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룡소 도서목록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마인드 스쿨 17. 욕 좀 하면 안 돼?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만화

이혜림 | 그림 유연경

출판사: 고릴라박스

발행일: 2020년 10월 29일

ISBN: 978-89-6548-257-4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82x243 · 192쪽

가격: 13,000원

시리즈: 마인드 스쿨 17

분야 만화


책소개

우리 말 파괴왕 욕쟁이 소녀의 언어 습관 개선기!

어른들은 모르는 급식체, 신조어, 초등학생의 말말말

바른 말과 바른 글이 도대체 왜 필요한 건데?

 

300만 초등학생의 고민 타파 인성 만화 「마인드 스쿨」시리즈의 신간 『17. 욕 좀 하면 안 돼?』가 출간되었다. 이번 권에는 ‘바른 말과 바른 글’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실제 초등학생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은 바른 말과 바른 글을 잘 쓰고 싶은 마음이 강했다. 홍수처럼 유행하는 말들 가운데 바른 말과 바른 글을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쓰는 게 좋은지 진지한 고민이 담겨 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인 이유진 선생님이 유용한 팁을 제공해 준다.


목차

1화 내 이상형은 욕쟁이?!

2화 ‘갑’자기 ‘분’위기 ‘퀴’즈 타임

3화 충격! 선생님의 반전 과거

4화 전교에 퍼진 욕 방송?

5화 마루와 새봄, MC 되다

이유진 선생님의 토닥토닥 한마디


편집자 리뷰

“너무 화나고 열 받는데 욕 좀 하면 안 돼?”

 

잔잔한 호수처럼 조용하고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자타공인 모범생 마루. 이런 마루의 일상에 갑자기 찾아온 첫사랑 새봄. 그러나 마루가 한눈에 반한 새봄이는 알고 보면 소문난 욕쟁이라는 사실! 말투도 성격도 정반대인 마루와 새봄이는 같은 반이 되고, 매일 같이 시끌시끌한 사건이 일어난다. 더욱이 학교 안에서 바른 생활 사나이로 소문 난 담임 선생님에게는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는데…. 과연 마루와 새봄이의 학교생활에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

 

 

퀴즈를 통해 알아보자! 바른 말 바른 글, 얼마나 알고 있나?

 

‘오랫만에’와 ‘오랜만에’, ‘치고박고’와 ‘치고받고’, ‘금새’와 ‘금세’ 중 맞는 말은 어떤 것일까? 마루와 새봄의 담임 선생님은 아이들이 바른 말 바른 글을 쓰기를 원하면서 수업 시간에 퀴즈를 낸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마루와 새봄과 함께 퀴즈를 풀면서, 스스로의 우리 말 실력을 점검해 보고, 틀리기 쉬운 우리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바른 말을 쓰고 바른 글을 쓰려면 자신감을 키우는 게 일 순위! 마루, 새봄과 함께 우리말 자신감을 쑥쑥 키워 보자!


작가 소개

--

이혜림

2008년까지 일본에서 단편 만화와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격주간지 「어린이과학동아」와 과학 포털 사이트 「사이언스 올」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냥이대장과 별별천문대』, 『만약 달에 토끼가 산다면』 등이 있습니다.

"이혜림"의 다른 책들

--

유연경 그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과를 졸업했습니다. 2012년 만화 잡지 「코믹 챔프」에서 단편 『보안관 빌리』로 데뷔하였고, 『아바타르』와 『복원가의 집』에서 배경 작업을 했습니다. 『마인드 스쿨 12』는 작가의 첫 번째 단행본 작품입니다.

"유연경"의 다른 책들