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고양이 하얀 고양이

원제 Black Cat White Cat

글, 그림 척 머피

출간일 2011년 8월 3일 | ISBN 978-89-491-8154-7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70x170 · 10쪽 | 연령 1~4세 | 가격 12,000원

책소개

미국의 대표적인 팝업북 작가 척 머피의 신작

플랩을 당기고 들추며 신나게 반대말과 도형을 배워 봐요!

 

고양이의 애교와 기술의 위대한 조화 – 커커스 리뷰

 

미국의 대표적 팝업 북 작가 척 머피의 책이 ㈜비룡소에서 출간됐다. 전작 『1부터 10까지』는 약 5만부, 『깜짝깜짝! 색깔들』은 약 10만부가 판매되며 국내에서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을 받았다. 신작 『까만 고양이 하얀 고양이』는 척 머피 특유의 밝고 화려한 색상과 절묘한 팝업 구성으로 명확하게 주제를 짚어 주며 여러 가지 반대말을 알려 준다. 마치 까꿍 놀이를 하듯 숨어 있다 튀어나오는 형형색색의 고양이 친구들과 함께 유아들이 반대말과 도형을 즐겁게 익힐 수 있는 책이다.

편집자 리뷰

■ 개성 넘치는 고양이 친구들과 반대말을 배워 보자!

까만 고양이, 하얀 고양이. 낮 고양이, 밤 고양이. 뚱뚱한 고양이 날씬한 고양이…….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나오는 팝업을 들추고 당기면 개성 넘치는 고양이 친구들이 서로 반대되는 특징으로 짝을 지어 튀어나온다. 까만 고양이를 옆으로 펼쳐 보면 하얀 고양이가 나오고, 작게 보이는 먼 고양이가 걷고 있는 담을 열어 보면 가까운 고양이가 크게 나온다. 다양한 고양이들과 형용사를 절묘하게 매치한 재치가 돋보인다. 여러 형용사와 반대말의 특징을 한눈에 보여 주는 고양이들의 개성을 비교하며 보는 것도 이 책이 주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모든 페이지에 고양이가 나오지만 그 생김새나 크기, 색깔이 같은 것은 없다. 또한 고양이들의 위치와 구성이 매우 입체적이고,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하여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공간에 대한 감각도 익힐 수 있다.

작가 소개

척 머피 글, 그림

다양한 색과 플랩을 사용한 책을 만든 작가로서 대표작으로는「Razzle Dazzle」시리즈,『shapes』,『Opposites』등이 있다.

독자리뷰(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