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엄마는 항상 네 곁에 있어


첨부파일


서지 정보

글, 그림 박은영

출판사: 비룡소

발행일: 2008년 11월 28일

ISBN: 978-89-491-8147-9

패키지: 양장 · 변형판 207x255 · 24쪽

가격: 9,500원

시리즈: 비룡소 아기 그림책 56

수상/추천: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도서


책소개

『기차 ㄱㄴㄷ』의 작가 박은영의 신작

엄마를 찾아 나선 아기 공룡의 모험과 엄마의 가슴 따뜻한 사랑

 

『기차 ㄱㄴㄷ』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박은영의 신작 그림책. 이 그림책은 박은영 작가가 최근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돌아와 내놓는 첫 번째 창작 그림책으로, 엄마를 찾아 나선 아기 공룡 치노의 모험을 통해 떼려야 뗄 수 없는 엄마와 아기의 근원적인 관계와 사랑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편집자 리뷰

“달님,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

엄마와 떨어진 아이의 불안한 심리를 생생하게 담아낸 이야기

아기들은 엄마가 눈앞에 보이지 않으면 엄마가 사라진 줄 알고 불안해한다. 잠에서 깼을 때 가장 먼저 찾는 사람도 엄마이고, 엄마가 안 보인다 싶으면 끊임없이 “우리 엄마 어디 있어요?”라는 물음으로 돌보는 사람을 힘들게 하기도 한다. 아기 공룡 치노처럼 말이다.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박은영 작가는 어린 아이들에게 ‘엄마는 항상 네 곁에 있다’는 믿음을 심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어렵고 힘든 일이 닥칠 때도, 엄마와 헤어져 있을 때도 엄마는 늘 자녀들을 응원하고 함께 있음을 아이들이 믿고 의지할 때 아이들은 용기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성인으로 자랄 수 있을 것이다.

작가는 치노가 깊고 깊은 계곡과 어두운 나무숲, 커다란 호수, 커다랗고 어두운 동굴을 지날 때마다 노란 달님의 목소리를 빌어 “엄마는 항상 네 곁에 있단다.” 라고 아기를 위로하고 안심시킨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때도 늘 하늘에 떠 있는 달님을 마치 엄마와 같은 존재로 표현한 것이다. 아기 공룡의 여정에 등장하는 장소들을 엄마 공룡의 등과 눈, 콧구멍 같은 신체부위로 형상화한 점도 재미있다. 아기 공룡과 달님이 주거니 받거니 하는 구성이 반복되고,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새로운 장소들이 등장하여 어린 아이들도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장면에서 엄마 품에 곤히 잠든 아기 공룡을 보면 마치 앞의 장면들이 아기 공룡의 꿈속 같다는 느낌을 주면서 아기 공룡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이 누그러지고 잔잔한 감동이 느껴진다.

 

화면의 질감을 살린 환상적인 분위기에 보는 재미도 솔솔!

엄마를 찾아 나선 아기 공룡의 여정을 마치 꿈속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 별이 총총한 하늘과 노란 달, 장면마다 변하는 하늘 색, 강한 붓 터치와 질감을 살린 배경이 신비로움을 더하며, 먼 우주에 덩그러니 남아 있는 것 같은 아기 공룡의 심리를 부각시킨다. 엄마를 찾지 못해 낙담하고, 엄마 품에 포근하게 잠든 아기 공룡의 표정과 몸짓도 생생하게 표현되어 보는 내내 아기 공룡에게 공감할 수 있다.


작가 소개

--

박은영 글, 그림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생활미술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영국 브라이튼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98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논픽션 부문의 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기차 ㄱㄴㄷ』,『악어 ABC』,『뭐가 들었지?』,『빨간 단추』등이 있다.

"박은영"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