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실아, 잘 자

아기 돼지 토실이 시리즈 9

원제 Is it Bedtime Wibbly Pig?

글, 그림 믹 잉크펜 | 옮김 이다희

출간일 2006년 9월 30일 | ISBN 978-89-491-8138-7

패키지 양장 · 32쪽 | 연령 3~6세 | 가격 9,000원

책소개

사랑스러운 아기 돼지 토실이. 토실이는 모든 아이들 모습 그대로다.
《데일리텔레그래프》
아이의 일상을 실감나고 재미있게 그려냈다. 《선데이타임스》

「아기 돼지 토실이」시리즈는 자아를 형성하기 시작하는 두 살부터 이야기를 듣고 즐기는 여섯 살 아이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아를 형성하고 자신감을 심어 주기에 좋은 보드북과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워주는 플랩북, 유머와 재치가 가득한 그림동화까지 따뜻하고 재미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다.

편집자 리뷰

재치 있고 유머 넘치는 그림동화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작가는 스토리가 있는 그림동화에서 그 실력을 충분히 발휘한다.『토실아, 잘 자』는 잠자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참 많은 토실이를 통해 잠자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심리와 행동 특성을 생생하고 깜찍하게 그려내고 있다. 토실이는 자기 전해 목욕도 해야 하고, 이도 닦아야 하고, 책도 읽어야 하고, 달도 봐야 한다. 심지어 꿈도 꿔야 한다. 잠자기를 유도하는 부모의 질문에 ‘아니요, ○○해야 해요.’ 라는 대답이 반복되는 단순한 구조와 리듬 있는 텍스트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읽는 재미를 더할 것이다.  

『크리스마스 선물』또한 통통 튀는 글과 아이다운 발상이 깜찍한 책이다. 간질간질! 근질근질! 따끔따끔! 토실이의 크리스마스 목도리와 장갑은 너무 간지럽다. 통통이 이모가 선물해 준 거다. 이번 크리스마스은 선물은 뭘까? 토실이는 이번에도 간지러운 선물일까 봐 걱정이다. 하지만 다행이도 이번 선물은 ‘신나게 탈 수 있는 썰매’다. 이모가 보내준 특별한 선물의 소중함과 다음 선물에 대한 기대, 처음으로 이모를 만나는 것에 대한 설렘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 아기자기한 요소가 가득하다.

작가 소개

믹 잉크펜 글, 그림

1952년 영국 롬포드에서 태어났다. 1999년『무엇이든 다 팔아요』로 셰필드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고, 『자장 자장 자장 자장!』으로 영국 도서상을,『낡은 곰 인형』으로 어린이 도서상을 받았다. 또「키퍼」시리즈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작품으로 최고의 어린이 애니메이션 필름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파란 풍선』,『키퍼의 바구니 침대』,『키퍼의 풍선 여행』등이 있다.

이다희 옮김

이화여자대학교 인문대학 철학과 입학 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인문대학 서양고전학 협동과정을 마쳤다. 옮긴 책으로는『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위풍당당 질리 홉킨스』, 『벽 속에 늑대가 있어』 등이 있다.

"이다희"의 다른 책들

독자리뷰(6)
도서 제목 댓글 작성자 날짜
수홍이랑 똑같은 토실이..
김영미 2008.11.3
두돌 전후...
고수연 2008.10.28
첫 비룡소 책
고수연 2008.10.10
우리 아이들 잠자리에 좋은 책
최현희 2008.9.25
‘아니요’라고 말하면서 자아
정은주 2007.1.22
이상하게도 잠자기 좋아하는
정유미 2006.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