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폭폭 꼬마 기차

글, 그림 로이스 렌스키 | 옮김 노은정

출간일 2003년 7월 10일 | ISBN 978-89-491-8096-0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48쪽 | 연령 4~6세 | 가격 10,000원

도서구매
칙칙폭폭 꼬마 기차 (보기) 판매가 9,000 (정가 10,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뉴베리 상 수상 작가 로이스 렌스키의 유아 논픽션

조그만 아저씨는 꼬마 기관차의 기관사예요. 아저씨를 따라 칙칙폭폭 신나는 기차 여행을 떠나 볼까요?

편집자 리뷰

기관사, 소방관, 조그만 아저씨처럼 나도 뭐든지 척척!

이 그림책들의 특징은 기관사건 소방관이건 못 하는 게 없는 주인공 조그만 아저씨다. 렌스키의 자서전 『어린 시절로의 여행Journey Into Childhood』에 따르면 렌스키는 자신의 아들 스티븐에게서 ‘조그만 아저씨’의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스티븐과 그 친구들이 노는 것을 보면서 렌스키는 어른들의 통념과는 달리 아이들은 상상 속에서 자동차, 기차나 비행기에 인격을 부여하지 않고, 그보다는 아이들 자신이 그 탈것들의 조종사가 되는 상상을 즐긴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조그만 아저씨’, ‘꼬마 기차’, ‘꼬마 불자동차’, ‘꼬마 마을’ 등 ‘작다’라는 개념은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작은 아이들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조그만 아저씨가, 아이들이 열광하는 기차와 불자동차에 올라타 능숙하게 운전하는 모습이야말로 이 책의 큰 매력이 될 것이다.

차근차근 일러 주는 유아 논픽션

기차와 불자동차 등 여러 가지 탈것들은 유아기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소재다. 이 두 권의 그림책은 기차와 소방차라는 소재뿐 아니라 알록달록한 그림과 귀여운 캐릭터들로 아이들의 눈길을 끌어 탈것에 대한 지식을 차근차근 가르쳐 준다. 유아기 어린이들에게 조금 많을 수 있는 분량이지만 매장마다 펼쳐지는 알록달록한 그림과 기차, 소방차의 활약상은 아이들의 이목을 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다.

작가 소개

로이스 렌스키 글, 그림

1893년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나 교육학을 전공한 후 평생 어린이 책을 아흔 권 이상 지었다. 1946년 <딸기 소녀 Strawberry Girl>로 뉴베리 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벳시와 테이시 Betsy-Tacy> 시리즈와 <꼬마둥이 아저씨 Mr. Small> 시리즈가 있다.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 책들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작품으로는 「마법의 시간여행」 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 시리즈, 「슈퍼걸스!」 시리즈, 「빅 네이트」 시리즈,「과학탐정 도일과 포시」 시리즈와 『안녕, 해리』, 『해리야, 잘 자』 등이 있다.

"노은정"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서울 과학관에 가면 증기 기
이채미 2007.1.22
'칙칙폭폭 꼬마 기차' 오늘
김혜리 2006.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