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낱말 소리 그림책


첨부파일


서지 정보

올리비에 탈레크 | 옮김 김현숙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3년 1월 24일

ISBN: 978-89-491-8095-3

패키지: 변형판 150x150 · 32쪽

가격: 10,000원

시리즈: 비룡소 아기 그림책 8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소리로 듣고 그림으로 익히는 아기 낱말 그림책

소리와 움직임, 모양 등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시작하는 아기들을 위한 낱말 그림책이다. 책 한 권에 CD 한 장이 포함되어 있어 책장을 넘기며 글자와 그림을 소리로 들으며 볼 수 있다. CD에 담긴 소리는 사물의 특징을 가장 잘 잡아내고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킨다.


편집자 리뷰

소리로 듣고 그림으로 익히는 아기 낱말 그림책

소리와 움직임, 모양 등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시작하는 아기들을 위한 낱말 그림책이다. 책 한 권에 CD 한 장이 포함되어 있어 책장을 넘기며 글자와 그림을 소리로 들으며 볼 수 있다. CD에 담긴 소리는 사물의 특징을 가장 잘 잡아내고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킨다. 소리와 함께 리듬감 있는 국내 성우의 목소리를 따라 종, 새, 개구리 등을 익히자. 물건, 동물, 곤충 등을 비롯해 비 소리, 파도 소리, 뽀뽀 소리, 손뼉 소리까지 다양한 영역을 다루고 있어 지루하지 않다. 풍부한 색감을 살린 유화풍의 그림은 원색이 대비되어 아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준다. 각 장의 배경과 사물, 동물들의 구도도 다양하게 구성돼 정적인 단어 그림책 형식을 벗어났다. 각장의 큼지막한 쪽 번호는 소리 순서와 낱말의 순서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한다. 이 책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소리와 이미지를 활용한 단어 책이라는 점이다. 늘상 듣는 소리를 아기가 사물의 명칭과 연관시켜 생각하게끔 한다.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는 전화 소리, 아기 울음소리, 물 따르는 소리 등을 따라가며 엄마와 함께 즐기듯 쉽고도 재미나게 단어를 익혀 보자. 더욱이 단어 자체만 알려 주는 구성이 아니라 뽀뽀, 손뼉, 목욕 등 인간관계와 행동 활동에까지 이르러 아기와 책과의 밀접도가 더욱 가깝다. CD 속의 소리를 한 번 다 듣고 나서 마지막 부분에 있는 문제를 아기와 부모가 함께 맞혀 보자. 아기가 먼저 말하도록 유도하면서 반복해 들려주면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작가 소개

--

올리비에 탈레크

1970년 프랑스 브레타뉴에서 태어나 뒤페레 응용예술학교에서 공부했다. 한때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엄마들의 낮잠>, <우리 엄마 곰은 떠났어요>, <세상에서 가장 사나운 늑대> 등이 있다.

"올리비에 탈레크"의 다른 책들

--

김현숙 옮김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같은 과 대학원에서 프랑스 현대 소설을 공부하고 있다.

"김현숙"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