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왱왱 꼬마 불자동차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로이스 렌스키 | 옮김 노은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3년 7월 10일

ISBN: 978-89-491-8097-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 48쪽

가격: 11,000원

시리즈: 비룡소의 그림동화 157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뉴베리 상 수상 작가 로이스 렌스키의 유아 논픽션

조그만 아저씨는 꼬마 불자동차를 운전하는 소방관이에요. 아저씨와 함께 불이 난 곳으로 왱왱 사이렌을 울리며 달려가요!


편집자 리뷰

기관사, 소방관, 조그만 아저씨처럼 나도 뭐든지 척척!

이 그림책들의 특징은 기관사건 소방관이건 못 하는 게 없는 주인공 조그만 아저씨다. 렌스키의 자서전 『어린 시절로의 여행Journey Into Childhood』에 따르면 렌스키는 자신의 아들 스티븐에게서 ‘조그만 아저씨’의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스티븐과 그 친구들이 노는 것을 보면서 렌스키는 어른들의 통념과는 달리 아이들은 상상 속에서 자동차, 기차나 비행기에 인격을 부여하지 않고, 그보다는 아이들 자신이 그 탈것들의 조종사가 되는 상상을 즐긴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이다. ‘조그만 아저씨’, ‘꼬마 기차’, ‘꼬마 불자동차’, ‘꼬마 마을’ 등 ‘작다’라는 개념은 아이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다. 또한 작은 아이들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조그만 아저씨가, 아이들이 열광하는 기차와 불자동차에 올라타 능숙하게 운전하는 모습이야말로 이 책의 큰 매력이 될 것이다.

차근차근 일러 주는 유아 논픽션

기차와 불자동차 등 여러 가지 탈것들은 유아기 어린이들의 흥미를 끄는 소재다. 이 두 권의 그림책은 기차와 소방차라는 소재뿐 아니라 알록달록한 그림과 귀여운 캐릭터들로 아이들의 눈길을 끌어 탈것에 대한 지식을 차근차근 가르쳐 준다. 유아기 어린이들에게 조금 많을 수 있는 분량이지만 매장마다 펼쳐지는 알록달록한 그림과 기차, 소방차의 활약상은 아이들의 이목을 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다.


작가 소개

--

로이스 렌스키 글, 그림

1893년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나 교육학을 전공한 후 평생 어린이 책을 아흔 권 이상 지었다. 1946년 <딸기 소녀 Strawberry Girl>로 뉴베리 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벳시와 테이시 Betsy-Tacy> 시리즈와 <꼬마둥이 아저씨 Mr. Small> 시리즈가 있다.

"로이스 렌스키"의 다른 책들

--

노은정 옮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어요. 『쉬잇! 다 생각이 있다고』, 『생일 축하해요, 달님!』, 『못생긴 친구를 소개합니다』, 「마녀 위니」시리즈, 「마법의 시간여행」시리즈, 「마음과 생각이 크는 책」시리즈 등 300권이 넘는 책들을 번역했어요.

"노은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