작은 도서관에서 일하며 고양이 남매와 살고 있습니다. 건국대 대학원 동화미디어창작학과에서 동화 공부를 하였고, 2014 한국안데르센상, 제22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제1회 교보문고 전래동화 부문 최우수상, 제3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을 받았습니다. 쓴 책으로 『묘지 공주』, 『인어 소녀』, 『괴담특공대』 시리즈가 있습니다.

샤토 그림

일러스트레이터. 일상에 자연이 깃든 따뜻한 그림을 그립니다. 그라폴리오와 인스타그램에 그림을 올리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미지의 파랑』이 있습니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