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26 세균과 바이러스

원제 See Inside Germs

사라 헐 | 그림 피터 알렌 | 옮김 신인수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 출간일 2020년 8월 27일 | ISBN 979-11-9018-341-3

패키지 변형판 282x225 · 16쪽 | 연령 8세 이상 | 가격 14,000원

도서구매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26 세균과 바이러스 (보기) 판매가 12,600 (정가 14,000원) 수량 장바구니 바로구매
(10%↓ + 3%P + 2%P)
책소개

쉽고재밌는초등영재플랩북26_세균과바이러스 (1)

편집자 리뷰

110개 플랩을 열어 다양한 세균의 종류와 일으키는 질병,

전 세계를 떨게 하는 무시무시한 바이러스들을 만나 보아요!

 

*초등 <과학> 교과 연계

 

[5-1] <과학> 온도와 열

[5-1] <과학>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5-2] <과학> 생물과 환경

[6-2] <과학> 물체의 운동

 

 

◆ 평범한 아이도 똑똑한 영재가 되는 첫걸음,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

 

초등 저학년에게 꼭 필요한 분야별 지식을 깊이 있고 흥미롭게 담아낸 「쉽고 재밌는 초등 영재 플랩북」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각 권에서는 초등 학습과 연계된 컴퓨터와 코딩부터 수학, 과학과 예술, 스포츠, 역사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지요. 열면 또 열리는 플랩 속 플랩은 ‘호기심’을 돋우고, ‘집중력’을 기르고, 점점 더 깊은 ‘탐구심’으로 이어지게 도와주지요. 어려운 지식책은 이제 그만! 기본 개념부터 원리를 이해하는 단계까지, 보다 깊이 있는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 세균이란 무엇이고, 어떤 질병을 일으킬까요?

바이러스는 어떻게 주위 사람을 감염시키는지 알아보아요!

 

공기 중에도, 물속에도 심지어 우리 몸속에까지 우리 주변 어디에나 미생물들이 있어요. 그중 우리 몸속에 들어와 우리를 아프게 하는 미생물을 ‘세균’이라고 불러요. 미생물을 박테리아, 바이러스, 균류, 원생동물로 나누는 기준이 무엇인지, 또한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전 세계를 불안에 떨게 만든 코로나19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이에요. 코로나19, 에이즈, 에볼라 등 바이러스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몇몇 질병의 원인이지요. 이런 바이러스는 대체 어떻게 우리 몸을 아프게 하고, 주위로 전파되는 걸까요? 바이러스가 우리 몸속 세포에 들어와, 세포를 바이러스 제조 공장으로 바꿔 바이러스를 더욱 많이 만들어 내고 결국 세포를 터뜨리고 나와 퍼져 나가는 과정을 플랩 속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지요.

 

 

◆ 우리 몸의 면역 체계와 전염을 막는 방법을 알아보며

‘과학적 사고력’이 UP! ‘문제 해결력’이 쑥쑥!

 

기침과 재채기는 세균을 공중으로 내뿜어서 병을 퍼뜨려요. 기침, 감기, 배탈 등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이 어떻게 이 사람에서 저 사람으로 쉽게 옮겨 갈 수 있는지 알아보아요. 또한 플랩 곳곳을 열어 보며 세균이 이리저리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서도 살펴봐요.

우리는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을 막아낼 수 있어요. 이것을 우리 몸의 ‘면역 체계’라고 하지요. 기침, 눈물, 딱지가 어떻게 세균이 우리 몸에 침입하는 것을 막는지 플랩을 열어 살펴봐요. 또 이미 몸 안에 들어온 세균들은 백혈구와 항체가 어떻게 막아내는지도 알 수 있지요.

우리는 아직도 미생물에 관해 모르는 것이 더 많아요.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백신과 항생제에 대해서도 조심해야 할 것도 더 알아야 할 것도 많지요. 우리가 아플 때 당연하게 먹는 약들에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며, 세균과 바이러스에 관해서 열심히 질문을 던지면 과학적 호기심이 자라나요. 또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세균의 전염을 막고,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알게 되지요. 이 과정에서 문제 해결력도 자란답니다.

 

 

◆ 초등학생 눈높이에 꼭 맞는 친절한 설명과 유머러스한 그림

 

명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꼭 맞아요. 기본 이해가 전혀 없던 아이들에게는 친절하고도 구체적인 설명이 돼요. 반면 이미 기초적인 이해를 갖고 있거나, 모호하게 알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탄탄하게 굳혀 주지요. 다소 복잡한 개념을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려 아이들이 낯설어 할 수 있는 원생동물이나 균류에 관한 궁금증도 쉽게 알 수 있어요. 또 플랩을 들추어 겉면의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연결 지어 살펴보면 바이러스나 면역에 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세심한 그림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간결한 글이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준답니다.

목차

● 목차

세균이 뭐예요? 1~2

좋고 나쁜 박테리아 3~4

무시무시한 바이러스 5

성가신 원생동물 6

재미있는 균류 7~8

쉽게 옮는 세균 9~10

면역 11~12

백신 13

항생제 14

슈퍼버그 15

우리의 희망 미생물 16

작가 소개

신인수 옮김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어린이·청소년책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좋은 작품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동물 천재를 위한 남다른 지식 사전』, 『진짜 소중한 벌』, 『세계 신화 30』,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뭐가 되고 싶냐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법』,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심리학』 외 다수가 있다.

"신인수"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