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원제 MY HOUSE

글, 그림 파올로 피오렌티니

출간일 2006년 4월 24일 | ISBN 978-89-491-8128-8 (89-491-8128-2)

패키지 6쪽 | 연령 1~3세 | 가격 18,000원

수상/추천 쥬니버 오늘의 책

책소개

언어 능력과 상상력이 쑥쑥 자라는
소꿉놀이 헝겊 책

알록달록한 천으로 실제 집 모양처럼 입체적이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이 책은 소꿉놀이를 하면서 즐겁게 책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인형에게 옷을 입혀 볼 수 있고, 욕조에서 목욕도 시키고, 창문과 냉장고 문도 열어 볼 수 있는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곳곳에 가득하다. 아이들은 이야기를 듣고 스스로 만들어 보고, 인형을 직접 손으로 조작해 봄으로써, 마치 책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쥬니버 오늘의 책 선정!   

 

편집자 리뷰

만지고 들춰 보면서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는 책

귀여운 멍멍이 인형과 함께 집 안으로 들어가 보면, 놀랄 만큼 생생한 광경이 펼쳐진다. 부엌에는 씽크대가 세워져 있어 장난감 그릇들을 올려서 요리를 할 수 있고, 인형을 앉힐 수 있는 의자도 있다. 냉장고 문을 열면 우유와 야채가 가득하다. 벽에 뚫린 작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예쁜 방이 나온다. 창문을 여닫아 아침과 밤의 풍경을 볼 수 있고, 폭신폭신한 침대에 누워 코 잠도 잘 수 있다. 양탄자와 실내화, 옷걸이에 걸린 옷, 문구류까지 꼼꼼하게 꾸며진 모습이 진짜 방처럼 아늑하다. 또 작은 문을 열고 나가면 목욕탕이 나온다. 욕조가 입체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들어가 목욕할 수 있고, 여벌옷을 인형에게 직접 입혀볼 수도 있다. 변기와 화장지, 칫솔, 거울 등 소품들도 꼼꼼하게 표현했다. 부엌문을 열면 방이 나오고, 방문을 열면 목욕탕이 나오게 한 독특한 구조는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재미를 더한다. 아이들은 멍멍이 인형을 가지고 부엌과 방, 목욕탕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사물들의 이름과 쓰임새도 익힐 수 있고,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봄으로써 언어 표현 능력과 상상력도 키울 수 있다.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장소인 집을 소재로 한 이 책은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옷을 입혀 보고, 문을 들춰 보는 등 손으로 직접 조작하게 함으로써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유아들을 위한 첫 책

영국에서 처음 시작된 북스타트 운동은 아기 때부터 책을 장난감처럼 가까이 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자는 취지로 실시되었으며, 그 결과 어려서부터 책과 친해진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책을 좋아하는 어른으로 성장했고 학업 성취도도 높게 나타났다. 알록달록한 그림에 입체적으로 만들어진『우리 집』은 바로 그런 북스타트의 취지를 살리기에 안성맞춤인 책이다. 딱딱한 책을 접하기 전 유아들은 헝겊 책을 장난감처럼 만지고 놀면서 책에 대한 애착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아이들은 인지하기 쉬운 빨강, 파랑, 노랑을 사용한 삽화를 보고, 엄마가 읽어 주는 운율 있는 이야기를 듣고, 소품들을 손으로 만지고 조작하면서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고,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질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천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도 제공한다. 또한 부드러운 손잡이가 있어 아이들이 어디를 가든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책을 펼쳐 보고 가지고 놀 수 있다. 또 보고 나면 스스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만들어져 책임감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유아들이 빨고 만져도 인체에 전혀 유해하지 않는 항균 처리된 천을 사용하였고, 인형이 끈으로 연결되어 있어 잃어버릴 염려도 없게 만드는 등 유아들을 위해 세심하게 배려했다.

작가 소개

파올로 피오렌티니 글, 그림

이탈리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이다. 여러 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현재는 런던에서 살고 있다.

독자리뷰(2)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너무 재밌어요 ^^
정은숙 2008.11.28
평면에서 입체를 발견하는 우리 집~
이수진 2008.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