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 보는 태양계와 탐사 로켓

원제 Fold-out solar system

샘 스미스 | 그림 피터 도넬리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8월 20일 | ISBN 979-11-9018-354-3

패키지 변형판 270x170 · 16쪽 | 연령 4세 이상 | 가격 13,8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 분야 과학/수학

도서구매
한눈에 펼쳐 보는 태양계와 탐사 로켓 (보기) 판매가 12,420 (정가 13,8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한눈에 펼쳐 보는 태양계와 탐사 로봇

편집자 리뷰

1미터 넘게 책장을 쫙 열어 보면

거대한 태양계와 신기한 탐사 로켓들이 펼쳐져요!

*3~5세 누리 과정 ‘자연탐구’ 영역

- <탐구 과정 즐기기>,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 접었다 폈다 세웠다,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새로운 과학 병풍책

 

1미터 넘게 쫙 펼쳐서 한눈에 살펴보는 과학 병풍책 「한눈에 펼쳐 보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탐구의 세계도 열어 주며 동시에 책과 노는 즐거움을 전해 줘요. 각 권에서는 공룡의 세계, 태양계와 탐사 로켓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어요. 8장의 책장을 접었다 펴며, 앞뒤로 활짝 펼쳐지는 길쭉한 장면이 아이들의 시선을 붙잡지요. 작은 특징이 잘 묘사된 섬세한 그림과 간결한 글이 아이들의 집중력을 북돋아 주고 호기심도 키워 줍니다.

 

 

◆ 거대한 ‘태양’부터 우주를 탐험하는 각종 ‘탐사 로켓’까지

우리가 사는 태양계의 다양한 천체들을 만나 보아요.

 

태양계는 태양과 우리가 사는 지구를 포함하여 여덟 개의 행성, 위성뿐 아니라 여러 천체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책장을 쭉 펼치면 태양과 태양 곁을 도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등이 한눈에 펼쳐져요. 행성들의 크기를 비율에 맞게 그려 놓아서 행성들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지요. 행성 주변을 도는 여러 위성들도 확인해 보세요.

태양계에는 과학자들이 우주에 관해 알아내기 위해 쏘아올린 우주 망원경, 국제 우주 정거장, 탐사선 등도 있어요. 한 장으로 연결된 긴 책장 안에서, 태양을 관찰하는 소호 탐사선부터 토성의 위성 타이탄에 착륙한 하위헌스 착륙선, 명왕성까지 날아가 명왕성의 위성 카론을 관측한 뉴호라이즌스 등 다양한 탐사 로켓들을 찾아보며,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 보아요.

 

 

◆ 병풍책을 활용해 전체를 보는 넓은 시야를 키워요!

 

일반적인 책 형태가 아닌, 병풍책 형태로 제작되어 넓은 태양계를 한 번에 펼쳐 볼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아이들이 전체를 볼 수 있는 넓은 시야를 키울 수 있어요. 각각의 천체에 대한 이름과 특징을 알아가는 것뿐 아니라, 한 장씩 펼쳐 볼수록 각각의 천체들이 커다란 태양계로 이어지기 때문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거대한 시공간에 대한 개념을 시각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아이들은 각각의 천체들을 볼 때와 태양계 전체를 볼 때 다른 상상을 할 수 있지요. 또한 앞면엔 태양계의 그림과 이름들만 있고, 뒷면엔 각 천체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이 분리되어 있어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뒷면의 아래쪽에는 간단한 낱말 풀이와 각 천체들의 상세한 정보도 실려 있지요.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간결한 글과 입체적인 그림!

 

1미터가 넘는 긴 판면에 펼쳐진 큼직큼직한 그림과 짧고 쉬운 글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끝없이 펼쳐진 넓은 우주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줘요. 특징을 살린 섬세하고 명확한 그림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통해 우리가 사는 행성 지구를 둘러싼 다양한 천체들을 알 수 있지요. 태양 주위에서 돌고 있는 여덟 개의 행성들의 각 특징을 알 수 있고, 우주를 관찰하는 다양한 탐사선과 로봇들을 알아보며 탐구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작가 소개

샘 스미스

"샘 스미스"의 다른 책들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