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안데르센 동화집


첨부파일


서지 정보

원제 Illustrated Hans Christian Andersen’s fairy tales

원작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 안나 밀버른, 길리언 도허티, 루스 브로클허스트 | 그림 프란 파렌뇨 | 옮김 김영진

출판사: 어스본 코리아

발행일: 2020년 10월 20일

ISBN: 979-11-9018-331-4

패키지: 변형판 216x217 · 280쪽

가격: 16,500원

시리즈: 어스본 코리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책소개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안데르센 동화집


목차

● 목차

공주님과 완두콩 7

벌거벗은 임금님 21

엄지공주 41

미운 오리 새끼 67

인어 공주 85

황제와 나이팅게일 111

하늘을 나는 궤짝 125

꿋꿋한 양철 병정 147

백조 왕자 163

작은 전나무 189

부싯깃 통 209

눈의 여왕 235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에 대해서 273


편집자 리뷰

어린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사랑하는 안데르센의 대표 동화 12편

 

◆ 어린이의 책 읽기 눈높이에 맞춘 아름다운 고전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 온 필독 고전을 한 권으로 엮어 낸 「한 권으로 읽는 어스본 클래식」 시리즈가 출간되었어요. <이솝 우화집>, <그림 형제 동화집>, <그리스 로마 신화 등 꼭 읽어야 하는 장편의 고전 명작들이 어린이들의 책 읽기 수준에 맞는 분량과 번역으로 새롭게 태어나, 고전의 참맛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특히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안정감 있고 예쁜 책의 만듦새가 고전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 줄 뿐더러 책의 소장 가치를 높여 주지요. 익숙한 이야기는 제대로 읽고, 낯선 이야기는 새롭게 읽어 보세요. 시대와 공간, 세대를 초월하는 이야기들을 읽다 보면, 아이들은 세상을 살아가는 이치를 자연스럽게 깨닫고, 다시금 삶의 지침을 얻게 될 거예요.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함께 읽는 영원한 고전, 클래식의 매력 속으로 떠나 볼까요?

 

◆ 아름다운 낭만과 환상의 세계로 초대하는 안데르센의 동화

덴마크의 작은 마을 오덴세에서 태어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은 무척 가난하고 어렵게 생계를 이어갔어요. 여러 면에서 동화 같은 삶을 살았지요. 가난뱅이에서 부자가 되었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글쟁이에서 유명한 작가가 되었으니까요. 이것은 다 자신의 인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어낸 이야기 덕분이랍니다.

이 책에는 안데르센의 작품 200여 편 중에 친숙한 대표 동화 12편이 실려 있어요. 안데르센의 작품은 환상적인 세계 속에 아름다운 낭만을 품고 있기도 하지만, 우리의 삶은 그대로 비춰 주어 우리 모습을 되돌아보게끔 하는 힘이 있지요. 그런 이유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에 걸쳐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 「미운 오리 새끼」, 「눈의 여왕」, 「백조 왕자」, 「엄지공주」 등은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어 내며 꿈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 줘요. 「공주님과 완두콩」, 「작은 전나무」 등에는 재치와 유머가 가득하고, 「벌거벗은 임금님」, 「하늘을 나는 궤짝」에는 풍자와 해학이 있어 통쾌함을 선사하지요.

이야기에 폭 빠져 읽다 보면 감수성과 상상력이 자라고,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된 듯 감상할 수 있어요. 주인공의 어려움이 해결되는 과정을 따라 세계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변함없는 세상의 이치를 깨우치기도 한답니다.

 

◆ 글맛 나는 문장과 몰입을 높이는 아기자기한 그림

어린이들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글에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이 어우러졌어요. 글과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이야기 속에 빠져들게 되지요. 이야기 한 편의 호흡은 잠자리에서 읽기에도 적절하고, 입말로 읽어도 술술 읽혀요. 그림은 물감과 색연필로 그린 듯 포근한 느낌을 자아내 이야기에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안데르센 명작의 매력을 한껏 느껴 보세요!


작가 소개

--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원작

1805년 4월 2일 덴마크의 오덴세에서 가난한 구두장이의 아들로 태어났다. 문학에 관심이 많았던 아버지는 안데르센에게『아라비안나이트』나 극작가 호르베아의 작품을 들려주면서 상상력을 기르도록 했다. 아버지의 영향을 받은 안데르센은 어렸을 때부터 글쓰기와 책 읽기, 인형극 줄거리를 생각하는 것을 좋아했다. 15세 때 코펜하겐의 왕립 극장에 배우 시험을 쳤으나 떨어졌다. 하지만 시인 엘레슈레가, 물리학자 에아스테드, 왕립 극장 지배인 요나스 콜린 등의 도움을 받아 코펜하겐대학을 졸업할 수 있었다.

1833년 이탈리아 여행의 인상과 체험을 바탕으로 창작한『즉흥 시인 Improvisatoren』이 독일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이름을 전 유럽에 펼쳤다. 이 후「백조 왕자」, 「견실한 주석군대」, 「하늘을 나는 트렁크」, 「빨간 구두」, 「인어 아가씨」등 1870년까지 모두 130편의 동화를 꾸준히 발표했다.

안데르센은 평생을 독신으로 지내며 이탈리아와 독일, 영국 등 유럽을 여행하면서 생애를 보냈다. 안데르센은 요나스 콜린의 딸 루이제를 사랑했지만, 그녀는 다른 남자와 결혼했다. 안데르센은 그런 루이제를 위해 자서전『회상기』와 시집『덴마크 시인에게 바치는 꽃 장식』을 썼다. 35살 때 만난 ‘스웨덴의 나이팅게일’이라 칭송받은 제니 린더와 우정을 나누지만, 이 우정은 사랑에 이르지 못하고 안데르센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다. 안데르센은 평생 사랑을 원했지만, 단 한 번도 사랑이 이루어진 적은 없었다. 안데르센은 사랑을 잃고 수많은 시와 동화, 소설, 희곡들을 썼다. 1838년 나이 33세 때 이미 예술가를 위해 설치된 연금을 받을 만큼 일류 문인으로 인정받았고, 유럽에서는『안데르센 동화집』이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로 여겨질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1875년 8월 4일 코펜하겐 교외에 있는 멜키오 가의 별장에서 사망했다. 장례식은 스웨덴 국왕 내외가 참석한 국장으로 치러졌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다른 책들

--

안나 밀버른

"안나 밀버른"의 다른 책들

--

길리언 도허티

"길리언 도허티"의 다른 책들

--

루스 브로클허스트

"루스 브로클허스트"의 다른 책들

--

프란 파렌뇨 그림

--

김영진 옮김

한국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독일에서 번역학 석사 과정을 마쳤다. 독일 본 대학에서 오랫동안 한국어 강사로 일했으며, 지금은 HBRS 대학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럴』,『오즈의 마법사』,『하이디』,『꿀벌 마야의 모험』,『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무지개 물고기와 특별한 친구』,『마술사의 코끼리』,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 삐삐』,『내 인생 첫 캠프』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김영진"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