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카르헨, 잘 자!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GUTE NACHT, KARLCHEN!

글, 그림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 옮김 이현정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4년 4월 19일

ISBN: 978-89-491-8107-3

패키지: 보드북 · 변형판 · 20쪽

가격: 6,500원

시리즈: 비룡소 아기 그림책 18

분야 그림동화


책소개

독일 아동 문학상 수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노미네이트 『수학 귀신』의 그림 작가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아기 그림책. 일어나기, 잠자기, 놀기! 아이의 생활 습관을 따라 익혀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웨덴, 스페인 등 유럽 8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어 독자와 평단의 큰 호평을 받은 아기 그림책, 카르헨 이야기.

아마존 독자 평가 ★★★★★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그림은 곳곳에 비밀과 놀라움이 숨어 있다. – 더 타임


편집자 리뷰

독일 아동 문학상 수상,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노미네이트 『수학 귀신』을 그린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아기 그림책 유럽 8개국 출간, 큰 호평

베르너는 현 독일어권 어린이 책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녀는 1996년 독일 아동 문학상을 받았고, 2000년과 올해인 2004년에는 어린이 책의 노벨상이라 할 만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베르너가 직접 쓰고 그린 이 책은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스웨덴, 스페인 등 유럽 8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어 독자와 평단의 큰 호평을 받았다.

카르헨, 잘 자! (잠자기) – 밤이 되면 자기 싫다고 떼쓰는 카르헨을 아빠는 자신의 슬리퍼에 올려 태운 뒤, 슬리퍼 기차가 출발한다 외치며 신 나는 여행을 떠난다. 밥을 먹고, 손을 씻고 이를 닦는 과정을 기차를 타고 역을 지나가는 놀이로 만들어, 카르헨을 스스로 그 놀이에 빠지게 해 마지막 역인 ‘잠자기’역으로 이끈다. ‘잠자기’역에 도착한 카르헨은 조용히 잠에 빠져 들게 된다.

일어나기, 잠자기, 놀기! – 부모가 슬기롭게 아이의 올바른 생활 습관을 이끌어 주는 책.

아이는 일어나기 싫어하고, 자기 싫어하고, 제 시간에 집에 안 들어오기 마련이다. 때문에 부모는 잔소리도 하고 아이와 싸우기도 한다. 부모는 아이에게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 주고 싶지만 마음대로 잘 되지 않는다. 이 책에 나오는 아기 토끼 카르헨도 늘 떼를 쓰고, 고집을 부린다. 하지만 카르헨은 결국 나중엔 함빡 웃으며 엄마, 아빠 말을 듣는다. 책에서 펼쳐지는 베르너의 기발한 상상력이, 부모와 아이의 이런 험난한 싸움을 유쾌하고 신 나는 놀이로 바꾸어 놓았기 때문이다. 그녀는 부모가 아이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놀이를 하며 아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바른 생활 습관을 익히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

작품 곳곳에 숨겨진 이야기 속 이야기들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작품은 간결하고 깔끔한 선과 밝고 다채로운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등장인물들은 장난기 서린, 우스꽝스럽고 귀여운 표정과 몸짓으로 가득하다. 아이들이 보기 편하고 즐겁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진 그림이다. 그림책은 한 번 사 두고 되풀이 보기 마련인데, 그녀의 그림은 아이들이 몇 번을 보아도 지루하지 않을 만큼 항상 발랄하고 신선하고 사랑스럽다. 그녀의 작품이 가진 또 다른 특징은, 각각의 장면마다 무심코 지나치면 알아채지 못할 수많은 이야기 속 이야기들이 숨어 있다는 것이다. 그림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 지문에는 등장하지 않는 주변 인물들이 배경 구석, 구석에 있다. 그런데 이들은 자기들끼리 모여서 주인공들과는 또 다른 이야기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베르너의 작품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이 디테일한 장치들은 아이들에게 숨은 그림을 찾는 듯한 즐거움을 준다. 닭, 병아리, 무당벌레, 새, 달팽이, 오리 등등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는, 베르너의 세심함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작가 소개

--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글, 그림

1948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출생했으며 뮌헨의 전문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했다. 1977년 이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한 그녀는 현재 하이델베르크에 살면서 저술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현 독일어권 어린이 책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림책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어른을 위한 책을 여러 권 쓰고 그렸다. 최근 작품으로는 엔첸스베르거가 쓴 『수학 귀신』, 한나 요한센의 『퓌쉬』, 그녀 자신이 쓴 책인 『 ABC, 고양이가 눈 속에서 달렸다』, 『얘들아, 모여 봐』 등이 있다. 1996년 독일 아동 문학상을 받았으며 2000년과 2004년에는 어린이 책의 노벨상이라고 할 만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의 후보에 올랐다.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의 다른 책들

--

이현정 옮김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꼬마 구름 파랑이』, 『곰 인형 오토』, 『땅꼬마 산타클로스』가 있다.

"이현정"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